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에 '한자'를 손으로 그려서 정말 편하게 그 뜻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했었다. 

그런데 최근에 일본 자유여행을 다녀오면서 느낀 점은 일본어를 말하거나 듣기는 잘못하더라도..최소한 눈으로 보고 읽어서 무슨 뜻인지는 알아야한다는 사실이다~ 언제부터 이런 일본어 필기인식 기능이 생겼는지는 모르겠다. 

 

하지만 포털사이트인 '네이버'나 '다음' 양쪽 모두 일어사전속에 이 기능이 포함되어 있더라. 그래서 히라가나표, 가타가나표로 무식하게 하나하나 찾을 필요가 없다. 

 

그래서 스마트폰을 잘 활용하면 일본 어디를 여행하더라도 모르는 일본어가 보인다면 고민할 필요없이, 손으로 그려서 바로 바로 찾아서 무슨 뜻인지 금방 알 수 있다.

 

일본어 필기인식(그려서 일어사전 검색)1

 

아이폰에서 네이버 어플로 '일본어 사전'을 검색해보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연결이 되는데..상단 좌측에 있는 메뉴버튼을 터치해보면 윗부분에 일본사전 '필기인식기'가 보인다. 

 

그러면 여기서 바로 일본어 필기인식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싫어할 사람은 없겠지만, 히라가나표나 가타가나표를 이용해서 찾는 방법으로 전환도 가능하다.

 

일본어 필기인식(그려서 일어사전 검색)2

 

예전에 한자입력기를 아이폰 홈화면에 추가해서 한번에 연결해서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했는데..일본어도 마찬가지다. 

 

일단 '사파리'에서 해당 페이지를 열어야 하고~ 아랫부분 중간에 보이는 버튼을 터치하면 팝업메뉴가 나타나는데..여기서 '홈 화면에 추가' 버튼만 다시 터치해주면 된다.

 

일본어 필기인식(그려서 일어사전 검색)3

 

물론 아이폰 홈화면에 추가할 때 이름은 내마음대로 수정이 가능하다~ 

 

'추가'를 터치하면 위와 같이 홈화면에 '일본어 입력기'가 새롭게 생겨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일본어 필기인식(그려서 일어사전 검색)

검색해보면 일어사전 어플들이 상당히 많이 있긴하지만, 다른 잡다한 기능은 필요없고 일본어 필기인식 기능만 필요하다면 이렇게 홈화면에 추가해두고 사용하는 것이 훨씬 편리하다. 물론 이때 인터넷 연결은 필수~

 

일본어 필기인식(그려서 일어사전 검색)4

 

일본어 필기인식 기능을 실제로 사용하는 방법은 상당히 쉽다. 

 

오른쪽 하단부를 보면 '한자입력'이 보이는데..이곳을 한번 더 터치해주면 '가나입력'으로 변경되고 히라가나와 가타가나의 손글씨 입력과 검색이 가능해진다. 

 

물론 일본식 한자를 검색하려면 '한자입력'으로 다시 변경해주고 검색해주면 됨~

 

손으로 잘 못 그리더라도 비슷한 글자를 모두 찾아주기 때문에(가나입력은 히라가나,가타가나 구분없이 검색된다) 초보자라도 쉽게 찾을 수 있다는 장점이 크다. 일단 모르는 일본어가 궁금하다면 무조건 그려봐야 한다~

 

일본어 필기인식(그려서 일어사전 검색)5

 

예를 들어서 일본 여행을 갔는데..영어는 거의 보이지 않고 일본어만 가득하면 저게 대체 무슨 뜻일까? 일어사전을 펼쳐서 확인해봐야 하나? 걱정을 할 수도 있는데..

 

마찬가지로 일본어 필기인식 기능을 이용해서 손으로 그려주면 정말 쉽게 찾아낼 수 있다.

 

일본어 필기인식(그려서 일어사전 검색)6

 

사진속에 있던 특정 일본어를 일본어 필기인식 기능으로 찾은 결과이다. 히라가나,가타가나표를 이용해서 찾는 것보다 비교할 수 없을만큼 빠르다~ 

 

그리고 단어 한자 한자를 연속으로 검색창에 입력이 가능하기 때문에.. 검색버튼은 마지막에만 누르면 된다~ 이렇게 찾아낸 일본어는 뜻은 알게 되더라도 음을 모를 수도 있다. 

하지만 단어 바로 옆에 '듣기'버튼이 있기 때문에, 일본 현지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도 있다.(참고로 일본어 메뉴판만 있는 식당에서 음식 주문할 때 굿!)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