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자유여행을 계획할 때, 왠만하면 저가 항공을 잘 이용하지 않는 편인데..얼마전에 괌여행을 왕복하면서 '에어부산'을 이용했다.
나는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았고 로렌만 가입되어 있었기에 로렌의 아이디로 접속해서 항공권을 예약하고 좌석까지 지정받았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회원이 아니라면 스탬프 적립이 불가능하다. (하나의 아이디로 여러명의 티켓을 예약 결제했어도 가입된 사람이 1명이라면 그 사람만 적립됨)
그래서 괌여행을 다녀와서 확인해보니 로렌의 티켓만 스탬프가 적립되어 있었다. (에어부산은 마일리지를 '스탬프'라고 부르고 있더라)
지난 4월말에서 5월초까지 다녀왔던 부산에서 괌까지 그리고 괌에서 부산까지의 실물 왕복 항공티켓이다.
누락 스탬프 적립을 위해서 필요한 정보는 탑승일과 편명..그리고 항공권번호만 있으면 되는데..위 사진속에서 '항공권번호'는 좌석번호 바로 밑에 있다. 생각보다 길어서 입력할 때 주의!
누락된 에어부산 스탬프 적립을 위해서는 일단 무조건 회원가입부터 해야한다. 휴대폰을 통한 본인인증 확인 번호를 입력하는 등의 절차를 끝내고 로그인! (위 화면은 아이폰의 에어부산 전용어플 화면이다.)
처음 회원가입을 한 상태에서...에어부산 어플의 메뉴에서 'FLY & STAMP'의 '나의 STAMP 조회'를 터치해보면 비행기 탑승시 적립되는 보유 스탬프가 전혀 없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하지만 회원가입시 5개의 '미니스탬프'가 자동 적립되더라^^(일반 스탬프와는 다름.)
에어부산 누락 스탬프 적립하는 방법
누락 스탬프 적립 메뉴로 들어가면 탑승기록란에 탑승날짜와 편명..그리고 항공권번호를 입력한 공간이 보인다. 항공권 번호는 티켓에서 10자리만 입력해주면 된다.
(에어부산의 누락 스탬프 적립은 탑승 후 90일 이내의 티켓만 가능하기에 여행을 다녀와서 최대한 빨리 적립하는 것이 좋다.)
제대로 입력이 되었다면 위와 같이 티켓 내역과 구간(부산->괌)..그리고 적립 스탬프가 표시되는데 아래에 있는 '적립'버튼을 터치해보니 오류가 생기더라 ㅠㅠ
그래서 PC버전 화면으로 전환해서 다시 시도해보니 정상적으로 적립이 되더라. 아무래도 아이폰 에어부산 전용 어플의 문제인듯하다. 돌아오는 티켓(괌->부산)도 같은 방법으로 조회하고 '적립' 해주었다.
회원이 아니라서 누락되었던 에어부산 스탬프가 정상적으로 적립이 되었다는 메시지가 보인다. 총 10개의 스탬프가 적립 완료!
부산과 괌을 오가는 구간은 편도 5개의 스탬프가 적립된다. 적립을 모두 끝내고 다시 나의 스탬프 조회 메뉴를 확인해보면 보유 스탬프가 10개로 변경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