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달 이었죠.. 


아끼던 '구글블로그'가 망해버려서 새롭게 '구글블로그'를 만들어서 네이버 사이트 검색등록은 마무리 했으나..블로그 글이 단 하나도 검색노출이 되질않길래 네이버에 "외부블로그 RSS피드 등록"을 요청했답니다.


그런데 결과..해당 블로그는 아직 '정보성이 부족하여 네이버 검색반영에 도움드리기 어렵다'라고 하더라구요~ 



조금 짜증났지만 그런가 보다 생각하고 '구글블로그'에 서서히 글을 많이 쓰기 시작하면서 몇일이 지나서 다시 네이버에 '외부블로그 RSS피드 등록요청'을 했더니..


이번에는..해당 블로그의 RSS등록요청에 대해 '확인'이 지연되고 있다고 했습니다. 


이런 답변은 이미 이전 포스팅글에서 이야기 했던 것처럼...네이버 사이트 검색등록을 했는데 검색이 안된다고 문의했을때와 똑같은 답변이었죠~


네이버 구글블로그 RSS피드 등록1


그런데 원래 네이버는 '구글블로그'의 초기 RSS피드주소와 구글 피드버너와 연결되어 있는 RSS피드 주소를 다르게 생각하는걸까요? 지금도 그렇지만 이 부분이 정말 이해가 가질 않았답니다.


네이버 구글블로그 RSS피드 등록2


그리고 꾸준하게 '구글블로그'에 글을 쓰면서 6월달이 된 시점에서 다시 한번 네이버에 외부블로그 RSS피드 등록요청 문의를 했었는데..(이번엔 당연히 검색등록 되겠지? 라고 기대했음)


하지만 예상과는 전혀 다르게..이건 마치 복사글을 붙인 것 같은 황당 답변이 날라왔습니다. 여전히 정보성이 부족한 블로그니까 양질의 게시글을 등록하라는 이야기였죠. 


그리고 활발한 블로그 운영은 무슨 의미였을까요?... 댓글과 추천을 많이 받으라는 이야기?


외부블로그(구글) RSS피드를 네이버에 등록? 정말 어려워요



아무튼 이 당시에 솔직히 정말 네이버에 서운하고 기분이 안좋았어요. 왜냐하면 블로그 검색등록하는 문제에 대해서 이렇게 깐깐하게 구는 토털 사이트는 네이버가 유일 했기 때문이죠. 


'다음'에선 하루도 채 안되서 승인나더라는...(관련글 : 포털사이트에 구글블로그 '검색등록'해봤더니 그 결과가..)


네이버 구글블로그 RSS피드 등록3


혹시나해서..구글 피드버너와 연결된 RSS피드 주소때문에 오류가 생겼거나 그런 문제가 생겨서 그러는게 아닐까 해서.. 다시 '구글블로그' 초기 RSS피드주소로 등록 요청했더니..이번엔 또 다른 응답이 돌아왔습니다. 


아래 캡쳐화면을 보면 5월 31일에 문의한 내용이랑 같다면서 확인하고 답변을 준비중이라는 말 ㅠㅠ (사실 네이버 고객센터의 업무처리는 진짜 빠르긴 합니다만 이때는 참 문제가 많았어요.)


네이버 구글블로그 RSS피드 등록4


그래서 고집스럽게 다시 한번...정말 답답한 마음에 '구글블로그' RSS피드 등록 요청문의를 했습니다. 이번에는 '구글블로그' RSS피드 주소 모두 적어서 말이죠^^ 굽신굽신 하면서 까지 ㅠㅠ


네이버 구글블로그 RSS피드 등록5


당연히 기대했던 답변은 아니었지만.. 왠지 이전과는 조금 달라진 것 같기도.. 하지만 썩 내키는 답변은 아니었죠. 


네이버 검색결과에 반영될 수 있는지 왜 확인이 안되고 있는 것인지?...언제까지 기다려야 하는지? 알다가도 모르겠더라구요~ 과연 제가 운영하던 '구글블로그'는 RSS피드 검색등록이 되었을까요?^^


'구글블로그'를 네이버에 RSS피드 등록하려 했던 이야기는..다음에 이어집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