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도 끝나고 9월이지만 여전히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것이 사실입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되면 기초대사량이 아주 중요한 포인트인데요..사람마다 기초대사량은 각각 틀릴수 밖에 없을 뿐아니라..특히 남자,여자에 따른 차이가 큰편입니다. 



여기서 '기초대사량'이란 기본적으로 내몸에서 필요한 대사량이며 우리의 생명을 계속 유지하는데 필수적으로 필요한 최소의 에너지라고 볼 수 있구요.


체온 유지 및 심장 박동,호흡..그리고 근육의 긴장 상태 등에 반드시 필요한 조건입니다.


기초대사량은 '다이어트'의 핵심 포인트1


기초대사량 구하는 방법을 공식화된 수치로 나타내 보자면..


◎남자 :  293-(3.8 X 자신의 나이) + 456.4 X 키(m) + 10.12 X 자신의 체중(kg)

◎여자 :  247-(2.67 X 자신의 나이) + 401.5 X 키(m) + 8.60 X 자신의 체중(kg)


이 방법 외에도 기초대사량을 구할수 있는 공식이 많습니다만 이 방법이 가장 간단하면서도 다른 방법들에 비해서 정확한 방법이라고 볼 수 있죠.


다른 계절들에 비해서 여름은 기초대사량이 훨씬 높은 계절입니다. 평소보다 쉽게 칼로리를 소비하게 되므로 상대적으로 다이어트를 하기에는 힘들면서도 아주 좋은 계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초대사량은 '다이어트'의 핵심 포인트!



다이어트를 할때 실제로 기초대사량은 너무나 중요한 요건이며 기초대사량이 높을수록.. 


우리 신체는 다이어트를 하기에 적당한 상태에 있는 것이며 살을 빼면서 생기기 쉬운 '요요현상'도 거의 생기지 않는다는 것을 뜻하기도 합니다.


결국...기초대사량이 놆으면 같은 양의 칼로리를 가진 음식을 먹더라도 칼로리의 소모 자체가 크기 때문에 살이 찌게 될 가능성은 거의 없어진다는 것이죠.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기초대사량은 '다이어트'의 핵심 포인트2


여전히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할때 식사량을 줄이거나 밥을 안먹는..굶기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운동없이 식이조정만 하는 다이어트는 근육양이 줄게 만들고 체지방이 그 부분을 채우게 되는 역효과가 생기기 쉽죠.


굶기 다이어트를 하면 기초대사량을 떨어지기 마련이고 다시 정상적인 음식양을 먹게 될 경우 '요요현상'으로 살이 그전보다 더 찌게되는 시간낭비를 경험하게 될 확률이 그만큼 커집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할때 기초대사량을 높여주려면 식사를 제 시간에 해주어야 하고...영양분의 골고른 섭취를 비롯..최소한의 기본적인 식사는 반드시 해야합니다.


적어도 매일매일 한 시간 이상의 규칙적인 유산소+근력 운동을 꾸준히 해주는 것이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고 근육의 양도 늘려서..기초대사량을 높여줄 수 있는 핵심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