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의 건강상태를 대략적으로 짐작할 수 있는 부분중 하나가 바로 '손톱'이라고 합니다.

 

요즘 엄지손톱 세로줄 또는 가로줄이 생긴다고 고민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 것 같은데요.. 저 역시도 손톱에 세로줄이 있더라구요~그 이유가 뭘까요?

 

 

저처럼 손톱에 생긴 '세로줄' 때문에 이게 대체 왜 생기는 건지?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다양한 원인들이 있겠지만, 엄지손톱 세로줄이 '하얀색'이라면 영양실조로 인한 일시적 현상일 수 있습니다.

 

엄지손톱 세로줄, 가로줄이 생기는 이유는1

손톱중에서도 엄지손톱 세로줄이 유난히 눈에 띄는 편이죠. 만약, 세로줄 간격이 더 넓어지거나 이상한 변화가 있으면, 병원을 방문해서 손톱 조직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엄지손톱 세로줄, 가로줄이 생기는 이유는2

별것 아닐 수도 있지만, 혹시라도 '색소 병변' 또는 '피부암'일 가능성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최대한 정밀한 관찰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인간의 몸은 정말 신기하게도, 건강이 나빠질 경우.. 어떤 신호를 외부로 계속 보냅니다. 만약 우리가 그런 신호를 무시하고 넘긴다면.. 증상이 점점 더 악화될 수 있겠죠.

 

엄지손톱 세로줄, 가로줄이 생기는 이유는3

위 화면은 손톱의 생김새를 통해, 내 손톱에 과연 어떤 증상이 있는지..알려주는 내용이에요. 100% 정확하진 않으니 참고만 하세요. 엄지손톱 세로줄, 가로줄 관련 부분은 빨간 테두리로 표시해두었습니다.

 

손톱 가로줄의 경우, 극심한 피로와 영양결핍 상태 또는 폐렴과 감기, 편도염, 중이염과 같은 열성 질환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손톱 세로줄은 단기간 무리한 다이어트나 천식이 심한 사람에게 주로 발견되는데요.. 근육이 위축되면 생긴다고 합니다.

 

엄지손톱 세로줄, 가로줄이 생기는 이유는

 

 

엄지손톱 세로줄, 가로줄이 생기는 이유는4

이건 또 다른 내용이네요. 가로줄의 경우, 손톱이 부풀어 오를 때.. 특정 질환을 앓게 되면 일시적으로 손톱의 성장이 멈춘다고 합니다. 이 때 손톱에 가로줄이 남게 되는 거죠.

 

세로줄의 경우는 동맥경화 진행 신호일 가능성이 있다고도 합니다. 결론적으로 보면.. 엄지손톱 세로줄, 가로줄이 '건강'상태가 좋지 않다는 신호라는 의미겠네요.

 

엄지손톱 세로줄, 가로줄이 생기는 이유는5

이렇게 손톱이 예쁘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리고 '손톱이 보내는 건강신호'로 아래 같은 것들도 있습니다. '색깔'로 구분하는 방법인데요. 마찬가지로 세로줄, 가로줄 부분만 빨간 테두리로 표시해두었습니다.

 

엄지손톱 세로줄, 가로줄이 생기는 이유는6

위와 같이 손톱 가로줄, 세로줄 이외에 다른 증상에 대한 내용도 있으니까 알아두시면 생활에 도움이 됩니다.

 

내 손톱이 건강해야 본인에게도 좋고.. 바라보는 상대방이 보기에도 좋겠죠^^ 엄지손톱 세로줄을 보니까..빨간색도 있다니 조금 무섭기도 합니다.

 

조금 징그럽지만, 또 하나의 엄지손톱 세로줄 사진을 아래에 첨부할께요. 정말 손톱 세로줄이 많아서 대충보더라도 눈에 띌만큼 심각한 수준이군요.

 

엄지손톱 세로줄, 가로줄이 생기는 이유는7

위와 같은 경우, 가까운 병원에 가서 정밀 진단을 받는 것이 좋겠죠. 세로줄이 '검은색'이라면 세로 선상 흑색 손톱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정밀검사 필수!)

 

검은색의 엄지손톱은 손톱이 자라는 과정에서 손톱 바탕질에 있는 세포에서 만들어진 '멜라닌' 색소가 새로운 손톱으로 옮겨지면서 발생합니다.

 

명확한 원인은 없으나.. 각종 염증성 피부병변, 전신질환, 약물 과다 복용 등이 주된 원인이 될 수도 있겠죠.

 

엄지손톱에서 보내는 작은 신호지만 유심히 관찰하고 조기에 치료하면, 이전보다 건강이 훨씬 좋아질 수 있습니다.

 

✅발톱무좀 해결~플루코나졸의 효과

 

발톱무좀 해결~플루코나졸의 효과

지긋지긋한 발톱무좀과 함께 생활한지는 정말 오래되었습니다. 거의 30여 년은 된 거 같네요. 무좀약이 상당히 독해서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다는 어른들의 말에.. 병원 치료가 두려웠고 고통도

gong6587.tistory.com

✅손톱깎이 사용팁! 손톱안튀게 깎는방법

 

손톱깎이 사용팁! 손톱안튀게 깎는방법

손톱깎이를 사용할 때, 짜증스러운 일은 잘린 손톱이 예측 불가한 방향으로 튀고 그걸 찾는다고 시간을 허비하게 된다는 점이다. 만약 손톱 조각을 찾지 못하면 나중에 발에 찔리는 일도 발생한

gong6587.tistory.com

✅노인냄새 제거 닥터 실버 크린 후기

 

노인냄새 제거 닥터 실버 크린 후기

사람은 누구나 나이가 들면, 운동량도 부족해지고 신진대사량이 줄어들게 됩니다. 그래서 근육은 적어지고 지방이 자연스럽게 많이 축척되죠. 그러다 보니 피부에 쌓인 '노네날'이라는 성분 때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