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각종 사진이나 문서를 온라인상에 업로드 해두고 공유할 목적으로 유료 웹하드를 많이 이용했었는데요.. 지금은 전혀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구글'만 하더라도, 대용량의 저장공간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무료로 얼마든지 이용할 수 있으니까요. 구글의 서비스를 제대로 활용하는 분들도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빈도가 높다고 합니다.

 

 

구글 드라이브 파일 다운로드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요.. 하나는 각각의 파일을 따로 받는 방법이고~ 다른 하나는, 원하는 파일만 한꺼번에 압축해서 받는 방법입니다.

 

구글 드라이브 파일 다운로드 방법 2가지1

구글 계정에 로그인해서 계정 프로필 바로 옆을 보면 구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구글 드라이브도 그 중 하나에요~

 

✅구글 드라이브 바로가기

 

개인용 클라우드 스토리지 및 파일 공유 플랫폼 - Google

다른 사용자와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도록 안전한 개인용 클라우드 스토리지 옵션이 제공되는 Google Drive의 파일 공유 플랫폼에 대해 알아보세요.

www.google.co.kr

 

구글 드라이브 파일 다운로드 방법 2가지2

구글 드라이브의 시작화면입니다. 사용 방법은 다른 웹하드 서비스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얼핏보면 이메일 서비스 처럼 보이기도 하네요.

 

가장 중요한 사실은 상당히 큰 용량의 저장 공간을 공짜로 제공해준다는 사실이에요. (가입시 기본 제공 용량이 무려 15기가)

 

얼마전에 구글 드라이브에 사진을 2~3장 테스트로 업로드 했었는데.. 그 중 하나를 선택해서 다운로드 해보기로 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파일 다운로드 방법 2가지3

단순히.. 사진을 선택한 다음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를 실행하면 '다운로드' 기능이 보입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구글 드라이브 파일 다운로드 방법 2가지4

위와 같이, 내 컴퓨터에 해당 사진 파일이 저장되게 되는 거죠~

 

그런데 다운로드 경로가 어딘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구글 크롬 설정의 '다운로드' 경로와 똑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 경로가 바뀌면 구글 드라이브 파일 다운로드 경로도 바뀌게 됨~

 

구글 드라이브 파일 다운로드 방법 2가지

 

 

구글 드라이브 파일 다운로드 방법 2가지5

이번에는, 파일 하나가 아니라 여러 개의 파일을 한꺼번에 다운로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는 설명을 하고자, 이미 업로드된 파일 목록 중에서 랜덤으로 일부분만 선택한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의 '다운로드'를 실행했어요~

 

구글 드라이브 파일 다운로드 방법 2가지6

그런데.. 구글 드라이브 파일 하나만 다운로드 할 때와는 다르게.. '사이트에서 나가시겠습니까?'라는 이상한 메시지가 뜨고..

 

구글 드라이브 파일 다운로드 방법 2가지7

컴퓨터 화면 오른쪽 밑부분에는 '다운로드 준비중입니다'라는 메시지가 보이더라구요. 제대로 저장하고 싶다면.. 사이트에서 '나가기' 버튼을 무조건 클릭해야 합니다. 취소하면 절대로 저장이 되지 않아요~

 

나가기를 실행하면 선택했던 구글 드라이브 파일이 한꺼번에 압축이 되면서 정상적으로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됩니다.

 

구글 드라이브 파일 다운로드 방법 2가지8

다운로드 폴더를 보니까, drive-download라는 이름의 압축 파일로 저장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압축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내부에 어떤 파일이 들어있는지 미리 알 수도 있구요^^

 

구글 드라이브 파일 다운로드 방법은 이 2가지가 전부 입니다. 딱히 특별한 건 없어요 ㅎㅎ 크롬의 다운로드 경로만 제대로 확인하시면 전혀 불편함이 없을 듯 하네요.

 

✅구글크롬에서 '다운로드 경로' 변경하기

 

구글크롬에서 '다운로드 경로' 변경하기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장 많이쓰는 웹브라우저는 'MS익스플로러'와 '구글 크롬'이죠^^ 지난번에는 MS익스플로러에서 다운로드 경로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이번에는 구글 크

gong6587.tistory.com

✅구글 크롬 외부 '북마크' 가져오는 방법

 

구글 크롬 외부 '북마크' 가져오는 방법

지금까지도 여전히 인터넷을 사용시, MS 익스플로러에만 익숙해서 그것만 고집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다. 하지만 수년전부터 '속도' 만큼은 월등히 뛰어난 '구글 크롬' 사용자도 엄청 많아졌다.

gong6587.tistory.com

✅구글크롬에서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었네요^^

 

구글크롬에서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었네요^^

예전이나 지금이나 인터넷 브라우져로 '익스플로러'를 쓰는 분들이 대부분일껍니다. 물론 '구글크롬'이 등장한 이후로 웹서핑의 경우라면..속도가 훨씬 빠른 구글크롬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을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