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찍은 사진을 PC에 임의의 폴더 하나를 생성해서.. 그 곳으로 옮겼을 때, 그 사진들을 찍은 카메라가 같은 기종이라면 사진들이 자동적으로 '만든 날짜' 순서로 정렬된다.

 

하지만 카메라 기종이 다양할 경우, 그 파일들이 뒤죽박죽 섞여서 헷갈리는 경우가 생기게 되는데..윈도우7에서는 기본적으로 이름 혹은 날짜, 유형 정도의 정렬 옵션 외에는 보이지 않더라. 


 

그러면 카메라 기종에 상관없이 사진 찍은 날짜와 시간 순서로 정렬되게끔 하는 방법은 없을까? 이러한 문제를 두고 고민하는 사람들도 여전히 많은데.. 예상했겠지만, 역시 그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윈도우 사진 '찍은 날짜'순서로 정렬 방법1

분명히 같은 날, 같은 장소에서 찍었던 사진들인데도,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과 캐논 카메라로 찍은 사진들을 하나의 폴더에 넣으면 순서가 섞여버리는 경향이 있더라.

 

윈도우 사진 '찍은 날짜'순서로 정렬 방법2

먼저, 사진이 담긴 폴더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를 실행하면 '정렬 기준'이 보이는데..기본 설정일 경우, 이름, 날짜, 태그, 크기, 등급이 전부다.

 

바로 이 정렬방식에서 '찍은 날짜'를 별도로 추가시키면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추가하려면 최하단부의 "자세히'를 클릭하면 된다.

 

윈도우 사진 '찍은 날짜'순서로 정렬 방법3

그러면 '세부 정보 선택'창이 생성되는데.. 여기를 보면 '찍은 날짜'외에도 개인 설정으로 추가할 수 있는 메뉴들이 엄청 많다. 본인의 입맛에 많는 메뉴를 하나 혹은 여러개 체크해서 '확인'하면 끝!

 

윈도우 사진 '찍은 날짜'순서로 정렬 방법

 

 

윈도우 사진 '찍은 날짜'순서로 정렬 방법4

다시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로 '정렬기준'을 확인하면 처음에는 없던 '찍은 날짜'메뉴가 추가되어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 찍은 날짜를 클릭하면, 윈도우 사진들이 '찍은 날짜'순서로 자동 정렬된다.

 

윈도우 사진 '찍은 날짜'순서로 정렬 방법5

그런데 사진만 보고서는 정렬이 똑바로 된 상태인지 확인하기가 힘들다. 그래서..

 

윈도우 사진 '찍은 날짜'순서로 정렬 방법6

윈도우 탐색기 오른쪽 위에 보이는 '보기'메뉴를 클릭하면 큰 아이콘으로 보여지는 내용을 '자세히'로 바꿀 수 있다.

 

윈도우 사진 '찍은 날짜'순서로 정렬 방법7

사진 보기를 '자세히'로 바꾼 상태의 화면이다. 위에서 아래로 시간 순서로 표시하고 싶다면. 오름차순을 내림차순으로 바꿔주면 된다.

 

이 방법은 평소에 여러 개의 카메라를 사용하면서 컴퓨터로 옮긴 사진들을 '찍은 날짜' 별로 정리하는 분들께는 아주 유용할 듯하다.

 

✅윈도우 사진 연결프로그램 변경(기본 설정)방법

 

윈도우 사진 연결프로그램 변경(기본 설정)방법

컴퓨터 OS로 '윈도우'를 사용하는 사람이 대다수인데..사진 편집 프로그램(뷰어포함)을 개인적으로 설치해둔 상태가 아니라면 윈도우에 있는 기본 뷰어로 사진을 볼 수 있게 되어있다. 하지만 '

gong6587.tistory.com

✅윈도우 '이 사진을 표시할 수 없습니다' 해결방법

 

윈도우 '이 사진을 표시할 수 없습니다' 해결방법

스마트폰에서 찍은 사진을 컴퓨터로 옮겨서 보관하거나 편집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가끔 이상한 현상을 발견하게 됩니다. 바로 '이 사진을 표시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입니다. 폴더에

gong6587.tistory.com

✅윈도우 사진뷰어로 이미지 파일 인쇄방법

 

윈도우 사진뷰어로 이미지 파일 인쇄방법

2020년부터 윈도우7 업데이트 지원도 더 이상 없다고 하는데.. 여전히 사용자가 많다. 나 역시도 변함없이 윈도우7을 애용하고 있으니ㅎㅎ 그런데, 가끔 '이미지' 파일을 편집하지 않은 상태로 인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