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을 예전부터 많이 사용한 사람들에게는 아이폰 사진 옮기기가 너무 쉬운일이겠지만..처음 사용해보거나 전혀 해본적이 없다면 어려워할 수가 있는데.. 전혀 그럴 필요가 없어요~ 너무 단순하고 쉽거든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들어있는 사진을 pc로 전송하고자 할때 보통은 아이튠즈 혹은 아이클라우드를 쓰기도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이런 방법이 더 어려운 것같네요.
제가 평소에 거의 사용하지 않는 부분들이라서 펑범하고 쉬운 방법이 좋더라구요^^
연결 케이블이 있으면 케이블로 pc로 연결해서 다이렉트로 사진을 옮기고..케이블이 없으면 이메일로 전송하면 되니까요. 아이폰이 아닌 다른 스마트폰도 비슷합니다.
그런데 아이폰을 케이블로 pc와 연결하면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이게 원래는 없었던 부분인데 ios7버전부터 생긴듯 합니다..아마도 보안성 강화탓이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자신이 연결한 컴퓨터를 신뢰하고 사진을 옮기려고 하면 '신뢰'를 터치하면 됩니다. 만약에 신뢰하지 않음을 터치하게 되면 아이폰이 연결되더라도 내부에 있는 사진을 읽어들일 수가 없으니까 유의하세요.
1. 사진 및 비디오 가져오기 작업(자동 실행)
아이폰을 케이블에 연결하면 컴퓨터가 자동적으로 아이폰을 인식하면서 자동실행 팝업창을 띄우게 됩니다..
위 캡쳐화면을 보면 두개의 작업 옵션이 나타나는데..그 중에서 사진 및 비디오 가져오기를 클릭하면 아이폰내부에 있는 사진과 동영상을 모두 인식해서 자동으로 불러올 준비를 하기 시작하죠.
사진들을 가져올 준비가 되면 사진에 태그를 지정하거나 또 다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자동적으로 가져올때 설정하는 부분인데..저장되는 폴더위치,이름..파일 이름까지 설정해줄 수 있죠.
설정을 해도 좋고 안해도 좋고.. 확인 버튼을 누르고 '가져오기'를 실행하면 자동적으로 폴더가 만들어지고 사진이 전송되기 시작됩니다.
그런데 이 방법은 아이폰에 있는 모든 사진을 다 가져오기때문에 일부분만 가져오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어요.
아이폰 사진 옮기기 쉬운방법 3가지
2. 사진폴더에서 직접 복사해서 가져오기
아이폰 사진 옮기기 쉬운방법 두번째는...직접 아이폰 내부 폴더로 들어가서 사진을 복사 혹은 잘라내기로 가져오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아이폰안에 있는 특정 사진들은 남겨두고 특정 사진만 선택해서 가져올때 편리한 방법입니다.
단점은.. 자동실행해서 가져오는 방법과 다르게.. 폴더나 파일명이 따로 지정할 수 없다는 점이겠죠.
윈도우와 연결된 아이폰으로 들어가보면 폴더가 딱 하나밖에 보이지 않습니다..DCIM이라는 폴더인데..사진만 들어있는 폴더에요.
폴더 내부로 들어가면 위와 같이 사진들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원하는 사진만 골라서 컴퓨터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이 있다면.. 컴퓨터로 사진전송할때는 아무래도 이 방법이 가장 단순하고 쉽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물론 아이튠즈나 아이클라우드를 자유자재로 다루는 분들이라면 그 방법이 오히려 쉬울 수도 있겠지만요..
3. 사진을 선택해서 이메일로 전송후 다운로드하기
마지막 방법은 이메일로 사진들을 보낸다음 사진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입니다. 아이클라우드 기능을 약간 흉내냈다고 해야할까요?
ㅎㅎㅎ 어찌보면 조금 불편한 방법이기도 합니다만.. 아이폰 연결 케이블이 없고 사진 갯수가 적다면 나름 쓸모있는 기능이에요. 설마 케이블이 있는데도 이 방법을 사용하겠다는 사람은 없겠죠?
아이폰 사진 보내기 메뉴로 드러가면 중간쯤에 Mail이라는 버튼이 보입니다.. 아쉽게도 사진은 한번에 5장밖에 선택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죠.
예전에 아이폰에서 사진 전송을 할 수 있는 갯수에 관련된 글을 썼는데 못보셨다면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5장의 사진을 선택했다면 받는 사람의 이메일 주소(자신의 사진이니까)와 제목을 넣고...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보내기'를 터치해주면 보내는 사진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더군요..
실제크기로도 보낼 수 있고..크게, 중간, 작게 선택해서 보낼 수 있어요. 생각해보면 쉽고 단순한 방법들이기는 하지만 이런 방식으로 아이폰 사진 옮기기는 누구나 할 수 있죠^^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