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부터 카카오스토리 플러스가 새롭게 개편한다는 소식을 접했었는데요. 2014년 9월 16일에 드디오 카카오 '스토리채널'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원래 카카오스토리 플러스는 '사업자'가 아닌 개인이 개설 및 운영할 수 없어서 하고 싶어서 하지 못하는 분들이 속출했죠.(사업자등록증 같은 제출 서류가 많았음) 

 

다음과 카카오의 합병의 영향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스토리채널은 누구나 개설이 가능하도록 변경이 되었습니다.(그런데 여전히 모르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카카오스토리 사용자는 국내에 엄청 많겠지만..어떻게 보면 조금 뒷북(?)일 수도 있어요. 왜냐하면 페이스북의 '페이지'개설과 거의 흡사한 서비스거든요.

 

카카오 '스토리채널' 개설은 이제 누구나 가능!1

 

아이폰 어플검색에서 '스토리채널'을 치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예전에 페이스북 페이지도 잠시 운영해봤었지만 역시 구독자를 모으는 것이 가장 어려운 부분인것 같습니다. 노력해봐야죠^^ 일단 '로렌과 오뚜막'이라는 이름으로 카카오 스토리채널을 개설해놓은 상태에요. 

 

지금 보고 계시는 이 블로그는 다양한 소재를 담고 있지만..스토리채널은 '여행'위주의 이야기만 올리고 있습니다. 아마도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다가 발빠르게 넘어온 분들도 꽤 있을듯..

 

카카오 '스토리채널' 개설은 이제 누구나 가능!2

 

스토리채널 어플속에 들어있는 '공지사항'입니다. 다양한 주제와 특별한 이야기를 하면서 수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 이야기할 수 있는 그런 곳이죠. 

 

내용을 보면 아시겠지만..비즈계정 등록절차(사업자등록증 등록 및 검수)가 사라져서 누구나 개설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생겼어요.

 

물론 기존에 카카오스토리 플러스를 운영하던 분들은 이름만 스토리채널로 변경되는 거니까 신경쓸 필요도 전혀 없구요^^ 게다가 하나의 계정으로 채널을 3개(?)까지 개설가능 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본인이 운영하기 힘들때 다른 사람을 매니저로 초대해서 함께 운영할 수도 있다는 사실! 매니저 추가는 4개의 계정까지 등록가능하다고 하니까 참고하세요~

 

카카오 '스토리채널' 개설은 이제 누구나 가능!3

 

스토리채널 개설하는 방법은 어려운 부분이 없습니다. 채널 이름과 한줄 소개..그리고 아이디가 필수적으로 필요해요~ 그런데 왜 그런지 모르지만 검색용 아이디는 한글은 안되고 영문만 가능하다는 단점 ㅠㅠ

 

카카오 '스토리채널' 개설은 이제 누구나 가능!

'로렌과 오뚜막'의 스토리채널 아이디는 'odumak'이에요. 만약 스토리채널을 개설한 이후 사용을 안해서 불필요하다고 생각되면 '채널정보'에서 하단부에 있는 스토리채널 삭제를 터치해주면 되겠죠. 

 

활동로그를 보면 새로운 글을 올리거나 지우거나 프로필 사진을 변경하거나 그러면 바로 바로 상태를 알려줍니다. 

 

카카오 '스토리채널' 개설은 이제 누구나 가능!4

 

스토리채널에 글을 작성하는 요령은 카카오스토리와 동일합니다. 사진이나 동영상...그리고 링크를 첨부하고 글을 써서 '올리기'만 하면 끝! 

 

그런데 스토리채널 가입을 하려면 반드시 카카오스토리 계정이 기본적으로 있어야하고..이메일인증이 필수에요.

 

카카오 '스토리채널' 개설은 이제 누구나 가능!5

 

스토리를 작성할때, 글자크기를 바꿔주거나 알림설정, 사진저장 설정들을 변경하려면 스토리채널 어플의 '설정'부분으로 들어가보면 쉽게 가능해져요~ 

 

몇일전에 세상에 모습을 드려낸 새내기 어플이라서 그런지 아직까지는 미비한 부분도 보입니다..차츰 업데이트하면서 달라지겠죠^^

 

카카오 '스토리채널' 개설은 이제 누구나 가능!6

 

스토리채널을 개설했다면..카카오스토리에서 해당 채널을 찾아봐야겠죠^^ 시험삼아서 '로렌과 오뚜막'으로 검색해보니까 나오질 않습니다. 

 

그래서 영문아이디 'odumak'으로 검색하니까 위와 같이 스토리채널이 나더군요. 다른 채널들과 동일한 방법으로 '소식받기'를 해주면 새로운 소식을 업데이트할때마다 구독자에게 전송이 된다는~ 

'여행'위주의 채널을 운영중인 ☞'로렌과 오뚜막' 소식받기를 원하시면 꼭 방문해주세요~ 당연히 카카오스토리 사용자만 가능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