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앱을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는 과정에서 계속 실패하거나, 멀쩡하게 다운로드 받은 앱을 사용중에 갑자기 튕기는 현상은 어제 오늘 일이 아닙니다.

 

지난 수년간 ios가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지만, 여전히 이런 문제가 간간히 일어나더라구요.

 

 

아이폰 기기 자체도 어차피 작은 컴퓨터와 똑같아서.. 사용자가 주기적으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최선일 듯요^^ 이 글은 아이폰 앱 튕김, 다운로드 안됨 현상을 해결하는 4가지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아이폰 앱 튕김, 다운로드 안됨 4가지 해결방법1

앱스토어에 들어가보면.. 세기도 힘들만큼 다양한 앱들이 존재합니다. 그 중에서 다운로드 받고 싶은 앱을 선택한 다음에, 비번을 입력하면 당연히 아이폰에 자동 설치가 되어야 정상이겠죠^^

 

아이폰 앱 튕김, 다운로드 안됨 4가지 해결방법2

 

1. 실행되지 않고 튕기는 앱을 삭제한다

 

위 화면의 '설치중'이라는 상태가 멈추는 경우도 있고.. 분명히 설치를 했는데 실행이 안되고 튕기는 경우가 간혹 있죠. 후자의 경우, 일단 무조건 앱을 삭제합니다.

 

테스트로 여러 개의 앱을 다운로드 받아보고 특정 앱만 문제가 지속된다면, 앱자체의 문제일 확률이 크겠죠.

 

아이폰 앱 튕김, 다운로드 안됨 4가지 해결방법3

 

2. 아이폰 메모리 정리하기

 

컴퓨터를 사용할 때와 마찬가지라 생각하면 쉬워요. 이런 문제들은 아이폰을 장기간 사용하면서 자연스럽게 쌓인 찌꺼기가 많아서 그렇다고 이해하시길^^

 

적어도 컴퓨터는 매일 켜놓지는 않지만.. 아이폰은 24시간~ 365일 이상 계속 켜져있으니까요. '오류'가 생기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아이폰 앱 튕김, 다운로드 안됨 4가지 해결방법

 

 

이 방법은 이제 다들 알고 계시죠?

 

✅구형 아이폰 메모리 확보~진짜 간단한 방법

 

구형 아이폰 메모리 확보~진짜 간단한 방법

구형 아이폰을 장기간 사용해보면, 컴퓨터처럼 버벅거릴 때가 많다. (스마트폰도 하나의 컴퓨터와 다름없다) 그 이유는 바로.. '메모리' 부족 때문인데, '메모리' 용량과 '저장공간'의 용량을 착

gong6587.tistory.com

 

전원 끄기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밀어서 전원끄기' 화면이 나타나는데.. 끄지말고, 제일 밑의 '취소'를 누르면 아이폰의 메모리가 정리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이폰 앱 튕김, 다운로드 안됨 4가지 해결방법4

 

3. 아이폰 재부팅하기

 

2번째 방법을 했는데도 여전히 아이폰 앱 튕김이나 다운로드 안됨 현상 발생시.. 재부팅을 해보세요.

 

컴퓨터와 마찬가지로, 각종 오류가 생기거나 먹통이 될 경우.. '재부팅'으로 80%이상은 해결이 가능하니까요. 전자기기도 쉴 때는 쉬게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밀어서 화면끄기'를 실행하면 아이폰은 꺼지게 되고.. 다시 버튼을 누르면 사과 로고가 보이면서 재부팅 됩니다. 이렇게 해서 오류가 해결되면 정말 다행인데.. 그래도 안되면 아이폰 재설정이 필요해요.

 

아이폰 앱 튕김, 다운로드 안됨 4가지 해결방법5

 

4. 아이폰 설정을 '재설정' 하기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폰 설정' 메뉴로 들어가면.. 중간에 '일반'이 보입니다.

 

아이폰 앱 튕김, 다운로드 안됨 4가지 해결방법6

'일반' 메뉴에서 제일 밑부분을 보면 '시스템 종료' 바로 위에 '재설정'이 보여요.

 

아이폰 재설정 메뉴중에서 '모든 설정 재설정'을 선택할 경우.. 혹시라도 아이폰에 담긴 소중한 사진이나 기타 등이 삭제될까 걱정할 수도 있는데요. 절대 그럴일 없습니다.

 

단지, 내가 아이폰을 지금까지 사용하면서 설정한 내용들만 초기화 될뿐이에요. 완전 초기화는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에 해당되는 사항입니다.

 

아이폰 앱 튕김, 다운로드 안됨 4가지 해결방법7

어떤 분들은 모든 설정 재설정 대신,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만으로도 아이폰 앱 튕김, 다운로드 안됨 현상을 모두 해결했다고 하더라구요.

 

만약 이 4가지 방법을 사용했음에도 안된다면.. 아이폰 백업후, 초기화를 권장합니다.

 

✅아이폰 저장공간 늘리는 최선의 방법

 

아이폰 저장공간 늘리는 최선의 방법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신경쓰이는 부분은 바로 '저장공간'이 아닐까 생각되는데..평소에 동영상이나 음악..그리고 사진을 자주 저장하는 편이라면 16기가는 상당히 불편하다. 사람에 따라

gong6587.tistory.com

✅아이폰 푸시 알림 설정방법~ 필요없다면 꺼두자

 

아이폰 푸시 알림 설정방법~ 필요없다면 꺼두자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알림'을 푸시로 받는 분들 많으시죠? 설치된 앱이 많는 경우.. 자동적으로 받게되는 푸시 알림도 그만큼 많아지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앱마다 기본적인 알림 설정이 조금

gong6587.tistory.com

✅아이폰 백업 복원 암호 찾으려고 개고생

 

아이폰 백업 복원 암호 찾으려고 개고생

정말 끔찍한 3일이었다. 나름대로 아이폰에 대해서 잘 알고 있다고 생각했었는데.. 아차! 하는 실수로 내 아이폰의 모든 내용을 한꺼번에 모두 날려버릴 뻔한 일이 발생했다. 다행히 복원을 무사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