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에 스타벅스 현대카드를 신청하다 보니, 기존에 사용하던 카드는 더 이상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아무 생각없이 그냥 갖고 있으면 연회비를 이중으로 결제해야 하니.. 2개의 카드 중 하나가 필요가 없다면 당장 해지 신청을 하는 것이 좋아요^^

 

 

이번 포스팅은 현대카드의 일부 카드만 선택해서 해지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에요.

 

전화로도 가능하지만.. 직원과의 통화 연결이 지연되거나 불편하다면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서 얼마든지 쉽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현대카드 해지 방법#1

공인인증서를 통해 현대카드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My Account 페이지를 확인하세요~ 내 카드 목록 바로 옆에 보유 카드가 총 몇 개인지 보입니다. 저 부분을 클릭하면..

 

현대카드 해지 방법#2

위와 같이 내가 보유중인 현대카드 목록이 나타납니다. 결제계좌는 동일한데.. 카드만 2장이네요.

 

앞으로 스타벅스 현대카드만 사용할 예정이라서 기존의 ZERO포인형 카드는 해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현대카드 해지 방법#3

조금 더 밑으로 내려보면 '무효 카드'라는 부분이 보일 텐데요.. 오른쪽 구석을 보면 전체 카드 또는 일부 카드 해지 버튼의 존재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일부 카드 해지'를 선택!

 

현대카드 해지 방법#4

현대카드 해지 신청 화면입니다.

 

2개의 카드중 해지할 카드를 체크하고 그 바로 밑에 있는 '선택 카드 해지' 버튼을 누르세요~ 그런데 '가족카드'인 경우는 무조건 고객센터를 통해서 해지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현대카드 해지 방법(일부 선택)

 

 

현대카드 해지 방법#5

해지 신청을 하게 되면, '카드 해지 시 유의사항' 화면이 팝업 됩니다. 해지하기 전에 꼼꼼히 읽어두면 좋아요~

 

현대카드 해지 방법#6

밑으로 내려가면.. '카드 해지 유의사항 확인' 체크란이 보입니다. 체크를 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현대카드 해지 방법#7

이번에는 현대카드 해지 사유를 선택하세요~ 저같은 경우는 '카드 불필요'를 선택했어요.

 

부분 카드 선택 해지가 아닌 현대카드의 모든 카드 해지를 신청할 경우, 상담원과의 통화를 통해야만 최종 신청이 완료됩니다.

 

마지막으로 휴대폰, 공인인증서, 카드.. 이렇게 3가지 방법중 하나를 선택해서 본인 인증을 과정을 거치면..

 

현대카드 해지 방법#8

최종적으로 현대카드 카드 해지가 완료됩니다. 이 방법은 홈페이지에서, 해지하려는 카드만 부분 선택해서 바로 해지하고 싶을 때만 가능한 방법이에요~참고하세요^^

 

✅스타벅스 현대카드~ 디자인 예쁘네

 

스타벅스 현대카드~ 디자인 예쁘네

요즘 대세로 떠오른 신용카드가 있었으니.. 다름이 아닌 '현대카드'입니다. 불과 몇 년 전부터 코스트코와 독점 제휴를 맺었을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별다방과도 독점 제휴를 맺은 모양이에요.

gong6587.tistory.com

✅현대카드 이용대금명세서 조회방법

 

현대카드 이용대금명세서 조회방법

개인적으로 3가지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지만, 최근 '현대카드'의 사용빈도가 상당히 높아졌습니다. 일정 금액 이상 사용해야 일부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다 그런 건 아니지만, 저희

gong6587.tistory.com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화~ 조금 아쉬운 계좌 송금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화~ 조금 아쉬운 계좌 송금

코스트코 결제때문에 어쩔 수 없이.. 신규로 가입해야 했던 '현대카드'는 확실히 포인트 적립율이 놓은 편입니다. 실제로 가끔 코스트코 갈 때마다 사용하곤 하는데요~점점 쌓여가는 M포인트를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