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은 거의 99.9%정도가 구글 애드센스를 달아두신 듯합니다..

애드센스같은 광고 수익을 주목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저와 같은 일상 잡블로거들은 블로그로 취미 생활을 하는 와중에 일종의 "용돈"벌이로 생각하고 크게 신경안쓰시는 분들이 대다수시겠지요^^

 

제가 2010년 5월부터 티스토리에서 블로거 생활을 해왔으니이제 3년을 향해 달려가는 중이네요^^ 

 

저도 이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지난(2011년) 1월 말 드디어 애드센스의 수익지급 통지를 받았습니다..(참고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수익은 100달러 이상이 누적되어야 찾을수 있습니다^^)

 

당시에 처음으로.. 대략 8개월(?)만에 얻은 애드센스 수익은 102.06달러. 우리 돈으로 십만원 조금 더 넘네요...

 

8개월이란 기간으로 따지면 진짜 얼마되지 않는 돈이긴 하지만...한편으론 신기하기도 하고 뿌듯하고 그렇더라구요..

 

블로그 생활하면서 이런 저런 다양한 정보도 얻고 이웃들과 소통도 하면서 이렇게 또 다른 기쁨도 얻게 되고말이죠 ㅋㅋ 혹시라도 아직 잘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애드센스 수익금을 송금받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예전에는 수표로 받아서 시간도 상당히 오래걸리던...시대에 좀 뒤떨어진 그런 때가 있었다고 하는데..(물론 지금도 수표로 지급받을수도 있겠지만..더 편하고 빠른 방법이 있는데 누가 쓸런지^^)

 

"웨스턴 유니온 퀵캐쉬"라는 방법으로 송금요청을 하면 그날 바로 송금을 받을 수가 있더라구요..

 

애드센스 환전1

 

먼저 "애드센스"홈페이지에서 위 캡쳐화면과 같은 개인 명세서를 인쇄해둡니다..명세를 인쇄하는건 식은 죽먹기지만..."웨스턴 유니온 퀵캐쉬"를 송금받으려면 어디로 가야 할까요??

 

일단 웨스턴 유니온 코리아 홈페이지로 접속해보면.. 웨스턴 유니온 코리아 <---클릭!!!

 

애드센스 환전2

 

'가맹점 찾기' 메뉴를 통해서 자신이 사는 곳 근처의 가맹점을 찾을 수가 있는데...현재 웨스턴 유니온과 연관된 국내 은행들은 국민은행,기업은행,농협,부산은행 밖에 없습니다..

 

당시에는 사무실 근처에 가맹점으로 등록된 농협지점이 한 곳 있길래 방문해서 미리 인쇄한 명세서를 보여주고 '웨스턴 유니온' 송금을 받으러 왔다고 하니까 잘모르더군요..

 

애드센스 환전3

 

그래서 한참후에 이렇게 송금신청서를 작성했더니...직원 왈 "웨스턴 유니온 가맹점은 맞은데 퀵캐쉬라는건 잘모르겠다..취급하지 않는다"라고 하더군요..

 

구글 애드센스 처음 환전했던 이야기^^

그렇다면 첨부터 진작에 말을 하지..신청서는 왜 쓰라고 한건지 ㅠㅠ 좀 황당...그래서 ..송금받으려면 어디로 가야되냐고 하니 "기업은행"으로 가보라고 했답니다..

 

제가 겪어보니까 결론적으로 "웨스턴 유니온 퀵캐쉬"를 송금받으려면 농협 이나 다른 은행들이 아닌...무조건 "기업은행"으로 가야 합니다.

 

애드센스 환전4

 

다행히 퇴짜(?)맞은 농협 근처 200미터 전방쯤에 '기업은행'이 하나 있어서 그곳을 방문했습니다. 기업은행은 "웨스턴 유니온" 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나보더라구요..바깥에 '웨스턴 유니온'광고도 붙여놓고^^

 

애드센스 환전5

 

짜안~~명세서를 제출한다음..다른 특별한 사항없이 신청서를 작성하고 5분도 안되서 바로 현금 지급 완료^^

 

아쉬운 점이 있었다면 이날 달러 환율이 1,105원이었다는...조금 기다렸다 갈껄 그랬나요 ㅋㅋ 환율을 미리 알아보고 기업은행에 가는 것도 일종의 팁이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지금의 달러 환율은 1,038원이군요..-2013년 3월 3일 기준- )

 

애드센스를 블로그에 달아두신 분들이라면...환전하려가시기 전에 참고가 되었음 좋겠습니다~~ 이날 이후 몇번 환전을 받긴했지만...정말 환전받게 될날은 멀어서 보이지가 않는군요 ㅋㅋㅋ 정말 티끌모아 태산!!

 

그리고 사견이지만 애드센스도 이제 송금방식을 하나로 통일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전자 송금' 이라는 것도 있던데 여전히 우리나라에는 적용이 안되는 점도 아쉽기도 함..가까운 일본도 된다는...

 

페이팔과 제휴를 맺어서 송금해주는 것 또한 참 좋은 방법이 될듯한데...아무튼 앞으로는 은행에 가지 않고도 송금이 가능해졌음 좋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