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가 아닌 티스토리,구글 같은 타 블로그가 네이버라는 거대한 공룡 포털싸이트에서 제대로 '검색'되려면 그 과정이 참 힘겹죠^^ 


물론 때에 따라서는 검색등록하지도 않았는데 자동적으로 검색이 잘되는 블로그도 있는 반면..rss피드 등록 신청을 해도 거부를 당하는 경우가 의외로 참 많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우여곡절끝에 검색등록이 되더라도 내가 성의있게 열심히 쓴 글들이 '네이버'에서 검색이 되지 않으면 블로거의 입장에선 스트레스까지 받기 쉽습니다.


특히..자신의 블로그로 유입되는 경로가 대부분 '네이버'라면 말이죠..


네이버 검색 누락 문제 해결하기1


예전에 올렸던 포스팅(네이버 검색 무더기 누락 해결방법)을 참고하시면 알겠지만..이 당시에는 네이버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더니 정말 신속하고도 제대로 처리를 해주더라구요~


그런데 네이버 검색로직이..'리브라'란 녀석으로 바꿔버리고 최근(7월)쯤 검색이 안되는 포스팅글들이 있어서 위 캡쳐화면 처럼 네이버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었습니다..결과는 제대로 해결이 되었을까요?


네이버 검색 누락 문제 해결하기2


그리고 며칠뒤에 다시 한번 비슷한 문제로 문의를 했었는데..


네이버 검색 누락 문제 해결하기3


바로..이런 답변을 받았습니다..그것도 100% 똑같은 답변이었죠..마치 기계로 복사해서 답변을 보내는 것 처럼 ㅠㅠ 답변 내용도 참 기가 막혔습니다. 


블로그 글이 검색되지 않으면 스팸,어뷰징 문서 가이드를 확인해보라는? (아마 저와 비슷한 경험을 했던 분들 꽤 많을 꺼라고 생각되네요..글하나 안틀리고 똑같은 답변일듯)


네이버 검색누락 문제 해결하려면 문의를 잘해야?



사실 이런 문제로 기분나쁘고 짜증난다고 해서 네이버 고객센터에 화풀이 하듯이 열내고 공격적으로 문의하는건 결국 블로거의 손해더라구요.


그래서 네이버 고객센터가 엉뚱한 답변을 하거나 말도 안되는 이야기를 한다고 하더라도 최대한 정중하게..소위 말하는 '굽신굽신'신공을 발휘해서 문의하는 것이 최선인 것 같네요. 


(꼭 항상 그런건 아니지만..담당자에 따라서 답변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이것도 '운'일까요? ㅋ)

 

네이버 검색 누락 문제 해결하기4


그리고 얼마전(8월 31일)에 다시 위 캡쳐화면과 같은 문의를 네이버 고객센터에 했었습니다. 예전에 그 기계같은 똑같은 답변에 대한 언급도 했구요~ 제발 검색반영되게 도와달라고 했죠.


그랬더니 답변이...


네이버 검색 누락 문제 해결하기5


뜨아~ 지난 7월과는 전혀 다른 답변.. 제가 보냈던 블로그 포스팅 주소를 하나하나 검토를 다 한 모양입니다^^ 


물론 아직 완벽하진 않고 며칠 뒤에 체크를 다시 해봐야겠지만.. 저번과 같은 기계적인 답변과는 달라져서 기분이 좀 좋았네요~ 예전과 다르게 처리도 엄청 빨라졌구요.


100%이렇게 해결할 수 있다고 보장은 못하지만 역시..네이버라는 거대한 포털싸이트와의 문제는 고객센터에 문의를 잘하고 볼 일 인듯~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