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인이 만든 어떤 엑셀 문서를 가지고 '편집'을 하는 과정에서 이상한 문제를 겪게되는 경우는 생각보다 많은 편이다.

 

예를 하나 들자면, 같은 셀에 있는 글자의 일부분의 색깔을 변경하면 그 부분만 색깔이 변경되어 표시되어야 정상인데.. 간혹 바뀌지 않을 때가 있더라.

 

 

처음에는 엑셀 오류인가? 해서 복사해서 따로 붙여보기도 하고 그랬는데.. 사실은 그게 아니고 엑셀 셀서식의 '표시 형식' 적용 문제였다.

 

엑셀 글자 일부분 색깔이 안바뀔때 해결방법1

이런 문제가 생기는 원인을 설명하고자.. 위와 같이 임의의 글과 숫자를 셀에 입력해보았다. 글자가 있는 셀은 3개, 숫자가 있는 셀은 6개~

 

엑셀 글자 일부분 색깔이 안바뀔때 해결방법2

데이터가 입력된 부분을 모두 선택한 다음.. 글꼴 색을 '빨간색'으로 변경해봤더니..

 

엑셀 글자 일부분 색깔이 안바뀔때 해결방법3

'당연히' 위와 같이 빨간색으로 바뀐다^^지극히 정상이다.

 

엑셀 글자 일부분 색깔이 안바뀔때 해결방법4

그런데.. 글자가 들어있는 셀에서 글자 일부분을 선택한 다음, 글꼴 색을 빨간색으로 바꾸니까..

 

✅엑셀 테마 색상바꾸는 2가지 방법

 

엑셀 테마 색상바꾸는 2가지 방법

직장인들이 자주 사용하는 '엑셀' 프로그램은 스킨 색상이 하나밖에 없을거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사실, 엑셀만의 스킨이라고 하긴 좀 그렇고.. 오피스의 테마 스킨이라고 해야 맞음) 모르

gong6587.tistory.com

 

엑셀 글자 일부분 색깔이 안바뀔때 해결방법

 

 

엑셀 글자 일부분 색깔이 안바뀔때 해결방법5

어? 이게 무슨 일?? 같은 셀에 있는 글자라도 선택된 글자만 빨간색으로 변해야 정상일텐데.. 전혀 변하지 않고 검은색 그대로다. 처음 이런 문제를 겪게 되면.. 엑셀 문서의 오류라고 생각하기 쉽다.

 

엑셀 글자 일부분 색깔이 안바뀔때 해결방법6

일단, 이런 문제는 '셀 서식'의 표시형식부터 점검해볼 필요가 있다.

 

우습게도 글자만 들어있는 저 셀에도 표시형식이 '회계'로 적용되어 있더라. (그런데 명확한 이유는 모르겠다. 글자든 숫자든 유독 '회계'형식만 글자 일부분의 색깔 변경이 안됨)

 

엑셀 글자 일부분 색깔이 안바뀔때 해결방법7

그래서 회계 형식을 '숫자'나 '일반'으로 바꿔보기로 했다.

 

엑셀 글자 일부분 색깔이 안바뀔때 해결방법8

헐~ 그랬더니 엑셀 글자 일부분 색깔이 빨간색으로 바뀐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간혹 엑셀 문서 작성시 시트 전체를 모두 같은 표시형식으로 적용하는 사람이 있다. 그러다보면 색깔을 마음대로 변경 못할 수도 있으니까 '표시형식'은 웬만하면 따로따로 적용하는 것이 최선이라는~

 

✅엑셀 글자 색깔 바꾸기 "모듈"사용방법

 

엑셀 글자 색깔 바꾸기 "모듈"사용방법

예전에도 한번 포스팅을 했었는데...엑셀작업을 하다보면 한꺼번에 색깔을 변경해줘야 하는 일이 필요할때가 있기 마련이죠. 물론 간단한 방법을 두고도 일일히 하나하나씩 색깔을 변경하는..

gong6587.tistory.com

✅엑셀 양수, 음수 색깔 다르게 표시하기

 

엑셀 양수, 음수 색깔 다르게 표시하기

엑셀의 계산식에서 그 결과값이 음수라면 숫자앞에 마이너스가 자동으로 표시된다. 색깔을 따로 지정하지 않는 이상은 '검정'색 그대로 적용되는데.. 이렇게 하면 뭔가 깔끔하지도 않고 한번에

gong6587.tistory.com

✅엑셀 색깔카운트 (폰트 색깔별 셀개수 구하기)

 

엑셀 색깔카운트 (폰트 색깔별 셀개수 구하기)

특정 글자, 서식이 포함된 셀개수를 구하는 방법은 '통계' 데이터를 분석할 때 아주 유용한 기능이기도 하다. 셀속에 채워진 색깔 또는 폰트가 서로 다른 색깔로 구분되어 있는 경우도 마찬가지^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