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거라면 대부분 알고 있는 부분이겠지만 다시 한번 알아두자는 뜻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바'와 '콘텐츠'의 위치를 서로 바꿔주는 방법에 대해서 아주 간단하게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스킨마다 조금씩 다를 수도 있지만 거의 대부분 동일합니다^^ 굳이 있는 그대로의 스킨을 쓰면 될텐데 왜 그렇게 바꿔주려고 하냐고 묻는다면..생활속의 작은 변화라고 할까요?
이렇게 가끔 블로그의 스킨을 조금씩 바꿔주는 것도 나름 생활의 활력(?)소가 될 수도 있죠.
그리고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바'와 '콘텐츠'의 위치를 바꿔주는 것은 다시 원상태로 쉽게 바꿔줄 수도 있기때문에 어려운 일이 아니거든요~ 이렇게 위치만 바꿔져도 블로그가 새롭게 변신한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떤 사사람들의 이야기에 따르면 사이드바는 오른쪽보다 왼쪽에 있는 것이 시선집중에 더 유리하다고 합니다만.. 경험상 검증된 바가 없으니 이 위치가 더 좋다 저 위치가 더 좋다라고 확신은 하지 못했겠네요.
몇일 전까지는 이 블로그의 콘텐츠가 왼쪽, 사이드바는 오른쪽에 있었습니다. 위치를 바꿔주려면 먼저 티스토리 관리 메뉴로 들어가서 html/css 편집화면으로 이동합니다~
CTRL+F 단축키를 이용해서 'content'를 검색하면 훨씬 빠르게 찾을 수 있어요.. 수정해줘야 하는 부분은 html이 아니라 css이구요~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바','콘텐츠' 위치바꾸기
css편집창에서 #content를 찾게되면 바로 밑에 float가 보이는데 이 부분이 위치를 지정하는 곳이에요~ 원래는 left였는데 right로 변경했죠.
그리고 #content 바로 밑에 #sidebar가 보이는데 여기서도 float부분을 right에서 left로 바꿔주었습니다.
쉽게 이해해보자면 원래 콘텐츠는 왼쪽에 있었고 사이드바는 오른쪽에 있었는데 서로 위치를 바꿔주려면 이렇게 float부분을 right<->left로 변경해줘야 한다는 뜻이에요.
이런 방식으로 변경을 해보면 위 캡쳐화면과 같이 사이드바와 콘텐츠의 위치가 바뀐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간혹 어떤 블로그를 보면 사이브바 부분만 찾아서 float의 위치만 바꿔주면 된다고 되어있는데 사이브바 위치가 바뀜과 동시에 콘텐츠부분도 그 반대로 바꿔줘야한다는 점 유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