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종종 이용하는 '멜론'이나 '지니'같은 음원사이트에서 검색을 해도 찾을 수 없는 음악들이 있다.

 

그런데 우습게도 그런 음악이 유튜브에서는 멀쩡하게 뮤직비디오로 검색이 된다는 점이다. 만약 유튜브 음원추출(mp3)만 따로 하는 방법이 없을까?


 

사실 이런 부분은 '저작권'과 관련된 민감한 문제라서 개인적으로 추출을 하더라도 함부로 여기저기 '공유'를 하게 되면 문제될 소지가 상당히 크다.

 

유튜브 음원추출(mp3) 초간단 방법1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유튜브 음원추출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 또는 온라인 사이트가 별도로 존재한다. 위 화면에 보이는 'MP3Fiber'란 사이트도 그 중 하나다.

 

단순히 유튜브 동영상의 URL을 복사해서 붙여넣으면 자동으로 오디오만 추출해준다. 시간이 지나면 이런 사이트도 사라지는 경향이 있기에, 기회가 있을 때 이용해보는 것이 좋다.

 

유튜브 음원추출(mp3) 초간단 방법2

일단, 유튜브에 접속한 다음.. 내가 음원추출을 하려는 동영상을 검색해본다. (문제될 소지가 있어서 동영상의 이름은 모자이크 처리함)

 

유튜브 음원추출(mp3) 초간단 방법3

동영상위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서(동영상 재생유무와 상관없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제일 위에 있는 '동영상 URL 복사' 기능을 실행한다.

 

유튜브 음원추출(mp3) 초간단 방법

 

 

유튜브 음원추출(mp3) 초간단 방법4

그런 다음에 'MP3Fiber' 사이트 첫페이지 제일 위에 복사한 주소를 붙여넣기 해주고.. 변환할 오디오형식을 선택한 다음, 'Download now!'를 클릭!

 

유튜브 음원추출(mp3) 초간단 방법5

그러면 별도의 팝업창(광고)가 나타나는데.. 그냥 닫아버려도 상관없다. 그와 동시에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서 유튜브 음원추출(mp3)이 실제로 진행된다.

 

유튜브 음원추출(mp3) 초간단 방법6

음원추출이 모두 끝났다면 (100% 완료라고 표시됨) 화면이 위와 같이 또 바뀌는데.. 여기서도 'Download Now!'를 클릭해준다.

 

이 과정에서 눈에 보이는 'Free Download'버튼은 무조건 무시해야 함~

 

유튜브 음원추출(mp3) 초간단 방법7

정상적으로 컴퓨터에 다운로드된 mp3파일을 재생중인 플레이어의 화면이다. 기존의 유튜브 동영상 음질과 비교해보니 전혀~ 차이가 없다^^

 

이런 방식을 통해서 유튜브 음원추출을 간단하게 할 수 있지만.. 이렇게 추출한 음악은 타인들과 공유할 생각말고, 혼자만 즐기시길 권장한다.

 

✅유튜브 구독 알림 설정방법

 

유튜브 구독 알림 설정방법

전 세계인이 즐기는 유튜브~ 홈페이지에 접속해보면, 정말 엄청난 양의 콘텐츠에 놀라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 수많은 채널 가운데.. 정기적으로 내가 꼭 보고 싶은 채널이 있다면 '구독'을 반드

gong6587.tistory.com

✅유튜브 자막 추출방법(스크립트 복사)

 

유튜브 자막 추출방법(스크립트 복사)

수년 전부터 국내에서도 유튜브 시청자가 상당히 늘어난 만큼, 영어나 일본어 등의 '어학' 공부까지 유튜브 동영상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꽤 많은 것 같다^^ 정말 제대로 공부를 하기 위해선, 해

gong6587.tistory.com

✅아이폰에서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방법

 

아이폰에서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방법

전 세계인들이 즐겨보는 유튜브는 콘텐츠가 정말 다양하며,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고 언제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다. 그런데 유튜브 유료 버전(레드가 지금은 프리미엄으로 바뀜)을 사용해야만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