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스토어에서 '캘린더'를 검색해보면 정말 다양하고 예쁜 아이폰용 캘린더 어플들을 발견할 수 있다.

 

워낙 많기 때문에 개인의 '취향'에 따라 좋다~ 나쁘다~고 단정할 수는 없지만..개인적으로 '위젯 캘린더'를 추천한다.


 

군더더기 없고, 용량도 크지 않고, 어플을 실행하지 않아도 위젯과 연동시켜두면 바로 바로 확인하기 편하기 때문이다. 여기서는 아이폰 위젯 캘린더 설정 및 사용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해보았다.

 

아이폰 위젯 캘린더 설정, 사용방법1

앱스토어에서 '위젯 캘린더'라고 검색해보면 제일 먼저 보이는 바로 저 어플이다.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하면 오른쪽과 같은 '설정'화면만 나오는데.. 어플 자체에서도 '사용법'이 상세히 설명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길~ 여기서 '이벤트 보기 설정'을 터치하면...

 

아이폰 위젯 캘린더 설정, 사용방법2

위와 같이.. 아이폰 기본 캘린더에서 사용중인 내용들을 하나하나 체크해서 위젯으로 연동시킬 수 있다. 표시되는 캘린더의 테마도 4종류~ 취향에 따라서 선택하면 됨~

 

아이폰 위젯 캘린더 설정, 사용방법

 

 

아이폰 위젯 캘린더 설정, 사용방법3

아이폰 기본 캘린더를 실행해서 내가 원하는 날짜에 '새로운 이벤트'를 추가하면, 달력표시 화면에서 그 날짜 바로 밑에 '점'으로 표시가 된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따로 설정을 해야만 위젯 캘린더에서도 일정 확인이 가능해진다.

 

아이폰 위젯 캘린더 설정, 사용방법4

아이폰 위젯 기능에서 '캘린더'를 추가하는 방법이다.

 

아이폰 화면의 상단을 밑으로 슬라이드해서 내리면 위와 같은 위젯 화면이 나오는데.. 단순히 '편집'을 터치하면, 내가 원하는 위젯을 추가 혹은 삭제할 수 있다.

 

그래서 연동방법 자체는 어려운 부분이 전혀~ 없다^^

 

아이폰 위젯 캘린더 설정, 사용방법5

아이폰 위젯에서 보여지는 캘린더의 실제 모습이다. 따로 캘린더 어플을 실행하지 않고도 슬라이드만 하면, 저렇게 깔끔한 달력처럼 표시된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동그라미로 오늘 날짜가 표시되어 있고.. 기본 캘린더에서 이벤트로 지정된 날은 별도의 '점'이 보인다.

 

그 날짜를 터치해보면 어떤 내용인지 언제까지인지 간략하게 확인이 가능^^ (아이폰의 기본 캘린더도 위젯에 추가할 수 있지만.. 저렇게 달력으로 표시되진 않는다.)

 

✅아이폰 위젯 편집 추가 방법 초간단

 

아이폰 위젯 편집 추가 방법 초간단

이번 포스팅은 아이폰 위젯에 대한 내용입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위젯의 존재도 모르는 사람은 설마 없겠죠? 물론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서 위젯을 사용하지 않을 수도~ 제대로 활용할 수도

gong6587.tistory.com

✅아이폰 위젯 어플 'vidgets'추가하기

 

아이폰 위젯 어플 'vidgets'추가하기

꾸준히 ios버전이 업데이트 되면서 지금은 아이폰에도 '위젯'기능를 추가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이 위젯기능을 거의 사용하지는 않는 편이긴 하지만, 평소에 아이폰을 사용하면

gong6587.tistory.com

✅네이버 캘린더 위젯 설정하기(아이폰)

 

네이버 캘린더 위젯 설정하기(아이폰)

pc나 아이폰 화면에서 한눈에 볼 수 있는 캘린더를 선호하는 분들이 많으시죠?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아이폰 위젯에 캘린더를 설정해두면 정말 편하고 좋아요. 오늘 날짜는 물론이고 이번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