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차를 구매하고 몇 개월 타지도 않고 중고차로 처분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자동차에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가정하에 최소 10년 이상은 쭈욱 타는 편이에요^^
하지만 한 번도 중고차 딜러를 통해서 차를 판매해본 적이 없고~ 누구에게 문의할까? 지인 소개로 해야 할까? 고민했었는데요. 요즘은 '헤이딜러'같은 중고차 거래 전용 앱 이용자가 엄청나게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헤이딜러' 앱으로 중고차 견적 받기를 시도해보았습니다.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헤이딜러'를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더군요~ 비슷한 앱도 많지만.. 실제 자동차 딜러 사이에서도 헤이딜러의 인지도는 최고 수준입니다.
김혜수와 한소희가 함께한 CF광고 덕분에 최근 헤이딜러의 인기가 굉장히 높아진 듯해요. 차를 꼭 팔지 않더라도 단순히 견적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점수를 주고 싶은 앱이랍니다.
헤이딜러앱을 이용하면 이곳저곳 전화하거나 방문 상담도 필요 없고요~ 견적 비용도 전혀 들지도 않습니다.
아주 간단히 내 차 정보만 정확히 업로드하면 내 차에 관심 있는 전국 수많은 딜러들이 입찰에 참여하는 구조예요~ 딜러와 연락을 하더라도 마지막 최종 선택은 차주가 하는 거고요.
헤이딜러앱으로 중고차 시세 간단히 조회하기
본인이 타고 다니는 차의 시세는 얼마나 되는지 궁금하시죠? 제일 먼저 차번호를 입력하세요~
그러면 자동으로 모델명과 연식 데이터가 불러오게 됩니다. 2009년형 투싼 ix의 현재 시세는 과연 얼마일까요?. 차 소유자 명도 정확히 입력합니다.
모델명, 연식, 최초 등록일, 차체 형태, 엔진, 변속기 종류를 비롯해서 제조사, 출고 등급과 색상, 가격 등은 기본이고요~
현재 이 차가 신차 출고 후 중고차 거래가 되었는지 정기검사 시기, 보험이력까지 상세히 나타납니다. 신기하죠?^^
헤이딜러 견적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아무래도 '사고'여부입니다. 솔직하게 적으면 좋겠지만.. 시간이 지나면 기억이 안 나거나 모를 수도 있는 부분이라 대략적으로 입력하셔도 됩니다.
'사고 없었음', '잘 모르겠어요'라고 하더라도~ 결국, 방문한 딜러의 판단 후에 감가 처리되기 때문이죠.
2022년 5월 말 기준, 투싼 ix 2010년형 디젤 2WD LMX20 프리미엄 모델의 예상 시세입니다. 거의 20만 km나 주행했기 때문에 평균 시세가 530 ~ 630만 원을 형성하고 있네요.
비슷한 차 견적 결과를 보시면 알겠지만.. 어떤 차는 금액이 높고 어떤 차는 금액이 낮은 편이죠? 이런 부분은 어떤 딜러를 만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최고 높은 금액을 제시한 딜러에게 판매할 경우.. 감가가 적다면 당연히 높은 금액을 받을 수 있겠죠.
차번호와 소유자 이름만 입력해도, 그 차에 대한 내역은 거의 다 알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사고 수리내역을 잘 모르겠다면?
내차 피해 보험처리 내역을 보면 비용과 내역을 알 수 있지만.. 정확히 어떤 부위인지는 나타나지 않더라고요.
하지만 딜러들의 눈은 정확하기 때문에.. 꼼꼼하게 다 잡아낸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관련 분야의 전문가들이다보니..보는 관점이 다른가 봅니다.
일단, 저는 위 오른쪽 화면처럼 교환 부위, 판금도색 부위와 정비가 필요한 차량 상태를 일부 지정해서 헤이딜러 견적을 요청했습니다.
이때, 차 정면, 후면, 좌, 우, 내부 사진 등.. 차의 상태를 알기 쉬운 사진들을 많이 첨부하시면 좋습니다.
헤이딜러앱을 통한 자동차 경매 승인 후 곧바로 견적 비교 중인 상황입니다. 마감 1시간 정도를 남겨두고 총 24명이 조회하고 13명이 입찰을 했네요. 최고 가격은 565만 원^^
입찰 종료 전에도 내가 원하는 딜러에게 판매 요청을 할 수도 있습니다. 입찰 종료 후 최고가로 입찰한 딜러를 선택하셔도 되지만.. 해당 딜러의 후기는 꼭 참고하시는 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감가를 상당히 많이 하는 딜러도 있고.. 감가 없이 입찰가 그대로 매수하는 딜러도 있으니까요.
이렇게 헤이 딜러 견적을 받더라도 판매 요청을 하지 않아도 되고~ 판매 요청 후 딜러가 방문하더라도 얼마든지 거래 취소가 가능하니까.. 그 점은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