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내역서를 작성할 때 수량이나 금액이 1000단위로 구분되는 기호(쉼표스타일)를 사용하면, 누가 보더라도 상당히 깔끔해 보인다.
엑셀의 임의의 빈 셀에 숫자를 입력하고 쉼표스타일을 적용해보면 셀 서식이 통화 기호 없는 '회계 서식'으로 변경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숫자가 0이라면 - 표시가 되고, 그 외 다른 숫자들은 1000단위로 쉼표가 표시된다. 그런데 이렇게 적용하면 무조건 자동으로 '오른쪽' 정렬이 된다는 단점이 있다.
쉼표스타일( - 표시)를 가운데 정렬하는 방법을 설명하고자 위와 같은 표를 만들고 숫자를 입력해보았다. 숫자들 가운데.. 0이 들어있는 셀만 유심히 보면 될 듯^^
쉼표스타일을 적용하는 방법은 쉽다. 엑셀 상단메뉴의 '파일 - 표시형식'에서 쉼표모양의 아이콘만 클릭하면 된다~
적용하면 위와 같은 모습으로 서식이 바뀐다. 이전과 비교하면 훨씬 보기 좋다^^
엑셀 숫자 쉼표스타일( - 표시) 가운데 정렬 2가지 방법
엑셀 숫자 쉼표스타일( - 표시)를 가운데 정렬하는 방법 그 첫번째는.. 셀 서식의 '표시 형식 - 사용자 지정'에서 새로운 형식을 적용시켜주는 방법이다.
위와 같이 기존의 형식들 가운데서 아무거나 선택한 다음에 '#,#;-;@'라고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고 '가운데 정렬'을 해주면...
선택된 셀들의 숫자가 가운데 정렬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이 방법은 0이라는 숫자가 전혀 표시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크더라. 위 화면처럼, - 표시도 없고 셀안에 아무것도 없다. 그래서 별로 추천하고 싶진 않은 방법이다.
두번째는 셀 서식의 '맞춤' 옵션을 사용하는 방법이다. 예전에도 비슷한 내용의 글을 포스팅했으니 참고하면 조금 도움이 된다.
셀 서식의 '맞춤'탭에서 텍스트 맞춤을 '가로 - 일반'으로~ 텍스트 조정의 '텍스트 줄 바꿈' , 셀에 맞춤'을 모두 선택한 다음.. '확인' 버튼을 누르고 '가운데 정렬'을 해보면...
위와 같이 - 표시도 다른 숫자들과 동일하게 가운데 정렬된 모습으로 보여진다^^ 엑셀 숫자 쉼표스타일을 가운데 정렬하려고 하는데 잘 모르겠다면 꼭 두번째 방법을 사용하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