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필요없거나 고장된 전자제품을 처분하려고 할 때.. '비용'이 얼마나 드는지? 또 어떻게 처리를 해야할지 고민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다.

 

하지만 조금만 검색해보면 정부에서 시행하는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서비스(무료폐가전수거)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


 

여전히 모르는 사람들도 많을텐데.. 처리 비용을 낼 필요도 없고.. 지정된 장소까지 운반할 필요도 전혀 없고 수거 기사를 집에서 기다리기만 하면 된다.

 

무료폐가전수거 가능품목,배출예약 방법1

무료폐가전수거 예약센터의 모바일 화면이다. (현재, 별도의 스마트폰 어플은 없다) 위 화면 오른쪽에 보이는 인터넷, 모바일 주소로 예약을 하거나 카카오톡이나 콜센터를 통해서도 예약이 가능하다.

 

무료폐가전수거 가능품목,배출예약 방법2

만약, '카카오톡'으로 무료폐가전수거 예약을 하려면 친구검색에서 '폐가전'만 입력하면 곧바로 '폐가전무상방문수거'라는 플러스 친구가 검색된다^^

 

이 방법은 친구로 추가후 1:1채팅을 통한 예약이다. (채팅 가능 시간 : 평일 오전 8시부터 저녁 5시까지)

 

무료폐가전수거 가능품목,배출예약 방법3

모바일 페이지를 통한 무료폐가전수거 예약이 더 쉬울지도 모르겠다. 배출예약 1단계에서 '전체동의'를 체크하고 2단계 화면에서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만 정확히 입력하면 된다.

 

무료폐가전수거 가능품목,배출예약 방법4

3단계.. 배출예약을 상세하게 선택하는 부분이다. 가전제품은 '대형'과 '소형'으로 구분되는데.. 소형가전품목은 최소 5개이상 배출해야만 예약이 가능하다.

 

그 이하라면 관할 주민센터로 문의해야 함~ '대형'의 경우..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등이 해당되고..

 

무료폐가전수거 가능품목,배출예약 방법

 

 

무료폐가전수거 가능품목,배출예약 방법5

'기타 대상'은 오븐, 식기건조기, 정수기, 런닝머신, 복사기, 전자레인지, 오디오 세트, pc 세트 등이 해당된다.

 

무료폐가전수거 가능품목,배출예약 방법6

다음은 무료폐가전수거 가능품목중 '소형' 품목들이다. 컴퓨터, 프린터, 팩시밀리, 오디오 등이 해당되고..

 

무료폐가전수거 가능품목,배출예약 방법7

그 중에서 조금 더 세밀하게 '소형'부분이 전기히터, 청소기, 선풍기, 전기밥솥, 드라이기 등으로 분류가 된다. 내가 처리하고자하는 품목을 정확히 체크한 다음.. 수량까지 정확히 입력하고 다음 단계로 진행!

 

무료폐가전수거 가능품목,배출예약 방법8

무료폐가전수거 품목과 수거방법..그리고 유의사항들이다. 위 내용을 꼼꼼히 읽어보면 어떤 제품들이 수거가능한지 정확히 알 수 있는데.. 수거불가품목도 있다.

 

폐가구나 악기류, 전기장판류 등은 제외된다. (특히 전기를 사용하는 제품이라도 안마의자는 수거가 안된다는 점 꼭 알아둬야 함)

 

무료폐가전수거 가능품목,배출예약 방법9

무료폐가전수거 서비스의 콜센터 운영시간과 휴무일.. 그리고 수거차량 운영시간과 휴무일이 명시된 페이지 내용이다.

 

'지역'에 따라 시간이나 요일이 다를 수 있으니 혼돈하시는 일이 없기를^^ 집에 있는 폐가전제품을 처리하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창원시 재활용품 배출시간 및 지역별 수거일

 

창원시 재활용품 배출시간 및 지역별 수거일

도시마다 당연히 다르겠지만, 각 시청에서는 '재활용품' 배출시간과 수거일을 규정해두었다. 수년째 창원에서 살다보니 자연스럽게 알게된 사실은.. 재활용품 수거가 아파트와 주택이 또 다르

gong6587.tistory.com

✅인천알림방 정보~ 종이신문으로 보는 방법

 

인천알림방 정보~ 종이신문으로 보는 방법

전국 각 지역마다 '생활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들이 많습니다. 인천광역시도 마찬가진데요~가장 유명한 것이 '인천알림방'이라는 서비스입니다. 전국적으로 유명한 높은 벼룩시장, 교차로, 벼

gong6587.tistory.com

✅보조금24 몰랐던 정부 혜택 조회

 

보조금24 몰랐던 정부 혜택 조회

코로나19 때문에 여기저기서 '보조금' 혜택을 받으려는 사람들이 정말 많죠?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실제로 그런 혜택이 있는데 받기 싫은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겁니다. 얼마 전에 '정부 24'라는 사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