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트위터 공식어플은 업데이트가 빈번한 것 같다. 꼭 그게 나쁘다는 건 아니지만 이것저것 없던 기능들이 생기다 보니까..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적응이 잘되지 않아서 왜 이렇게 쓸데없이 변했을까? 하는 의문이 들 때도 있고, 그 반대로 오~ 신선해서 좋네~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트위터를 사용할 초반만 하더라도 내가 올린 트윗이 얼마나 조회가 되고 있는지 확인할 방법이 전혀 없었다. 그런데 얼마 전에 '트윗 활동 보기'라는 기능이 새로 생겼더라.

 

말 그대로 내 트윗이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고 그 트윗에 사람들의 반응한 횟수까지 알 수 있는 기능이다. 물론 노출과 반응 대상자를 명확히 알기는 어렵다.

 

내 트윗활동 조회하는 방법1

아이폰 트위터 공식어플의 실행화면이다. 오뚜막의 트위터 계정인데, 정말 쓸데없이 팔로워 숫자가 많다.

 

숫자로 보면 대단한 것처럼 보일 수도 있는데 실속은 전혀 그렇지 못하다. 비슷한 숫자의 팔로워를 가진 계정과 비교해보면 '영향력'에서 엄청난 차이를 보인다.

 

이게 바로 맞팔로 팔로워 수를 늘린 계정과 자연스럽게 팔로워 수가 늘어난 계정의 차이일 것이다.

 

내 트윗활동 조회하는 방법2

내가 쓴 임의의 트윗을 보면 아랫부분에 '트윗 활동 보기'가 새롭게 생겼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 물론 이건 자신의 계정만 확인 가능하다.

 

내 트윗활동 조회하는 방법

 

 

타인 계정의 트윗 활동내용은 알 수 없다. 아무튼, 저 부분을 터치해보면 이 트윗이 사람들에게 노출된 횟수가 나오고 이 트윗에 반응한 횟수가 표시된다.

 

그런데 저기 보이는 노출 수는 어디서 노출이 된 숫자인지는 확인할 수가 없다.

 

누군가가 리트윗해서 노출되었다는 이야기인지. 그냥 내 팔로워들의 타임라인에 노출된 숫자라는 의미인지..실제로 어떤 종류의 노출인지 모르겠다.

 

총 참여 수의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모든 참여 보기'를 터치하면 알 수 있다.

 

내 트윗활동 조회하는 방법3

총 참여 수에는 내 트위터 계정 프로필을 클릭해서 본 횟수와 상세 정보 조회 수가 보이는데.. 링크가 포함된 트윗이라면 링크 클릭 수는 별도로 표시되더라. 그러면 상세 정보 조회 수란 뭘까?

 

이런 부분들은 트위터 사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조금은 개선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어쨌든 예전에는 전혀 없던 이런 기능이 제공되고 있다는 사실이 대단함~

 

✅트위터 움짤 저장방법(mp4를 gif로 변환)

 

트위터 움짤 저장방법(mp4를 gif로 변환)

다른 sns들도 마찬가지겠지만, 트위터를 사용하다보면 정말 다양하고 수많은 사진들과 움짤(움직이는 gif 파일)들을 접하게 된다. 간혹 내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저장을 하고 싶어지는데..트위

gong6587.tistory.com

✅트위터 공식 어플 '번역기능' 사용하기

 

트위터 공식 어플 '번역기능' 사용하기

불과 몇년전만 하더라도 트위터 공식 어플에는 '번역기능'이 제공되지 않았다. 그외 다른 어플에서는 번역기능을 제공하기도 했었는데..다른 관련 어플을 설치해야만 가능한 경우가 많았던 것

gong6587.tistory.com

✅아이폰 트위터 동영상 저장(단축어 사용하기)

 

아이폰 트위터 동영상 저장(단축어 사용하기)

여전히 트위터를 즐기는 인구가 많은데요. 트위터를 통해서도 정말 다양한 동영상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내가 봤던 동영상을 아이폰에 저장하고 싶어도.. 트위터 자체에 그런 기능은 전혀~없습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