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컴퓨터에 설치된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했더니 계속해서 '제품 인증 실패' 메시지가 보이고 인증 마법사 화면이 나오더라. 당연히 정품을 써야 하지만.. 현실적으로 복제품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대다수~

 

물론 그렇게 계속 사용할 수는 있으나 실행할 때마다 나오는 메시지는 거슬릴 수 밖에 없다. 제품키가 있다면 그냥 입력해서 인증받으면 되지만.. 그게 아니라면 별도의 툴을 이용해야 한다.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그걸 찾으려는 사람들이 정말~ 많다. 그런 '툴' 자체를 공유하는건 문제가 될 수 있기에 여기서는 엑셀 2010 제품인증 실패 메시지 해결방법에 대해서만 간단히 요약해보았다.

 

엑셀 2010 제품인증 실패 메시지 해결방법1

자, 엑셀을 실행시켰더니 위와 같이 제일 윗부분에 빨간색의 바와 함께 '제품 인증 실패'라는 글이 보인다.

 

그와 동시에 'Microsoft Office 인증 마법사'가 팝업되고.. 인증되지 않았으니 제품 키를 변경하라고 경고하는 상황이다.

 

그런데 사실... 제품 인증을 하지 않아도 엑셀을 사용하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다. 편집도~저장도~ 잘됨. 단지, 사용자 입장에선 저 메시지들이 보기 싫을 뿐이다.

 

엑셀 2010 제품인증 실패 메시지 해결방법2

엑셀 2010의 설정화면중 '도움말'을 클릭해보면 '제품 인증 필요'에 관련된 또 다른 경고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처음 설치과정에서 엑셀 이외에 MS 오피스 제품을 모두 함께 설치했다면 그 제품들도 똑같은 제품 인증 실패 메시지를 접하게 된다.

 

엑셀 2010 제품인증 실패 메시지 해결방법3

위에서도 이야기했지만.. 엑셀 2010 제품인증 실패 메시지는 'office 2010 Toolkit'이라는 프로그램으로 해결이 가능하다.

 

실행 후, 다른 탭은 전혀 볼 필요 없고 Main탭에서 'Microsoft Office 2010'을 선택하고 'Ez-Activator'를 클릭하면 된다.

 

엑셀 2010 제품인증 실패 메시지 해결방법

 

 

 

저 프로그램은 구글링을 하거나 토렌트 자료실을 열심히 검색해보면 찾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라~ 지금 보고 있는 이 포스팅에는 첨부하지 않았다.

 

엑셀 2010 제품인증 실패 메시지 해결방법4

그런데 위와 같은 윈도우 보안 경고 메시지가 나타나는데.. '방화벽' 문제다. 걱정하지 말고 '액세스 허용'을 클릭!

 

엑셀 2010 제품인증 실패 메시지 해결방법5

그러면 Office 2010 Toolkit 화면 하단부에 'succesfully activated'라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정말 쉽게 제품 인증키가 활성화된다는 의미~

 

엑셀 2010 제품인증 실패 메시지 해결방법6

다시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해보면 상단 바에 빨간색이나 '인증 실패' 메시지, 인증 마법사 화면이 나타나질 않는다. 엑셀 설정의 '도움말' 화면에도 '제품 인증됨'으로 표시된다는~

 

만약, 엑셀 2010 제품인증 실패 메시지로 고민하고 계시다면 이 방법을 활용하시길.

 

✅엑셀 제한된 보기가 짜증날때 해제 방법

 

엑셀 제한된 보기가 짜증날때 해제방법

세월이 갈수록 구형 프로그램들이 업데이트되고 새로운 버전이 등장하면서 좋아진 점들도 많지만, 반면에 기존에는 없던 단점들이 사용자들을 짜증스럽게 만드는 경우가 있다. '보안'상의 이

gong6587.tistory.com

✅엑셀의 셀 범위 내 같은 숫자를 연산하는 방법

 

엑셀의 셀범위내 같은 숫자를 연산하는 방법

어떤 수식이 들어가 있는 엑셀 파일을 편집 과정에서, 특정 셀범위내 하나의 똑같은 숫자를 동일하게 연산이 되도록 적용하고 싶을 경우가 있다. 그 연산이 '더하기'~ '빼기'~ '곱하기'~ 상관없이

gong6587.tistory.com

✅엑셀 암호설정 2가지 방법

 

엑셀 암호설정 2가지 방법

이번 포스팅은 '엑셀 암호설정'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정성스럽게 작성한 엑셀 문서를 타인이 함부로 오픈하지 못하도록 '암호설정'을 해두는 사람들도 꽤 많더라고요~ 하지만 꼭 그렇게 하지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