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익스플로러가 아닌 구글 크롬을 쓰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지는 추세인데요. 


간혹 어떤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구글 크롬을 통해서 접속하게 되면 악성코드가 있다면서 해당 페이지에 접속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상하게도 MS 익스플로러에서는 접속이 잘되죠. 



예전에는 제 블로그가 악성코드가 있는 사이트로 인식이 되는 바람에 오해를 불러오기도 했습니다.알고 봤더니 '마이센스'때문이었죠.. 


지금도 그런지는 모르지만^^(이전글보기 ☞구글에서 악성코드로 인식되던 '마이센스'그런데 최근에 이런 문제보다 더 황당한 경우를 발견하게되었습니다.


구글 크롬 댓글 악성코드 제거1


이 블로그에 있는 포스팅중 하나였는데..접혀있는 댓글창을 열려고 클릭한 순간 댓글창이 뜨지 않고 악성코드관련 페이지가 커다랗게 보이더라구요~


해당 포스트는 지난 3월초에 올렸던 글이었죠. 답글이 포함된 총 70의 댓글이 있었는데 닫혀있던 댓글창을 열려고 클릭한 순간! 


문제의 원인이 되는 댓글의 블로그 주소가 보였고 무엇때문에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지에 대해서 진단페이지가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구글 크롬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한 그 블로그 주소로 직접 들어가보니까..


구글 크롬 댓글 악성코드 제거2


역시 마찬가지로 해당 웹사이트에 악성코드가 있다는 문구가 나왔습니다. 그 블로그 주인은 이런 상황을 알고 있는지 모르는지..신경도 안쓰는지 모르겠습니다~


구글 크롬 '댓글' 악성코드 없애는 방법



구글 크롬 댓글 악성코드 제거3


그 블로그의 진단페이지 내용입니다. 의심스러운 사이트로 등록된 사이트라는군요..악성 소프트웨어,멀웨어???


정확히는 모르지만 문제가 있는 곳이 확실한듯하네요~~그런데 왜 MS익스플로러에서는 이런 문제를 잡아내지 못할까요? 


구글 크롬이 민감하건지..아니면 악성코드에 이런식으로 대처를 하는게 잘하고 있는지 확신할수는 없네요.


하지만 최근에는 구글 크롬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은데..어느 페이지에 들어갔다가 이런 문제가 보이면 다시는 가고싶어하지 않을테죠^^ 그래서 이런 문제가 눈에 보인다면 당연히 해결을 해야합니다.


구글 크롬 댓글 악성코드 제거4


해결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구글 크롬에선 해당 페이지를 열수조차 없고 방법이 있어도 꽤 복잡할수도 있으니..문제가 되었던 해당 댓글을 깔끔히 삭제해주면 되겠죠^^


MS익스플로러로 접속한 다음 댓글창을 열고 악성코드의 원인이 된 그 문제의 댓글을 지워주세요~~그러면 구글 크롬에서도 해당 페이지가 아무런 문제없이 열리게 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