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까지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 성수기시즌이죠?^^이렇게 무더운 .날씨에는 휴가지를 시원스럽고 시야가 확 트인 해변에서 해수욕을 즐기는 분들이 대다수 입니다.
바닷물속에서 시원하게 수영을 하지만 모래사장에서 찜질을 하는 사람들도 이제는 정말 흔하게 볼 수 있어요.
그런데 이러한 '모래찜질'은 왜? 하는 걸까요? 일반적으로 '모래찜질'이 우리 피부의 각종 질환에도 좋고 신경통 및 관절염에도 그 효능이 크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바닷가의 모래들이 곱기 때문에 모래찜질을 즐길 만한 여건은 괜찮은 곳이죠. 6월~8월 사이 여름철에 모래찜질을 하기가 가장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만약 휴가지를 바닷가로 선택하신다면 해수욕도 즐기고 덩달아서 '모래찜질'까지 즐기면서 건강과 피부에 좋은 영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바닷가의 모래찜질의 긍정적 효과!
1. 면역 기능이 높아진다.
'모래찜질'을 하게 되면 항체를 형성해주고 면역 기능이 높아지는 효과가 큽니다.
2. 신장 기능이 개선된다.
손상되어있는 조직이 재생되는 것을 도와줄뿐아니라 태양을 직접적으로 받는 높은 온도가 체내 땀을 노폐물과 함께 분비시켜서 신장 기능의 부담을 덜어 준다고 합니다.
여름 휴가시즌! '모래찜질'이 정말 좋다던데..
3. 피부관리 효과
노폐물이 원활하게 배출됨과 함께 뜨거운 '모래찜질' 효과덕분에 피부관리에도 효과적입니다.
4.소화기능의 개선
'모래찜질'이 소화기관의 운동을 활성화 시켜서 음식물의 소화및 흡수를 좋아지게 만들먀 변비가 개선됩니다.
'모래찜질'법에 대해 알아보자!
1. 전신 '모래찜질'법
뜨거운 태양열에 적당하게 가열된 모래를 몸 전체에 덮어주는 전신 '모래찜질'법입니다. 전신 '모래찜질'의 경우에는 되도록 심장부위와 목부분 그리고 얼굴 주변에는 모래를 덮지 않는 것이 좋구요.
얼굴과 머리는 햇빛에 지나친 노출은 역효과가 나기때문에 파라솔들을 이용해서 미리 그늘을 만들어 가려줍니다. 온몸을 모래로 덮은 후에는 약20~30분 정도 '모래찜질'을 즐기면 되는것이죠^^
2. 부분 '모래찜질'법
전신 '모래찜질'법과는 다르게 신체의 일부분만..즉.. 팔,다리 및 허리 등에 부분적인 '모래찜질'법을 시행하는 방법입니다.
이때 찜질을 하지 않는 부분은 햇볕에 노출시키지 않게 그늘로 가려서 자외선의 영향을 줄여줍니다. 마찬가지로 부분 '모래찜질'법 또한 약 30분이하로 즐기면 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