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교토'를 여행할 계획중이라면, 간사이 공항역과 교토역을 가장 빠르게 왕복하고자 할 때 최선의 방법으로 '하루카 특급열차'를 이용하면 된다.

 

이 방법을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이유는..열차를 여러번 환승하거나 버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그 만큼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단점이 있기 때문이다.

 

 

당연히, 여행 경비 절약 측면에선 훨씬 유리하지만 시간을 아낌과 동시에 편하고 빠르게 이동하려면 '하루카'가 정답이다. 이 글은 하루카 특급열차 시간표를 조회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다.

 

하루카 특급열차 시간표 조회 방법(간사이 공항, 교토역)#1

'구글 지도'에서 출발점을 '간사이 공항역'~ 도착점을 '교토역'으로 지정한 다음, 열차 스케줄을 조회했더니 환승하지 않고 한번에 가는 방법은 하루카 뿐이다. (소요 시간은 약 1시간 20분)

 

2018년 기준, 편도 요금은 성인 1인당 3,370엔. (여행전 국내에서 미리 구매하면 조금 더 저렴하고, 실물티켓까지 수령할 수 있기 때문에 현지에서 티켓팅이 필요없다) 하루카는 보통 30분마다 운행된다.

 

하루카 특급열차 시간표 조회 방법(간사이 공항, 교토역)#2

위 화면은 일본 'JR-WEST' 홈페이지 화면이다. 가운데를 보면 '유용한 서일본 여행 정보'가 보이는데, 자세히 보면 여기서 '시간표' 메뉴를 찾을 수 있다.

 

👉︎JR-west 홈페이지 바로가기

 

하루카 특급열차 시간표 조회 방법(간사이 공항, 교토역)#3

만약, '간사이 공항역'에서 '교토역'까지 또는 그 반대로 다시 돌아가려면 위에 빨간색 줄 표시된 메뉴만 참고하면 된다.

 

하루카 특급열차 시간표 조회 방법(간사이 공항, 교토역)#4

하루카 특급열차의 '평일' 시간표의 모습이다.(간사이 공항역 출발, 교토역 도착)

 

위 화면에서 빨간색 숫자는 볼 필요없다(하루카는 무조건 파란색 숫자). 하루카 종착역은 '교토역'인 경우가 제일 많은데..간혹 '마이라바역'으로 가는 열차도 있다. (무조건 교토역을 거쳐간다)

 

하루카 특급열차 시간표 조회 방법(간사이 공항, 교토역)

 

 

하루카 특급열차 시간표 조회 방법(간사이 공항, 교토역)#5

'주말'의 하루카 특급열차 시간표는 평일과 다르게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까 미리 확인하고 참고하는 것이 좋다. (실시간 검색된 시간표라도 사정상 조금 차이가 나거나 바뀔 수도 있다)

 

하루카 특급열차 시간표 조회 방법(간사이 공항, 교토역)#6

반대로 교토역 출발 간사이 공항역 도착편 하루카 특급열차의 '평일' 시간표다. 엥? 그런데 조회해보니 하루카 밖에 없다. 뭐지?

 

하루카 특급열차 시간표 조회 방법(간사이 공항, 교토역)#7

교토역에서 출발하는 하루카 '주말' 시간표도 조회해보니, 평일과 거의 차이가 없어 보인다. 앞으로 교토 자유여행을 계획중이라면 조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다.

 

이 포스팅에서는 하루카 특급열차 시간표들은 특정 일자만 임의로 조회한 결과이다. 거의 차이가 없겠지만, 실제로 여행할 날짜를 선택, 조회하면 훨씬 더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시간표 실시간 조회하기

✅하루카 특급열차 타는 팁(소소하지만 알아두면..)

 

하루카 특급열차 타는 팁 (소소하지만 알아두면 좋다)

예전에 일본 교토 자유 여행을 계획하면서, '하루카' 특급 열차를 직접 왕복으로 이용해봤더니.. 이 열차를 타면 어떤 장점이 있는지 충분히 알게 되었다. 실제로 하루카를 이용하는 대부분의 사

gong6587.tistory.com

✅여행박사에서 구매한 하루카 승차권 배송..

 

여행박사에서 구매한 하루카 승차권 배송 받아보니

오사카 간사이 공항에서 교토까지 가는 가장 빠르고 편한 하루카(haruka) 특급열차를 JR홈페이지에서 '이코카 카드'와 패키지를 작년(2018년)에 구매하려고 했었다. 그런데, 왠지 공항에 도착해서

gong6587.tistory.com

✅이코카&하루카 티켓 예약 요금, 취소 방법

 

이코카&하루카 티켓 예약 요금, 취소 방법

교토 자유여행을 계획하다보면, 가장 빠르고 편하게 교토까지 갈 수 있는 교통 수단을 검색하기 마련이다. 실제로 '하루카(HARUKA)' 특급 열차가 변함없는 1순위! '가격'면에서는 국내 여행사를 통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