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학생시절때는 만화책을 정말 많이 읽었는데..누구나 그랬던 추억들이 있을테죠.
스마트 기기가 등장하기 시작하면서 이제는 각종 문서를 비롯해서 소설이나 잡지..그리고 만화책까지도 종이책이 아닌 전자책의 형식으로 볼 수 있게 된 편리한 세상속에서 우리들은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만화책 뷰어' 어플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아이폰에서 검색을 해보면 각종 무료,유료 만화 어플들이 즐비합니다.
물론 전용 어플을 통해서 그렇게 봐도 좋지만..이왕이면 컴퓨터에서 보던 파일들을 내 스마트 기기로 옮긴 다음..시간 날때 틈틈히 '뷰어'를 통해서 보면 정말로 그 '재미'에 푹 빠져들더라구요~
이번 시간에는 '엔탈뷰어(ental viewer)'라는 아이폰 어플로 만화책을 넣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얼마전에 '뷰어'로 앱스토어에서 검색하다가 우연찮게 발견한 어플인데..인터페이스나 기능은 단순하지만 '뷰어'로서의 기능에는 충실한.. 정말 괜찮은 아이폰 추천 어플이니까 한번 써보는 것도 좋습니다.
엔탈뷰어를 실제로 실행해보면 어디서 많이 본듯한 화면을 만나게 되는데요..예전에 소개했던 아이폰과 아이패드 동영상 플레이어 '다이렉트 플레이어'의 모습과 흡사하죠?
개발할때 사용한 프로그램이 동일하거나 개발자가 동일하거나 둘중 하나겠죠^^
'환경설정'메뉴로 들어가보면 기능이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꼭 필요한 기능들만 있으니까 하나라도 놓치면 안되요~
먼저, 뷰어에서 다음 페이지로 넣어갈때 좌측을 터치할 것인가? 우측을 터치할 것인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일본 만화책의 경우는 좌측에서 우측으로 넘기는 형식이었는데 대부분의 책은 우측에서 좌측으로 넘기도록 되어있죠^^
그외 기능으로는 어플 실행을 중지하더라도 다시 실행시키면 그 전에 보던 장면부터 다시 이어서 볼 수 있는 기능 설정도 가능하구요..페이지 표시, 넘김 효과까지 개인이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엔탈뷰어의 첫번째 화면에서 '최근목록'과 '파일탐색'으로 들어가면 보고 싶은 파일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거의 '파일 탐색'기능을 사용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여기서만 '폴더'를 생성할 수 있고 따로 따로 분류가 가능하거든요. 게다가 권수별로 폴더처럼 이동할 수 있음(물론 해당 폴더로의 파일 전송은 와이파이나 아이튠즈 연결을 통해야 합니다.)
아이폰 어플 추천 '엔탈뷰어(ental viewer)'로 아이폰 만화책 넣기
엔탈뷰어는 압축파일 풀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도 바로 보기가 가능합니다.(이중압축 파일도 되더라구요)
그리고..이미지,문서에 관련없이..pdf,zip,rar,jpg,bmp,gif 등 우리가 흔하게 접하는 확장자의 파일은 모두 읽을 수 있습니다.
엔탈뷰어로 만화책 파일을 하나 열어보면 위와 같은 모습입니다. 아이폰의 경우는 화면이 작기때문에 두개의 페이지로 나눠서 보는 것 보다는 한페이지를 화면 가득 채워서 보면 편리해요~
화면 아래쪽을 보면 '보기 설정', '확대고정', '밝기조절'. '회전잠금' 의 기능이 있습니다.
'뷰어'로서 사용자가 원하는 유용한 기능만 모아둔 것 같네요. 조금 아쉬운 점은 파일에 대한 비밀번호 설정을 할 수 없다는 점!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보면 '책갈피'버튼이 있는데요..이 버튼을 체크하게 되면 나중에 다른 문서나 만화책을 보더라도 언제든지 해당 부분을 바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엔탈뷰어 첫화면에 있는 '책갈피'로 들어가면 책갈피로 저장된 부분이 위와 같이 저장이 되어 있죠.
그리고 엔탈뷰어의 가장 강력한 기능은 바로 '확대고정'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 역시도 이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들더라구요~
예를 들어서 세로 보기로 한페이지를 가득채워서 보려고 하는데..어떤 파일은 그렇지 않고 상하좌우에 여백이 많은 경우가 있죠.
그럴때는 손가락으로 확대를 한 다음..그 크기 그대로 '고정'을 해서 다음 페이지로 넘겨서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확대고정 기능을 켜둔 상태에서는 '페이지 넘김효과'가 지원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무조건 터치로만 페이지가 넘어갑니다.
그리고 위 화면 오른쪽에 보이는 페이지 넘김효과는 말그대로 효과일뿐이에요^^ 만화책을 보는 맛을 조금 더 느낄 수 있는 그런 효과죠..있어도 없어도 아무런 지장이 없는 기능이에요.
와이파이를 통해서 엔탈뷰어에 만화책을 넣을 수도 있지만..가끔 이 방식은 오류가 생기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아이튠즈' 연결을 통해서 직접 파일을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폰을 컴퓨터와 케이블로 연결한 상태에서 아이튠즈를 실행시키면 자신의 아이폰 설정부로 진입할 수 있는데요..거기서 app으로 들어가보면 제일 밑부분에 '파일 공유'가 가능한 어플들만 따로 보여집니다.
✅만화책 뷰어 '코믹뷰어(comic viewer)'로 아이폰 만화책 넣기
거기서 '엔탈뷰어'를 클릭해주면 오른쪽에 보이는 '엔탈뷰어의 도큐먼트'에 자신이 원하는 파일을 추가하기만 하면 자동으로 아이폰으로 전송이 되는 것이죠. 참 쉽죠? ㅎㅎ
그리고 이 뷰어 어플이 '무료'임에도 불구하고 실행화면 어디에도 '광고'창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사실에 또 한번 놀랐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