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다음뷰가 개편되면서 다음뷰 위젯 또한 덩달아 바뀌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있는 것들은 iframe이 아닌 플래쉬방식이라서 아이패드같은 기기로 접속시 모바일 웹페이지상에서 다음뷰 추천위젯박스가 전혀 보이지 않았죠. 


그래서 기존의 위젯박스를 제거하고 변경된 위젯박스를 설치했습니다. 



개편한지 얼마되지 않고 아직 완벽하지 않아서 그런지 여전히 기존 추천박스를 쓰는 블로그들도 눈에 보여요..중복안되게.. '다음'측에서 기존 디자인의 위젯은 깔끔히 삭제해주면 좋을텐데ㅠ


다음뷰 추천위젯 위치변경하기1


지금은 다음뷰에서 사라진(?) 다음뷰 인기글,최신글 박스위젯들..분명이 작동은 하고 있는데 개편이후 어디로 가야 소스를 가져올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ㅠ


이 블로그 최하단부에 보면 테이블 하나에 위젯이 4개나 들어있는데요. 그중에서 저기 보이는 손가락 버튼 다음뷰 추천위젯의 위치를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볼께요.


물론 예전부터 위치를 변경해서 쓰시던 분이라면 큰 문제되지 않지만...글을 발행하면 늘~ 본문 하단에만 위치하게 되는 다음뷰 추천위젯박스는 어떻게 하면 위치를 내맘대로 바꿀 수 있을까요? 


생각보다 간단하긴 한데..당연히 추천위젯의 소스를 알아야합니다~


다음뷰 추천위젯 위치변경하기2


다음뷰 추천위젯 박스의 위치에 신경안쓰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티스토리 플러그인 설정으로 들어가서 글보내기 플러그인 중에..다음뷰 기본형 설정을 사용중일꺼에요^^


다음뷰 '추천위젯' 위치를 변경해보자



위치를 변경해주고자 한다면 기본적으로 이 설정에서 표시하지 않음을 설정해주고 저장해주면됩니다.. 


플러그인 설명에도 나와있듯이 기본형이나 버튼형으로 설정하게 되면 무조건 본문하단에 다음뷰 추천위젯 박스가 위치하게 되죠.. 


다음뷰 추천위젯 위치변경하기3


다음뷰 추천위젯박스의 소스를 알아내는건 아주 쉬워요^^ 


다음뷰에서 자신..혹은 타인이 올린 포스팅 상단으로 올라가면 해당글에 대한 추천분석란이 보이는데요. 들어가보면 추천인정보,추천분석,추천위젯 등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우리가 필요한건 추천위젯!! 본인이 원하는 타입을 선택하면 밑에 소스보기가 나오죠..현재 이 블로그에 적용중인 다음뷰 추천위젯은 박스형이라서 그 기준으로 설명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다음뷰 추천위젯 위치변경하기4


소스중에서 빨간색 밑줄쳐진 부분을 유심히 보세요.


'id=숫자'...이부분만 'url=자신의 블로그 주소'으로 변경하면 됩니다^^(다른부분은 건들지 마시고 반드시 빨간색 부분만 바꿔야함!) 


소스를 변경하는 이유를 알아보면 'id=숫자'는 해당 포스팅의 발행 고유번호인데..이건 발행하는 순간 고정됩니다~ 


이 소스를 그대로 적용하면 똑같은 고유번호가 적용된 위젯이 설치되기때문에 황당한 경우가 발생하겠죠 ㅋ


그래서 새글을 발행할때마다 자동으로 바뀌게끔 소스를 변경 해줘야 합니다..그게 바로 'url=자신의 블로그 주소'이 부분인거죠^^


이렇게 소스를 변경한다음 html/css편집에서 본인이 원하는 곳에 위젯을 넣어주면 다음뷰 추천위젯의 위치가 변경되는 거죠^^ 도움이 되셨나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