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기&TIP/경상도

창녕 관룡사 눈내리던 화왕산 소원성취

곰가든 2025. 3. 4. 17:11

매년 2월이면 어김없이 사찰을 1회 방문합니다. 소원성취 기도를 하기 위함이죠.

 

이번에는 창녕 화왕산에 있는 '관룡사'를 다녀왔는데요. 개인적으로 창녕은 많이 갔었지만.. 화왕산은 처음 이었습니다.

 

👉︎관룡사 상세정보 확인

 

관룡사는 원래, 관룡산(해발 793m) 서남쪽에 위치하고 있지만, 창녕에서는 '화왕산'이 워낙 유명하기 때문에 대개 화왕산 관룡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관룡사 주차장

 

2025년 2월 7일 오전 10시 10분경~

 

최대한 많이 걷지 않고자 하는 생각으로 제일 가까이에 있는 주차장까지 차를 이동했습니다.

 

천왕문 계단 바로 밑에 있는 주차장에 도착했고요. 그런데 정말 뜬금없이 눈이 내리기 시작합니다. 출발할 때는 화창하던 날씨가.. 이곳에 도착하자마자 이러니 난감 ㅎㅎ

 

천왕문을 통과하면 바로 우측에 대웅전 방향으로 올라가는 돌계단이 보입니다.

 

관룡사에 가서 소원성취 기도를 하면 꼭 '한 가지' 소원은 꼭 이루어 준다고 하네요.(모든 사찰이 다 그렇겠지만^^) 다~ 사람들의 '믿음'인거죠. 평상시에는 열심히 노력하면서 살고요.

 

관룡사 '범종루'

 

보물이 상당히 많았던 관룡사

 

 

눈이 점점 굵어지기 시작하네요. 사진속에 보이는 곳이 관룡사 '대웅전'입니다. 내부에 '약사여래불', '석가모니불', '아미타불' 이렇게 삼존불이 봉안되어 있고요.

 

대웅전 자체가 보물 제212호로 지정되어있습니다. 이곳에 있는 관음보살 벽화도 보물 제1816호 지정되어 있다는데..어디 있는지 확인해보진 않았네요.

 

이 외에도 창녕 관룡사에는 4개의 보물이 더 있습니다.

 

*약사전(보물 제146호)

*용선대 석조여래좌상(보물 제295호)

*석조여래좌상(보물 제519호)

*목조석가여래삼불좌상 및 대좌(보물 제1730호)

 

개인적으로 처음 방문해서 알게된 사찰인데..이렇게 많은 보물이 있다는 사실에 조금 놀랐습니다.

 

관룡사 대웅전 마당에서 내려다본 범종루와 천왕문 방향이예요.

 

어디선가 덩치크지만 온화하게 생긴 진돗개 한마리가 나타났습니다. 전혀 짖지도 않고 꼬리치며 반겨주네요. 다른 개들은 전혀 보이지 않고 이 녀석만 있더군요.

 

대웅전 좌측에 있는 함월당 건물 바로 앞에는 '길상헌(吉祥軒)'이라는 공양물 판매처가 보입니다. 내부에 직원은 없고요. 셀프입니다.

 

여기는 대웅전 좌측에 있는 '칠성각'

 

눈이 쌓여가기 시작하는 창녕 관룡사 대웅전 마당.. 중간에 있는 건물이 '원음각'입니다. 대웅전에서 소원성취 기도를 드리고 이제 주변 건물들을 둘러봅니다.

 

약수터~ 물을 흐르는데.. 바닥이 꽁꽁 얼어있네요. 산자락이라서 그런지..눈까지 내리니 몸이 계속 움츠러들고 으스스~ 이럴 때 감기걸리기 쉽다던데..평소 감기에 잘걸리지 않는 체질이라 다행.

 

눈도 내리고 날씨가 별로 좋지 않아서 '용선대'는 가지 않기로 했습니다. 날씨가 좋았다면 다같이 조금~ 고생해서 용선대까지 올라갔을지도 모릅니다.

 

눈이 펑펑 내리는 관룡사 풍경

 

'약사전'은 임진왜란을 겪고 유일하게 타지 않고 남아있는 건축물입니다.(보물 제146호) 내부에 있는 석조여래좌상 역시 보물 제519호로 지정되어 있고요.

 

계속 눈이 내리던 창녕 관룡사~ 평일 오전이라서 방문객들이 거의 보이지 않네요.

 

여기는 '명부전'입니다. 대웅전 우측에 위치하고 있죠.

 

대략 1cm정도 눈이 쌓였던 것 같은데..대웅전으로 들어가신 스님의 목탁소리가 울려퍼지니.. 신기하게도 하늘이 점점 개이기 시작하더라고요. 우연의 일치겠지만~

 

창녕 관룡사 안내도

 

전혀 예상못했던 눈까지 만나고...조금 춥긴 했지만, 기분 좋았던 오전이었네요. 멀리 찾아간 보람은 있었고요. 앞으로 뭐든지 잘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오전 10시 50분 다시 주차장으로 이동~

 

✅창녕 관룡사 위치 조회

 

네이버 지도

관룡사

map.naver.com

✅"우포늪"의 하늘.. 붉게 물들다.

 

"우포늪"의 하늘.. 붉게 물들다.

2009년 11월.. "황계폭포"와 "합천 영상테마파크"를 거쳐 도착한 이날의 마지막 출사지 "창녕 우포늪"입니다^^ 우포늪 생태관 밑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가던중 발견한 소 한마리..ㅋㅋ [Photo&Travel/부

gong6587.tistory.com

✅10월의 경상도 여행지 추천코스 10가지

 

10월의 경상도 여행지 추천코스 10가지

가을은 여행의 계절~ 해마다 10월이 되면 서서히 단풍이 물들어가고, 새파랗고 깔끔한 하늘을 보는 횟수가 연중 가장 많은 시기이기도 하다. 각종 축제도 많고 단풍여행을 즐기는 사람들 덕분에

gong6587.tistory.com

✅경상남도 여행지 추천 4월 봄꽃의 유혹!

 

경상남도 여행지 추천 4월 봄꽃의 유혹!

이번에는 4월에 가볼만한 추천 경상남도 여행지들을 몇곳만 소개시켜드릴까 합니다. 4월이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벚꽃과 유채꽃..그리고 튤립꽃이죠~ 이런 다양한 꽃들이 4월에 가장 많이

gong6587.tistory.com

✅일몰이 아름다운 풍경사진모음

 

일몰이 아름다운 풍경사진모음

결혼하기 이전에는 정말 혼자서도 출사를 많이 다녔었는데..지금은 사실 너무 게을러져서 전혀 다니고 있지 않습니다^^ 핑계라고도 할 수 있지만..그만큼 사진에 대한 열정이 사라진 것 같네요.

gong658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