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구글 '애드센스'로 생긴 수익 확인을 위해서 컴퓨터로 직접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접속하거나 스마트폰으로 구글 애드센스 관련 '앱'을 이용해서 확인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컴퓨터가 있다면 크게 번거로울 것이 없지만 어떤 장소에서든지 수시로 확인하고자 한다면 스마트폰만한 것도 없죠^^ 



그래서 요즘은 구글 애드센스도 앱으로 확인하면 참 편하답니다~ 그런데 이번달(8월초)에 구글에서 애드센스 공식앱을 출시했더라구요. (기존에 다른 앱을 사용중인 분들은 실망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굉장히 단순함~)


구글 애드센스 공식앱1


위 캡쳐화면은 애플앱스토어에 있는 구글 애드센스 공식앱입니다..스크린샷만 봐도 복잡해보이진 않네요^^ 


단점이 있다면 아직 한국어는 지원을 하지 않습니다..영어로만 되어 있죠. 바로가기 → 구글 애드센스 공식앱(애플앱스토어)


구글 애드센스 공식앱2


비슷한 날짜에 안드로이드용 구글 애드센스 공식앱도 출시했더라구요~ 스크린샷을 보니 아이폰용과 크게 다르진 않습니다. 바로가기→ 구글 애드센스 공식앱(구글 플레이 스토어)


그러면..직접 아이폰5에 구글 애드센스 공식앱을 설치한 모습과 간략한 설명을 해보도록 할께요~


구글 애드센스 공식앱3


아이폰5 사용자라면 앱스토어 검색에서 영어로 google adsense를 넣어보면 위와 같은 공식앱을 찾을 수 있습니다.(한글로 하면 안나옴) 설치가 완료되면 오른쪽과 같이 구글 애드센스 공식앱이 생성되죠.


구글 애드센스 공식앱4


아이폰5에서 구글 애드센스 공식앱을 실행시켜주면 구글아이디와 비번으로 로그인을 해줘야 겠죠. 그런데 다른 앱들도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한번 입력해두면 다음에는 앱실행시 자동으로 로그인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공식앱'! 스마트폰에서 편하게 확인하기



구글 애드센스 공식앱5


구글 애드센스 공식앱의 메뉴들입니다..참 단순하죠?^^ 맨 아래쪽에 있는 '세팅'으로 들어가면 자신의 계정정보와 약관,버젼 등만 나와있답니다.


구글 애드센스 공식앱6


메뉴중에서 Top URL Channels에는 자신의 블로그 주소와 특정기간동안의 수익금이 표시되는데..특정기간은 오른편에 보이는 것 처럼 총 6가지로 변경이 가능하더라구요.


구글 애드센스 공식앱7


Top Ad Units는 자신이 만든 광고 단위별로 해당 기간동안 각각 얼마의 수익을 쌓았는지를 알 수 있게 해줍니다. 


그리고 Overview... 캡쳐하면상에 나와 있듯이 특정기간과의 비교 및 누적금액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메뉴에요~ 몇번 사용해보니까 다른 부분은 거의 잘안쓰게 되구요 Overview만 보게 됩니다 ㅎㅎ


구글 애드센스 공식앱8


구글 애드센스 공식앱에 접속했다가 좀 시간이 지난후 접속한 다음 Overview화면에서 밑으로 슬라이드해서 내려주면 저렇게 색깔이 변하면서 '업데이트중' 표시가 나타납니다. 


일단 수익금을 확인하고자 접속할때마다 아이디 넣고~비번넣고~ 이러는 번거로움이 없어서 좋죠.그리고 상세하게 파악하는게 아니라 단순히 '확인'만을 위한 거라면 이 구글 애드센스 공식앱도 괜찮은 것 같네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