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떡볶이'를 생각하면 그냥 길쭉한 그 모양을 생각하기 마련인데.. 곰곰히 생각해보면 떡볶이에 사용되는 떡의 대부분은 '쌀'이 주원료다. (밀떡은 제외)

 

그래서 모양만 다르지 '인절미'용 떡이나 '떡국'용 떡으로 떡볶이를 만들어 먹어도 전혀~ 상관없다. 오히려 그렇게 먹으면, 색다른 느낌을 얻을 수도 있다는 장점이 더 크다.


 

얼마전쯤, 집에 남아있던 떡국용 떡이 보여서 문득 떡볶이를 해먹자는 로렌의 이야기에 호기심이 발동 ㅋㅋ

 

그렇게 떡국용 떡을 이용해서 저녁식사 메뉴를 만들어보았다. 같은 떡가래지만 떡국용으로 잘라놓아서 생김새만 다를 뿐 같은 '쌀'떡이다. 물에 씻어서 약간 불린 다음...

 

얼마전에도 비슷한 내용의 글을 포스팅했었는데 '떡볶이 만드는법(셀프 양념과 밀떡으로 만들기)' 방법은 거의 똑같다. 단지.. 떡국용 떡을 사용했을 뿐^^ 대파와 양배추도 적당히 썰어서 준비중~

 

미리 만들어서 냉장보관했던 '콩나물 육수'도 준비~

 

큰 프라이팬에 콩나물 육수를 담고..(몇인분을 먹을 건지 미리 예상하고 계량용기로 대략적인 양을 조절해야 함)

 

그 위에 고추장 한스푼 반정도를 넣어서..

 

계속 저어서 풀어준다. 이 때 강한불로 가열하다가 끓기 시작하면 중간불로 낮춤!

 

떡볶이용 오뎅을 미리 따뜻한 물로 한번정도 자연스럽게 헹궈준다. 표면에 남아있는 기름기를 최대한 제거하기 위함이다.

 

끓고 있던 고추장 국물에 떡국용 떡을 부어주고~

 

떡국용 떡으로 떡볶이를 만들었더니

 

 

휘리릭~ 저어준다. 어? 그런데 생각보다 양이 꽤 많은거 같은데..

 

준비해두었던 양배추도 넣고~

 

오뎅도 부어준 다음..

 

대파도 넣어주면 떡국용 떡으로 떡볶이를 만드는 과정의 90%가 완성!

 

설탕을 넣어서 간을 해주는 중이다. 지나치게 많으면 너무 달아서 인상을 찡그릴 수도 있으니 넣고 맛을 보면서 조절해야 한다.

 

떡볶이에 절대 빠지면 안되는 '물엿'

 

중불로 계속 가열중인 떡볶이~ 정말 먹음직 스럽다. 이 맛은 죽는 날까지 끓기 힘들지도 ㅎㅎ

 

요리책에 나오는 것처럼 몇분 가열한다는 이야기는 의식하지마라. 많이 해보면 경험으로 아~ 이 정도면 되겠구나라는 판단이 선다.

 

마무리 단계로 잡냄새 제거용 '미림'까지 넣어주면 끝난다~

 

거실에 있는 테이블로 옮겨서 앞접시에 덜어먹는 떡볶이~ 밑반찬은 피클도 괜찮다.

 

먹어보니 일반 떡볶이의 형태와는 달라서 그런지.. 달달하고 매운 떡국을 먹는 기분이다^^ 집에 남아있는 가래떡이 있다면 꼭 추천하고 싶은 야식 메뉴다.

 

✅'기름 떡볶이' 만들기..간식으로 강추!

 

로렌표 '기름 떡볶이' 만들기..간식으로 강추!

원래 로렌이 집에서 만들어 보는 요리들은 '러블리 키친'카테고리에 포함되는게 맞는데..이번에 포스팅하는 '기름 떡볶이'만들기는요. 사실 집이 아니라 '살롱드로렌'이 있는 테이블에서 만들었

gong6587.tistory.com

✅싸고 맛있는 음식'순대와 떡볶이'는 야밤에 먹어야 제맛!

 

싸고 맛있는 음식'순대와 떡볶이'는 야밤에 먹어야 제맛!

저녁식사를 하고 차나 커피를 마신 다음, tv를 보거나 컴퓨터를 만지작 거리고 있으면 꼭 밤 10시나 11시쯤 되면 배가 고파오기 시작합니다. 이런 식탐을 이겨내야 살빼기에 성공할 수 있을텐데..

gong6587.tistory.com

✅떡볶이 만드는법(셀프 양념과 밀떡으로 만들기)

 

떡볶이 만드는법(셀프 양념과 밀떡으로 만들기)

재래시장에서 판매하는 것만큼 맛있는 떡볶이는 없겠지만.. 가끔 직접 만드는 떡볶이도 그에 못지 않다. 물론, 마트에도 떡볶이 재료 세트가 판매중이고..홈쇼핑을 통해 다양한 제품들이 소개되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