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이 처음 우리나라에 들어왔을때 왜 그 흔한 '단축키'기능이 없냐고 짜증내는 사람들이 참 많았죠. 

그 이후에 단축번호와 관련된 수많은 어플이 등장했지만 딱히 편리하다는 생각이 들지 않아서 지금은 전혀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대신에 아이폰에는 '즐겨찾기'라는 기능이 통화기능 부분에 따로 있습니다. 

 

단축키 대신에 통화를 자주하는 사람들을 즐겨찾기라는 명칭으로 목록화 해서 전화를 빨리 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이번 시간에는 아이폰에서 즐겨찾기를 추가,삭제하는 방법과 함께..ios8 업뎃이후, 홈버튼을 두번 눌렀을때 상단부에 나타나는 '즐겨찾기','최근사용'이라는 부분을 안보이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즐겨찾기와 최근사용 추가,삭제 설정하기1

 

현재 ios 8.1.2버전을 사용중인 아이폰의 화면입니다. 

 

여기서 '즐겨찾기'기능으로 들어가려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전화'어플을 터치해줍니다. 그러면 오른쪽과 같은 화면이 보일텐데요. 좌측하단에 별표로된 즐겨찾기 메뉴가 있습니다. 

 

아이폰 즐겨찾기 추가와 삭제방법은 너무 쉬워서 크게 설명하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 즐겨찾기 화면 상단 우측에 보이는 '+'를 눌려서 연락처에 있는 특정인을 추가해주기만 하면 끝!

 

아이폰 즐겨찾기와 최근사용 추가,삭제 설정하기2

 

만약 즐겨찾기에서 특정인을 삭제하려면, 즐겨찾기 화면 좌측상단의 '편집'을 터치해보면 위와 같이 목록 좌측에 붉은색의 '-'표시가 나타납니다. 지우고자 하는 특정인을 터치해주고 '완료'하면 끝이죠.

 

그런데 위 캡쳐화면 우측을 보시면 아시겠지만..ios8로 업데이트한 이후에 조금 특이한 부분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홈버튼을 두번 클릭했을때 상단에 '즐겨찾기','최근사용'이라는 목록이 나온다는 거죠. 

 

이러한 기능은 '최근 통화하거나 대화한 사람 및 전화 즐겨찾기에 등록된 사람에게 빠르게 접근하기위해 홈버튼을 이중 클릭할 수도록 만든 편의 기능'이라고 합니다.(여전히 저 부분이 왜 나타나는지 모르는 분들 많을듯^^)

 

하지만 '편의'기능이라고는 하지만..저런 부분이 표시되는 것을 꺼려하거나 불편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분명 있을듯합니다. 

 

이 부분도 보이지 않도록 해주면 되는데 아래에 보이는 경로를 따라 설정변경만 해주면 되요~

 

아이폰 즐겨찾기와 최근사용 추가,삭제 설정하기

아이폰 ios8 홈버튼 이중 클릭시 나타나는 '즐겨찾기', '최근사용' 보이지 않게 하는 방법

 

아이폰 즐겨찾기와 최근사용 추가,삭제 설정하기3

 

아이폰 '설정'으로 들어가보면 'mail.연락처,캘린더'라는 부분이 보입니다. 터치해서 하위 메뉴로 들어가보면요..'연락처'라는 메뉴중에 'App 전환기에서 보기'라는 부분이 있을꺼에요~ 

 

이 부분이 켜져있다면, 홈버튼을 이중 클릭할때마다 상단에 즐겨찾기,최근사용이 나타날 수 밖에 없습니다. 바로 이 부분을 꺼버리면 해결이 된다는 의미죠.

 

아이폰 즐겨찾기와 최근사용 추가,삭제 설정하기4

 

아이폰 'App전환기에서 보기' 메뉴로 들어가보면 '전화 즐겨찾기'와 최근사용' 이렇게 딱 2가지만 설정변경 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둘중 하나만 보이게 한다거나 둘다 보이지 않도록 설정을 하면 되겠죠^^ 둘다 꺼주면 오른쪽 화면처럼 상단에 있던 즐겨찾기와 최근 사용목록이 더 이상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그런데 '최근사용'같은 경우 당연히 최근에 통화한 전화번호가 모두 표시될꺼라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주소록에 있는 사람에게 전화를 걸었을때만 표시가 되구요. 

 

주소록에 없는 전화번호는 표시가 되지 않아요~ 참고하시길..

 

아이폰 ios8 즐겨찾기 연락처 사진 설정해제 방법

 

아이폰 즐겨찾기와 최근사용 추가,삭제 설정하기5

 

그리고 마지막으로 한가지 팁을 더 소개하자면..우리가 지인의 전화번호를 아이폰에 등록할때 사진을 추가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럴 경우 기본적으로 아이폰 즐겨찾기 기능에서 얼굴이 표시되게 됩니다. 

 

이렇게 보여지는 것을 원치 않는다면 아이폰 '설정'으로 들어가서 '전화'메뉴를 선택합니다. 

 

거기를 보면 상단쪽에 '즐겨찾기의 연락처 사진'이라는 기능이 있는데..이 부분을 해제하면 다음 부터는 얼굴이 표시되지 않게 됩니다^^ 

이미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는 팁이겠지만, 혹시라도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