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부터 윈도우7 업데이트 지원도 더 이상 없다고 하는데.. 여전히 사용자가 많다. 나 역시도 변함없이 윈도우7을 애용하고 있으니ㅎㅎ

 

그런데, 가끔 '이미지' 파일을 편집하지 않은 상태로 인쇄해야 할 일도 있는데, 기본적으로 윈도우7에는 '사진뷰어'란 기능이 있다. 경험상, 이게 제일 빠르고 편한 방법이더라.


 

이 글은 윈도우7의 '사진뷰어'로 이미지 파일을 인쇄 방법에 관한 내용이다.

 

윈도우 사진뷰어로 이미지 파일 인쇄방법#1

하드디스크에 저장된 임의의 이미지 파일을 클릭해보면, 이미지 보기로 지정된 프로그램을 통해서 해당 파일이 자동으로 열린다.

 

윈도우 사진뷰어로 이미지 파일 인쇄방법#2

내 컴퓨터에서는 윈도우7 사진뷰어로 지정되어 있어서 곧바로 실행되더라.

 

그렇다면 사진뷰어에서 '인쇄'는 어떻게 할까? 뷰어의 상단 메뉴를 보면 친절하게도 '인쇄'라는 글씨가 보인다.

 

윈도우 사진뷰어로 이미지 파일 인쇄방법#3

실제로 인쇄할 '프린터'와 '용지 크기', '품질' 등을 설정할 수 있지만, 중요한 포인트는, 지정한 용지 크기에 이미지를 어떻게 인쇄할 것인가?이다.

 

윈도우 사진뷰어로 이미지 파일 인쇄방법

 

 

뷰어의 오른쪽을 보면, 이미지 전체를 종이 한장 또는 분할해서 인쇄가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만약, '전체' 페이지라면 위 캡쳐화면과 같은 '미리보기'가 표시된다.

 

윈도우 사진뷰어로 이미지 파일 인쇄방법#4

그 밑에 있는 '13x18cm'를 선택해보니까 이미지 크기가 절반 크기로 작아지더라.

 

윈도우 사진뷰어로 이미지 파일 인쇄방법#5

한장의 용지에 똑같은 이미지 2개를 인쇄하고 싶다면, '각 사진의 복사본'을 1이 아닌 2로 지정하면 된다^^ 하지만..문제는 이 사이즈가 실제 사이즈가 아니라는 점이다.

 

위 화면을 잘 보면, '그림을 프레임에 맞춤'이 체크가 되어있는데..이렇게 인쇄하면 원본 사이즈가 아니라 조금 확대된 모습으로 인쇄될 수 있다. 그래서..

 

윈도우 사진뷰어로 이미지 파일 인쇄방법#6

조금 더 제대로 인쇄하고 싶다면 '그림을 프레임에 맞춤'이라는 부분의 체크를 해제한 다음에 인쇄를 하는 것이 좋다. 종이 절약이 필요한 경우, 활용하면 꽤 좋은 방법이다.

 

윈도우 사진뷰어의 기능은 위에 언급한 기능이 전부이며, 상당히 단순한 편에 속한다. 그래서 누구나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하나의 이미지를 종이 전체 혹은 분할해서 넣는 기능이 전부니까...참고하시길^^

 

✅윈도우 사진 연결프로그램 변경(기본 설정)방법

 

 

윈도우 사진 연결프로그램 변경(기본 설정)방법

컴퓨터 OS로 '윈도우'를 사용하는 사람이 대다수인데..사진 편집 프로그램(뷰어포함)을 개인적으로 설치해둔 상태가 아니라면 윈도우에 있는 기본 뷰어로 사진을 볼 수 있게 되어있다. 하지만 '

gong6587.tistory.com

✅윈도우 '이 사진을 표시할 수 없습니다' 해결방법

 

윈도우 '이 사진을 표시할 수 없습니다' 해결방법

스마트폰에서 찍은 사진을 컴퓨터로 옮겨서 보관하거나 편집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가끔 이상한 현상을 발견하게 됩니다. 바로 '이 사진을 표시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입니다. 폴더에

gong6587.tistory.com

✅사진보기,편집은 이미지뷰어'알씨(ALSee)로 편하게~

 

사진보기,편집은 이미지뷰어'알씨(ALSee)로 편하게~

윈도우에서 내가 찍은 사진을 보고 편집할 수 있는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은 정말 수도 없이 많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포토웍스나 포토스케이프를 추천하고 싶지만 요즘은 알툴즈(ALtools)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