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까운 일본으로 여행을 할 경우 최소 2박 3일에서 3박 4일로 가는 경우가 가장 흔하다.

내가 일본을 많이 가본 편은 아니지만..패키지 여행이 아닌 자유여행이라면 스마트폰을 이용한 지도검색은 필수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보통은 공항에서 통신사 데이터로밍제를 신청해서 가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조금 여행을 많이 다녀본 사람들은 휴대용 LTE 에그로 저렴하면서도 훨씬 빠른 속도의 인터넷을 일본에 머무르는 동안 편하게 즐길 수 있다고 하더라.

 

그리고 일본 무료 와이파이 전용 어플도 따로 존재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이 어플을 설치하면 일본에서 6만곳 와이파이를 무료로 2주동안 사용가능 하다고 한다.

 

일본 무료 와이파이 'travel japan wifi' 어플 사용방법1

 

이미 아는 사람들은 많이 알고 있다는 바로 그 일본 무료 와이파이 어플 'travel japan wifi'다.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travel japan이라고 검색만 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이 어플은 당연히 일본에서만 사용가능하고..우리나라에서는 사용할 필요도 없지만 사용도 불가능하다.

 

일본에서도 외국인들의 스마트폰에서만 사용할 수 있도록 제한이 되어 있다고 한다.

 

일본 무료 와이파이 'travel japan wifi' 어플 사용방법2

 

이 어플을 설치하는 과정이다..사용할 때는 반드시 셀룰러 데이터 사용을 차단하고 와이파이만 켜둔 상태에서 신호가 잡히는 곳에 연결해서 사용하면 된다.

 

기본적으로 'travel japan wifi'어플은 일본내 약 6만곳의 와이파이 스팟을 2주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일본 무료 와이파이 'travel japan wifi' 어플 사용방법3

 

그리고 프리미엄 코드라는 것을 입력하면 기본적으로 검색되는 것보다 훨씬 많은 20만곳 이상의 와이파이 스팟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그런데 문제는 프리미엄 코드를 받을 수 있는 일본 도시가 그렇게 많지는 않다는 단점이 있다.(코드 발급을 스마트폰상에서는 불가능하고 무조건 그 곳까지 찾아가야 한다는 점도 번거롭다)

 

일본 무료 와이파이 'travel japan wifi' 어플 사용방법

일본 무료 와이파이 'travel japan wifi' 어플 사용방법4

 

일본 무료 와이파이 어플의 프리미엄 코드를 받을 수 있는 곳은 일본 전체지도를 통해서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생각보다 너무 없어서 당황스럽기까지 하다..

 

예를 들어서 가까운 후쿠오카의 경우는 공항이나 하카타역에는 없고 텐진역 주변에 2곳만 있더라 ㅠㅠ 대부분 도쿄쪽에 있는 모양이다.

 

일본 무료 와이파이 'travel japan wifi' 어플 사용방법5

 

내가 여행하려는 도시에 와이파이 스팟이 얼마나..어디쯤에 설치되어 있는지 지도로 검색해 볼 수도 있다. 위는 후쿠오카 지역에 있는 와이파이 스팟들의 위치이다..

 

이 정도로 많다면..걸어다니면서도 일본 무료 와이파이 사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일본 무료 와이파이 'travel japan wifi' 어플 사용방법6

 

위 지도는 '유후인'이라는 일본의 작은 마을이다. 도심지에서 꽤 많이 떨어져 있는 곳임에도 불구하고..제법 많은 와아피이 스팟이 검색되더라.

 

내가 가려는 곳의 주소만 대략적으로 알면 일본 어디든 검색해서 그 곳에 무료 와이파이 스팟이 있는지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일본 무료 와이파이 'travel japan wifi' 어플 사용방법7

 

만약 이 어플을 일본에서 실제로 사용한다면..프로파일 설치가 필수적이다..

 

그냥 간단히 '설치'버튼만 터치해주면 되고(설치도 일본에서만 가능함) 하단부에 있는 와이파이 모양의 버튼을 터치해서 내 주변에 접속 가능한 와이파이 스팟을 찾아서 연결하기만 하면 된다.

실제로 내가 일본에 직접가서 써보진 않았지만, 이왕이면 일본현지에서 테스트도 해볼 겸..미리 이 어플을 다운로드 받은 다음에 사용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만약 제대로 된다면..일본의 큰 도심지에서는 데이터로밍이나 LTE 에그가 전혀 필요없을지도 모를 일이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