병원이나 보건소에서 맞게되는 '예방 접종'은, 특정한 병에 감염되지 않기 위한 최선의 방법입니다.

 

만약에 그 병에 대한 '항체'가 내 몸에 존재하지 않으면.. 항체를 가진 다른 사람들보다 쉽게 감염될 확률이 높다는 뜻이죠~

 

 

실제로 예방 접종을 하면 '면역 형성' 과정의 영향으로, 접종했던 부위가 빨갛게 부어오른다거나 아프고 가려울 수도 있답니다.

 

예방 접종시 나타나는 증상과 주의사항 몇가지1

이런 증상들은 거의 대부분 특별한 치료 없어도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좋아져야 정상이지만, 그 반대로 증상이 점점 심해지거나 호전되지 않으면 무조건 병원을 찾는 것이 좋아요.

 

우선, 예방 접종시 우리 몸에 나타날 수 있는 증상들을 몇가지만 살펴보겠습니다.

 

예방 접종시 나타나는 증상과 주의사항 몇가지2

 

1. 주사 맞은 부위의 통증 또는 가려움 유발.

2. 오한을 동반한 발열.

3. 근육통과 관절통.

4. 움직임이 불편하고 팔이 저림.

5. 식욕의 감퇴와 피로감.

 

크게 보편적으로 위의 5가지 증상이 예방 접종시 나타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기 때문에.. 이런 증상도 조금씩 다를 수 있겠죠.

 

예방 접종시 나타나는 증상과 주의사항 몇가지

 

 

예방 접종시 나타나는 증상과 주의사항 몇가지3

 

※ 예방 접종 주사를 맞은 후, 주의사항들

 

1. 주사 맞은 부위는 무조건 청결하게 유지해야 하며, 절대로 문지르면 안됩니다.

2. 예방 접종뒤 약 20 ~ 30분 정도는 병원을 떠나지 말고 몸상태를 확인하세요.

3. 집에 가게되면, 최소한 3시간 이상은 주의 깊게 관찰하는 것이 좋아요.

4. 예방 접종 당일에는 '목욕'이나 '마사지'는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예방 접종 당일과 그 다음 날에 과격한 운동은 자제하세요~

 

예방 접종시 나타나는 증상과 주의사항 몇가지4

 

6. 잠자리에 들때는 접종했던 부위가 눌리지 않도록 조심해야 해요~

7. 접종 부위의 통증이 커지거나, 빨갛게 부어 오르면 찬 물수건을 올리세요.

8. 근육통이나 관절통의 경우, '온찜질'을 하면 증상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9. 접종이후 최소 3일간은 유심히 관찰하며, 혹시라도 39도 이상의 고열이나 경련이 있다면 반드시 병원을 찾아 진료를 받아야 해요.

 

여기까지 예방 접종시 우리 몸에 나타나는 증상과 주의사항 몇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100% 완벽한 예방 주사가 있으면 전혀 신경쓸 필요가 없을텐데.. 역시 같은 사람이라도 주사에 대한 반응은 천차만별인가 봅니다.

 

✅연령별 예방접종 주기(염증성 장질환 환자 대상)

 

연령별 예방접종 주기(염증성 장질환 환자 대상)

사람이라면 누구나 어떤 특정 '질병'에 대한 예방접종을 정기적으로 해야 한다. 그래야 사전에 감염을 막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정상인이 아닌 '염증성 장질환'환자의 경우는 특히나 관

gong6587.tistory.com

✅무서운 대상포진~ 초기증상에 대해 알아보자

 

무서운 대상포진~ 초기증상에 대해 알아보자

처음에는 '대상포진 초기 증상'인지조차 전혀 모르고 괜찮아지겠지~하다가 극심한 고통으로 고생을 응급실을 찾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다가 일이 커진 경우죠. 나

gong6587.tistory.com

✅화이자 1차 후기~백신 부작용은 별로

 

화이자 1차 후기~백신 부작용은 별로

코로나 백신 부작용에 관련된 뉴스를 여러 번 접하다 보니.. 백신을 정말 맞아야 하나? 말아야 하나? 그런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요. 아직까지 코로나 검사도 해본 적이 없지만.. 그래도 가족들의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