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상 문서 작성을 할 때, '엑셀'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죠? 하지만.. 거의 사용하지도 않고 사용법도 잘 모르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사실 이런 분들은 컴퓨터에 엑셀 정품을 설치할 필요가 없어요~ 단순히, 파일의 내용만 알면 되니까.. '엑셀 뷰어'만 있으면 충분합니다.
그런데 지금은..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는 엑셀 뷰어를 다운로드 받을 수 없어요. 그렇다고 걱정할 필요는 없고요~ (특정 자료실에서 받거나, 온라인에서도 엑셀 뷰어를 사용할 수 방법이 있음)
마이크로소프트 엑셀 뷰어 서비스가 사용 중지되었다는 알림 메시지~ 지난 2018년 4월에 사용이 중지되었네요. 그래서 더 이상 보안 업데이트를 다운로드 못받습니다.
위 화면은 엑셀 뷰어 설치가 전혀 필요없고 온라인에서 사용가능한 엑셀 뷰어 페이지입니다. Zoho Sheet라는 곳인데요.. 컴퓨터에 있는 엑셀 파일을 불러오면..
이렇게 엑셀 파일명이 보이게 되고.. 그 옆의 View 버튼을 클릭하세요~
엑셀 프로그램에서 보던 스트레드시트와 똑같은 화면에 내용이 표시됩니다. 단점이 있다면.. 뷰어라서 편집을 전혀 할 수 없다는 사실^^
엑셀 뷰어가 무조건 필요하다면
회원 가입을 했다면.. 계정에 저장해둘 수도 있고~ 불러온 파일과 다른 형식의 파일로 컴퓨터에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수정이나 삭제가 안될 뿐.. 온라인 엑셀 뷰어도 프린트가 가능합니다. 이런 사이트를 자주 사용할 계획이라면, 웹브라우져 즐겨찾기에 추가를 권장~
온라인 서비스가 아니라, 컴퓨터에 설치할 엑셀 뷰어가 무조건 필요하다면..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 '엑셀 뷰어'를 검색한 다음 무료 다운로드는 받으면 됩니다.
역시.. 자료실에 있는 엑셀 뷰어도 최신 업데이트가 2008년 12월에 머물러있네요~ 즉, 이게 마지막 버전이라는 이야기 입니다.
요즘은 스마트폰 앱으로도 얼마든지 엑셀 파일을 쉽게 열람이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일부러 엑셀 뷰어까지 다운로드 받을 필요도 없을 것 같네요. 심지어, 구글에도 스트레드시트 서비스가 있으니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