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에 가면 저한테는 정말 특별했던 카페가 있습니다. 카페가 유난히 예쁘고 커피가 맛있다고 하기보다는..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저와 로렌이 같이 갈 때는 이상하게도 항상 카페가 문을 닫았더라고요.

 

반면에 로렌이 다른 지인과 함께 가면 항상 오픈 중 ㅎㅎ 아... 제가 운빨이 안 좋은가 봅니다. 그런데 드디어 최근 기장 카페녹녹을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지난 2022년 6월 18일 오후 3시 40분쯤이었습니다. 인터넷으로 영업시간 조회가 가능하지만.. 너무 맹신하진 마세요~ 8월 내내 휴가라고 문을 닫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기장_카페녹녹_1

원래는 '갤러리 예동'으로만 운영되던 곳이었는데요. 언제부턴가 카페녹녹이라는 이름으로 손님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기장_카페녹녹_2

제가 갈 때마다 주차장이 텅텅 비어 있었는데.. 어? 주차장에 사람이 많네? 오늘은 문열었나보다...라는 느낌이 팍팍~ 오더라고요^^ 갤러리 예동의 철문을 따라서 들어갑니다. 바로 옆 장미꽃이 정말 예뻤습니다.

 

이곳은 중학생 이상부터 출입이 가능한.. '노키즈존' 카페이니까 괜히 어린애들 데리고 가셨다가 헛걸음 하지 마세요.

 

기장_카페녹녹_3

사각사각~ 기분 좋아지는 잔골재(?) 길을 걸어가면 테이블과 조그만 집(?)이 보입니다. 화장실인가? 강원도에서 봤던 그런 구조의 집인데.. 뭔지는 모르겠네요.

 

기장_카페녹녹_4

개 조각상 옆 계단으로 올라가면 기장 카페녹녹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기장_카페녹녹_5

더웠지만.. 하늘은 무척이나 파랬던 토요일의 오후^^ 카페녹녹은 마당도 넓고 한옥이 정말 멋집니다.

 

기장_카페녹녹_6

긴 테이블이 있는 이곳은 대기석인 듯.. 전화 예약은 따로 받지 않고 방문 순서대로 대기하고 주문을 받습니다.

 

주차장에 차가 꽤 많아서 혹시.. 앉아서 대기해야 하는 거 아닌가?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금방 좌석 안내를 받았네요^^ 직원들은 정말 하나같이 친절합니다.

 

기장_카페녹녹_7

대기석 왼편으로 보이던 작은 오디오와 스피커..

 

기장_카페녹녹_8

저희가 안내받은 방은 아담한 편이었어요~ 에어컨도 정말 시원하게 잘 나오고 ㅎㅎ 창밖으로 보이는 풍경도 나름 괜찮았고요.

 

카페녹녹의 유일한 단점은?

 

 

기장_카페녹녹_9

기장 카페녹녹에 여러 번 왔었다는 로렌이 극찬을 아끼지 않던 바로 그 미숫가루입니다. 여긴 놋쇠를 많이 사용하는 모양이에요~

 

'까만 아이스 미숫가루'인데요. 가격을 알게 되면 깜짝 놀라실 겁니다. 이게 16000원??? 리얼리???

 

기장_카페녹녹_10

그리고 이건 제가 주문했던 아이스 핸드드립 커피입니다.

 

원두 종류가 '과테말라'였는지 기억은 잘 안나지만.. 이 커피도 가격이 사악합니다. 18,000원이었던 것 같음. 황동컵도 정말 오랜만에 보네요. 예전에 일본 갔을 때 저런 컵만 사용하던 카페가 있었는데..

 

이 정도 가격이면 웬만한 호텔 커피보다도 비싼 편인 것 같은데.. 가격 책정을 왜 이렇게 했는지 잘 모르겠네요. 미숫가루도 커피도 맛은 정말 괜찮았었는데.. 이 점이 너무 아쉽습니다.

 

기장_카페녹녹_11

왼쪽 방에 있는 아줌마들이 너무 목소리가 커서 조금 짜증이 났지만.. 에어컨이 빵빵한 공간에서 맛있는 미숫가루, 커피를 마시고 있으니 차분해지는 느낌~

 

기장_카페녹녹_12

남들은 카페에 들어가기만 하면 기본 1시간 이상이라고 하는데.. 저희는 주문한 음료만 마시고  나오는데 30분도 안걸린거 같아요 ㅎㅎ

 

기장_카페녹녹_13

갤러리 예동이라는 이름답게, 한옥 내부 여기저기에 조형물이 많이 보입니다.

 

기장_카페녹녹_14

이제 밖으로 나가서 경치 감상을 해보기로 합니다. 확실히 한옥의 대청마루와 처마는 세계 어디에 내놔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고유의 멋이 느껴지네요.

 

기장_카페녹녹_15

자주 방문해서 커피를 마시기에는 많이 부담스러울 것 같지만.. 기장 카페녹녹은 경치는 정말 예쁩니다. 어떻게보면 경치 감상 + 운영관리비 + 입장료라고 볼 수 있겠네요.

 

기장_카페녹녹_16

카페녹녹 건물 오른쪽으로 가보니 담장 너머로 또 다른 조형물이 보입니다. 

 

기장_카페녹녹_17

지도로 확인해보면, 이곳의 부지 면적이 적어도 1,000평 이상은 될 것 같은데.. 카페녹녹이 자리잡은 한옥건물은 약 56평 정도 되더라고요. 관리자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관리하기가 보통일이 아니겠죠~

 

기장_카페녹녹_18

이 쪽도 원래 길이었는데.. 일부러 문을 폐쇄해뒀더라고요. 사각사각~ 바닥에서 올라오는 소리가 산책하기에도 딱 좋은 공간인듯 하네요. 저게 화산송이였으면 제주도 느낌도 물씬 풍겼을지도..

 

기장_카페녹녹_19

야외에도 듬성듬성 앉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아무리 경치가 좋더라도 덥거나 추우면 내부 공간이 훨씬 좋겠죠^^

 

기장_카페녹녹_20

언젠가는 이런 집에서 살아보고 싶은 생각도 이제 마음 한편에 자리잡는 중입니다. 열심히 돈 벌어야죠 ㅎㅎ

 

기장_카페녹녹_21

밖에서 보니까.. 시끄럽게 수다 떨던 아줌마들이 앉아있던 방이 저곳이었군요. 경치는 저 방이 제일 괜찮은 것 같긴 합니다. 저희 부부는 기장 카페녹녹에서 약 40분정도 있었던 것 같네요

 

어쨌거나, 카페녹녹 입성에 성공! 그런데 다 좋긴 한데 가격이 부담스러운 건 어쩔 수 없는 사실입니다. 다음에 또 갈 수 있을지..(※ 영업시간 : 일요일, 월요일 휴무, 화~토 오후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기장 카페녹녹 위치 정보

 

카페녹녹

부산 기장군 철마면 미동길 7-20 (철마면 웅천리 36-3)

place.map.kakao.com

✅미동암소정~기장 철마 고기맛집

 

미동암소정~기장 철마 고기맛집

일요일 아침부터 기장군 정관읍에 있는 '소원사'에 들렸다가~ 예전부터 꼭 가보고 싶었던 어느 카페를 찾아가기로 했다. 카페가 생겼을 초반에만 해도 '예약'제로만 운영된다고 하던데..지금은

gong6587.tistory.com

✅정관 휘게장~ 생각보다 소규모의 마켓

 

정관 휘게장~ 생각보다 소규모의 마켓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주말에 열리는 '마켓'을 탐색하던 로렌~ 조금 시간이 지난 포스팅이지만, 5월초쯤에 부산 정관쪽에서 소규모의 마켓이 열렸던 적이 있습니다. 이런 류의 '플리마켓'이 전국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