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키워드'에 대한 관심이 많다. 티스토리를 오래 운영하긴 했지만.. 여전히 키워드에 대해선 정확히 모르겠다~
어떤 포털 사이트든 상관없이 조회수가 높은 키워드를 찾아서 참고해서 포스팅을 할 뿐^^
블로그 지수가 낮다면 무조건 세부 키워드로 접근하는 것이 좋은데.. 그런 키워드를 한꺼번에 검색해주는 사이트가 있더라. 바로 '키워드쉬터(keywordshitter)'라는 곳이다.
검색엔진 주소창에 위에 보이는 주소를 입력하면 곧바로 위와 같이 상당히 단순한 페이지가 열린다.
크게 비어있는 공간에 '아이폰'이라는 키워드를 입력하고 밑에 있는 'shit keywords!'버튼을 누르면..
아이폰과 관련된 세부 키워드들이 표시되면 제일 위에 키워드 수가 표시된다. '무제한' 검색이라서 관련 키워드가 많다면 계속 검색되는데.. 중단하고 싶다면 'stop job'버튼을 누르면 됨!
그렇게 키워드 검색을 중단하면 검색된 키워드를 복사할 필요없고, 제일 위에 있는 download버튼만 누르면..
이렇게 '아이폰'이라는 이름으로 텍스트 파일로 자동 저장된다. 이게 제일 마음에 드는 기능이다. 그런데 이게 어떤 검색엔진을 기반으로 검색되는지는 정확히 모르겠다. 네이버? 다음?
이렇게 검색된 세부 키워드를 파일로 저장해두면, 네이버는 잘 모르겠고..'구글 애드워즈'에서는 한꺼번에 조회수를 확인할 수 있다.
세부 키워드 한꺼번에 검색, 구글 조회수 알아보기
구글 애드워즈에 로그인하고 '키워드 플래너' 메뉴를 선택!
그런데 문제는 최근에 새롭게 변경된 애드워즈는 키워드 플래너가 어디에 있는지 조차 찾기 어렵다. 그래서 이전 애드워즈 페이지로 변경해서 검색하는 것이 편할 수도 있다.
애드워즈의 키워드 플래너 페이지 화면(구버전)이다. '새 키워드 찾기 및 검색량 데이터 받기'항목의 중간을 보면 '검색량 데이터와 동향 알아보기'가 보인다. 선택하면..
옵션2에 파일 선택 버튼이 보이는데.. 바로 여기에, 미리 저장해두었던 키워드 텍스트 파일을 업로드 하고 '검색량 보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실제로 그렇게 해보면 세부 키워드의 검색량이 한꺼번에 조회되더라. 물론 네이버와 다음의 키워드 조회수와는 많은 차이가 있다. 어디까지나 참고만 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