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반응형 스킨들이 개발되었고 꾸준히 개발중에 있습니다. 

지금 이 블로그의 스킨도 사용한지 꽤 되었죠^^ 포스팅을 하다보면 '표만들기'를 하는 경우도 많은데요..이상하게 반응형 스킨에서는 표만들기 한 부분만 짤려서 보여지는 이상한 현상이 있더라구요. 

 

아마도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던 분들은 비슷한 경험을 해봤을 듯..

 

만약 그런 문제가 전혀 없다면, 그 반응형 스킨의 개발자가 사전에 오류를 방지했거나, 블로그 운영자가 표만들기 기능을 한번도 사용하지 않았을테죠. 

 

표만들기를 했는데 표가 짤리는 문제가 생기더라도 그 해결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표만들기' 오류 해결법1

 

티스토리 블로그의 '표만들기' 기능은 상단 메뉴 오른쪽에 보면 찾을 수 있습니다. 직접 원하는 칸만큼의 표를 만들 수가 있죠. 삽입과 병합도 가능하구요^^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표만들기' 오류 해결법2

 

위와 같은 임의의 '표만들기'를 해보았습니다. 그냥 일반 스킨이라면 전혀 신경쓸 필요가 없겠지만..반응형 스킨의 경우, 그냥 저 상대로 저장을 하게 되면 결과물은 어떻게 될까요?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표만들기' 오류 해결법3

 

실제로 '미리보기'하면을 통해서 인터넷창을 축소해보았더니 표의 오른쪽 끝부분이 짤려서 보여집니다. 

 

원래대로라면..창크기에 따라서 표도 축소되어야 정상이거든요. 이게 바로 반응형 스킨 '표만들기'오류라는 이야기죠.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표만들기' 오류 해결법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표만들기' 오류 해결법4

 

문제 해결방법은 간단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html편집화면으로 전환한 다음, 표의 처음 시작부분인 <table>을 찾아줍니다.

 

그외 다른 부분은 손댈 필요가 전혀 없어요. <table>에 포함된 내용중에서 width(너비)만 삭제처리 해주면 쉽게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표만들기' 오류 해결법5

 

다시 미리보기 화면으로 전환해서 인터넷창을 축소해보았더니..이제 오른쪽이 짤리지 않고 화면 크기에 따라 알아서 척척~ 줄여지고 늘어나는 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더군요.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표만들기' 오류 해결법6

 

그런데 만약, 만들어진 표의 크기를 수동으로..마우스 드래그로 변경을 해보면 어떻게 될까요? 이렇게 되면 또 다시 표만들기 짤림 오류가 생기게 됩니다. 

 

그 이유는 <table>속에 또 다시 새로운 width가 생성이 되거든요~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표만들기' 오류 해결법7

 

바로 위와 같이 말이죠..어쨌든 <table>속 내용중에 width라고 적혀진 것들은 모두 삭제해야 합니다. 이때 '따옴표'표시는 주의해서 잘보고 지워야 되구요.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표만들기' 오류 해결법8

 

짤림 오류없이 정상적으로 나타난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의 모습이네요~

 

그런데 문제는..반응형 스킨은 모두 동일한 건 아니기 때문에, 이런 오류 해결 방법도 다를 수가 있다는 사실이죠. 

몇몇 다른 블로그를 검색해보았는데..그 해결방법이 스킨에 따라서 조금씩 다른 것 같습니다. 꼭 참고하세요^^ 

 

무엇보다 본인의 블로그에서 직접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가장 정확한 해결법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