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별의별 코인들이 개발되고 가상화폐 거래소에 상장되는 모양이에요. '썸씽'이라는 코인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썸씽 코인은 블록체인 기반의 소셜 뮤직 서비스 플랫폼이라고 합니다. 지난 2021년 2월쯤에 상장이 되었고.. 아직까지는 무사히 거래 중이네요.
썸씽 코인을 직접 돈 주고 사지 않고도, 무료로 모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평소에 노래를 잘 부르는 분들은 무조건 도전해보시길 권장합니다 ㅎㅎ
앱스토어에서 '썸씽'이라고 검색하면 위와 같은 앱을 찾을 수 있는데요. '노래방'앱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본인이 노래를 해서 누군가의 후원, 선물을 받거나.. 그 반대로 내가 누군가의 노래를 후원해주면 썸씽 코인을 무료로 적립할 수가 있습니다. 즉, 리워드를 통한 적립이죠.
썸씽 코인 앱의 '마이페이지' 제일 위를 보면 SSX, KLAY, MIC이 보이는데요. SSX는 썸씽코인~ KLAY는 클라이튼(카카오에서 개발한 코인)~ MIC은 앱 내만 사용 가능한 이용권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의 내용을 확인하면 구체적으로 SSX(썸씽 코인)을 어떻게 적립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후원, 선물, 분배, 출석체크, 이벤트 등의 방법으로 적립이 가능해요.
회원가입 시에는 5 MIC을 받을 수 있네요. 매일매일 출석체크를 하면 1 MIC을 받을 수 있고요. 들어보고 마음에 드는 다른 사람의 노래는 후원이나 선물을 할 수 있습니다.
MIC개수는 본인이 정하면 됩니다. 그런데 후원이 아닌 선물하기를 하면 SSX로 돌려받지 못하니까 되도록 후원을 하는 편이 낫습니다.
그리고, 후원했다고 바로 SSX를 받을 수 있는 것도 아니고, 후원받은 곡이 포스팅 종료가 되어야 정산 후 분배받게 됩니다. 이게 큰 단점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최근에 썸씽 코인 앱으로 노래를 후원하고 리워드로 받은 SSX 내역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출석체크 적립을 통해서 누군가를 후원하고 SSX를 적립하는 건 정말 지지부진하고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ㅎㅎ
그래서 최대한 빨리 SSX를 적립하고 싶다면 본인이 노래를 불러서 포스팅을 하고 후원을 받으면 되겠는데.. 노래를 너무 못하면 힘들겠죠^^
그런데 의외로 노래 수준이 평범한데 SSX를 많이 받는 사람도 꽤 있더라고요. 자신감을 가집시다!
적립한 썸씽 코인(SSX)을 출금하는 방법은?
썸씸 코인 출금은 무조건 카카오톡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카카오톡의 더보기 페이지 - 전체 서비스를 확인해보시면 '클립'이라는 디지털 지갑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 계정으로 가입하기를 누르고 동의하고 계속합니다. 지갑은 금방 만들어지는데.. 나의 토큰을 보면 KLAY만 보이고 SSX는 목록에 전혀 보이지 않아서 당황할 수 있지만..
단순히 토큰을 추가하면 됩니다. 목록을 보면 SSX(썸씽 코인)이 보이죠? 체크하고 저장만 하면 끝! 재확인하면 나의 KLAY 바로 밑에 SSX가 생성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다시 썸씽 앱을 실행하고 '출금하기'를 누르면 카카오톡으로 자동 연결되는데.. 정보 제공 요청을 완료하면 곧바로 '클립' 지갑주소가 생성됩니다.
이렇게 생성된 주소로 썸씽 코인을 보내고, 거래소로 옮기는 실제 현금으로 받거나 가상화폐 투자를 계속할 수 있어요.
헉! 그런데 SSX를 적립했다고 해서 무조건 출금을 할 수 있는 건 절대 아닙니다.
썸씽 코인 출금 수량이 최소 2,000 SSX가 되어야 가능하고 출금 한도도 10,000 SSX라고 합니다. 게다가 출금 시 수수료가 무려 50 SSX가 필요하다니~ 너무 하죠?
솔직히 노래 포스팅을 해서 지속적인 후원을 받지 않는 이상, 출금 수수료도 모으기 힘듭니다. 썸씽 코인을 모아서 출금하려는 분들은 꼭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