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에서 받은 pdf파일을 아이폰에서 열어보면 특정 프로그램이 없이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이폰 pdf 열기를 해보면 이상하게도 심하게 버벅거리는 파일이 있더라고요.

 

증상이 심하면 1페이지 넘기기조차 힘들고 아이폰에 발열 증상까지 나타납니다. 이유가 뭘까요? 해당 pdf 파일을 만든 사람이 제일 잘 알겠죠~

 

 

pdf를 만들면서 이미지를 겹치거나 전체를 이미지화시켰다거나 그런 문제일 수도 있지만 이런 문제는 어도비리더 같은 전용 뷰어로 쉽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위 화면은 제가 얼마 전에 겪었던 상황입니다.

 

아이폰 pdf 열기를 한번 두 번 해본 것도 아닌데~ 이렇게 버벅거림을 체감할 정도로 짜증 난 적은 없었네요. 보시다시피, 페이지에서 다음 페이지로 넘기다 보면 화면이 멈춥니다.

 

👉︎어도비리더 앱다운

 

한 페이지가 흐리멍덩해지면 또 다른 페이지는 선명해지고.. 아니면 그 반대의 경우가 생깁니다.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고민하다가 아이폰 어도비리더를 사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pdf를 검색하면 어도비리더(Adobe Acrobat Reader)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pdf 열기 버벅거림 어도비리더 해결

 

 

하지만 이 무료 버전의 어도비리더는 단순히 '뷰어'의 기능만 제공합니다. 편집을 하려면 평가판을 따로 구독을 해야 하더군요.

 

다운로드한 아이폰 어도비리더 앱을 실행합니다. 밑에 있는 '파일'메뉴에서 '더 많은 파일 찾아보기'를 선택하세요.

 

뷰어의 기능만 갖춘 무료 버전이라서 사용방법도 단순합니다. 그냥 파일 불러오기만 하면 끝이거든요~

 

아이폰 파일 폴더에 저장되어 있던 문제의 파일(버벅거림)을 불러옵니다. 과연 문제가 해결되었을까요?

 

정말 황당하고 통쾌할 정도로 그냥 해결되었습니다. 아이폰 어도리 리더만 설치하고 실행 후 파일을 불러왔을 뿐인데 말이죠. 속이 시원할 정도로 버벅거림이 완전히 사라졌더라고요.

 

한쪽 페이지가 흐리멍덩해지는 현상도 전혀 없습니다. 이런 상황을 접하면 분명.. 파일의 문제는 아닌 것 같은데.. 아직도 그 원인을 찾지 못했습니다.

 

혹시라도 아이폰 pdf 열기 버벅거림 문제를 겪으신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꼭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파일 폴더 편집방법

 

아이폰 파일 폴더 편집방법

사용하지 않는 분들도 많겠지만, 아이폰에는 '파일'이라는 기본 앱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파일앱에 PDF, hwp 등의 파일들을 저장해 두면, 나중에 인터넷 접속이 되지 않더라도~ 언제 어디서나 볼

gong6587.tistory.com

✅pdf파일 보안암호 없애는 방법

 

pdf파일 보안암호 없애는 방법

개인정보가 담겨있는 pdf파일의 경우, 보안암호가 걸려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령, 4대 보험 가입 증명서 등을 바로 출력하지 않고 컴퓨터에 저장된 파일을 열어보면 100% 암호를 요구합니다. 보

gong6587.tistory.com

✅아이폰 PDF 저장 카톡 보내는 방법

 

아이폰 PDF 저장 카톡 보내는 방법

평소에 아주 가끔 카톡으로 상대방에게 PDF 파일을 보내야 할 때가 있는데요. 사실, 아이폰 사용자는 조금 번거로운 부분이 있긴 합니다. 예전에 비해서 지금은 그 방법이 편해지긴 했는데.. 저장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