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 진출해서 꾸준히 인기를 끄는 일본의 '무인양품(MUJI)'는 몇개월 전부터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한 '체크인'과 '포인트 적립'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얼마전에 일본 도쿄를 다녀오면서, 한국에서 사용하던 그 어플을 일본에서도 똑같이 사용하고 적립도 받을 수 없은지 실제로 시도해봤는데..결론은 '체크인'만 되고 '포인트 적립'은 되지 않는다.


 

(아마도 일본 여행중, 무인양품에 가려는 분들은 많이 궁금해 하실듯)

 

일본에서 무인양품(MUJI) 포인트 적립방법1

도쿄 우에노에 있던 어느 무인양품(MUJI) 매장이다. 위와 같이 일본에서도 무인양품 어플 사용을 적극 홍보하고 있더라.

 

'MUJI Passport'라는 어플인데.. 특정 매장에서 이용하려면 무조건 '체크인'을 해야하는데.. 단순히 체크인은 한국 무인양품 어플로도 가능하다.

 

하지만, 물건을 구매하고 계산하면서 포인트 적립을 부탁하니까 바코드를 찍어도 전혀 안되더라 ㅎㅎ 아무래도 한국과 일본의 화폐 가치가 다르다보니.. 적립금도 마찬가지~

 

일본에서 무인양품(MUJI) 포인트 적립방법2

위 화면에서 왼쪽은 아이튠즈 한국계정으로 검색한 muji passport 어플~ 오른쪽은 미국 계정으로 검색한 화면이다. 미국에는 무인양품 매장이 전혀 없는지 어플이 검색이 되질 않는다.

 

일본에서 무인양품(MUJI) 포인트 적립방법3

만약, 일본에서 무인양품(MUJI) 어플을 통한 포인트 적립을 하려면 아이튠즈 일본 계정으로 일본에서만 사용가능한 전용 어플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밖에 없다.

 

일본에서 무인양품(MUJI) 포인트 적립방법

 

 

일본에서 무인양품(MUJI) 포인트 적립방법4

실제로 아이튠즈 일본 계정을 만든 다음, 무인양품(MUJI) 어플을 실행시킨 화면이다.

 

일본에서 무인양품(MUJI) 포인트 적립방법5

위와 같은 화면을 무인양품 매장 직원에게 제시하면 포인트가 적립된다.

 

아이튠즈 일본계정은 이 어플을 다운로드 받거나 업데이트 할 때만 사용하고 평상시에는 로그아웃하고, 한국계정으로 로그인한 상태에서 사용해도 전혀 상관없다.

 

일본에서 무인양품(MUJI) 포인트 적립방법6

적립 내역을 확인하려면 사진속에 보이는 부분을 터치!

 

일본에서 무인양품(MUJI) 포인트 적립방법7

이렇게 내가 일본에 가서 몇월 몇일에 어느 매장에서 무인양품(MUJI) 포인트를 적립했는지 곧바로 알 수 있다.

 

그런데 적립금도 일정 기간이 지나면 사라지는 듯.. 위에 표시된 기한 동안만 적립금이 유지되는 모양이다^^ 일본 여행을 자주가는 분이라면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을 듯~

 

✅아이튠즈 일본 계정 만들기(카드 정보 필요없음)

 

아이튠즈 일본 계정 만들기(카드 정보 필요없음)

일본여행을 가게되면 '무인양품'이나 '프랑프랑', '유니클로' 같은 곳을 들리게 되는데.. 같은 브랜드인데도 국가가 다르다는 이유로, 어플을 통한 적립이나 할인이 안되는 경우가 있다. 뭐..생각

gong6587.tistory.com

✅일본 무인양품 'LUCUA'점~ 오사카역이 내려다 보이네

 

일본 무인양품 'LUCUA'점~ 오사카역이 내려다 보이네

우리나라에서도 인기가 많은 '무인양품'은 일본 자유여행에서도 쇼핑몰에만 가면 최소 1곳이상은 발견할 수 있다. 얼마전에 오사카 여행의 마지막날에는 JR 오사카역(osaka station) 주변에서 쇼핑

gong6587.tistory.com

✅무인양품 휴대용 가스버너~예쁜 레트로 스타일!

 

무인양품 휴대용 가스버너~예쁜 레트로 스타일!

몇개월전에 일본 도쿄 여행을 다녀오면서 '무인양품 휴대용 가스버너'를 구매했었다. 그 이후 수개월간 포장을 뜯지도 않고 집에 보관만 해두었는데.. 얼마전에 샤브샤브를 해먹으려고 정말 뒤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