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지도 한국 도메인(co.kr)으로는 3D 어스 보기 기능이 전혀 없다는 사실을 여전히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한국 도메인을 영문 도메인(.com)으로 전환하면 완전히 달라진다.

 

위성지도가 잘 보여지지 않는 부분까지 선명하게 볼 수 있게되고.. 3D 어스 보기도 다연히 된다.


 

그런데 가끔 웹상에서 구글 지도 실행시 제일 밑부분에 '3D 어스 보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라는 글씨가 보는데.. 그 해결 방법은 쉽다.

 

구글 지도 '3D 어스 보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해결방법1

구글 크롬으로 구글 지도를 실행하고 일본의 어느 지역을 확대해보니.. 제일 밑부분 지도 데이터 옆에 '3D 어스 보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라고 표시된다.

 

만약, 위와 같은 글씨가 보여진다면, 도메인을 전환하더라도 구글 어스와 똑같은 3D 화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구글 지도 '3D 어스 보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해결방법2

원인을 파악해보니 인터넷 브라우저 최신 버전을 설치해야 한다고 한다. 그런데 구글 크롬의 경우는 '하드웨어 가속 기능 사용'을 반드시 설정해야 3D 어스 보기가 가능해진다. 

 

간혹, 이 설정을 해제해두기도 하는데.. 컴퓨터 사양이 나쁘지 않다면 계속 설정해두는 것이 낫다.

 

구글 지도 '3D 어스 보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해결방법3

하드웨어 가속 기능 설정은 구글 크롬의 '설정'으로 들어간 다음...

 

구글 지도 '3D 어스 보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해결방법

 

 

구글 지도 '3D 어스 보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해결방법4

'고급-시스템'에서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 기능을 설정하고 크롬을 다시 시작하면 된다.

 

구글 지도 '3D 어스 보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해결방법5

그런데도 3D 어스 보기가 안된다면, 구글 지도를 재실행! 그러면 위와 같이 그냥 지도와 위성지도 이외에도 '3D 보기'까지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구글 지도를 3D로 보는 방법은 그냥 키보드의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드래그~

 

구글 지도 '3D 어스 보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해결방법6

아직까지도 구글 지도의 '3D 보기' 기능은 전세계 모든 지역이 아니라 제한적이다. 그래도 컴퓨터에 '구글 어스'를 별도로 설치하지 않아도 이런 기능을 구글 지도에서 곧바로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에 만족^^

 

✅구글지도를 '구글어스'로 전환방법(도메인 변경하기)

 

구글지도를 '구글어스'로 전환방법(도메인 변경하기)

전세계에서 거의 유일하게 '구글지도'속의 지도가 완전 허접한 나라~'대한민국' ㅠㅠ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한다는 '구글'사이트도 우리나라에선 전혀 그러지 못하다. '지도'같은

gong6587.tistory.com

✅구글 크롬 로딩속도 느려짐 해결방법

 

구글 크롬 로딩속도 느려짐 해결방법

다양한 인터넷 브라우저가 있긴 하지만.. 예전부터 '구글 크롬'을 사용하는 사람이 훨씬 많이 늘어난 듯하다. MS 익스플로러만 사용하다가 구글 크롬을 처음 접하는 사람이라면 로딩속도가 월등

gong6587.tistory.com

✅구글 위성지도 해상도 바꾸는 방법

 

구글 위성지도 해상도 바꾸는 방법

한국이 아닌 해외에서의 생활은 '구글 지도'가 필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국내에서 구글 위성지도를 실행시킨 후.. 국내 또는 해외 지도 화면을 보면 '화질'이 너무 좋지 않다는 사실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