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홈베이킹 포스팅을 하는 듯 합니다.

크리스마스도 다가오고 조금은 특별하게.... 
오늘은 초보자라도 누구나 할 수 있는 "녹차초코칩머핀"을 만들어볼까 해요.



자 그럼 로렌과 함께 시작해 볼까요? ^^




우선 재료를 준비합니다.


박력분120g, 버터80g, 설탕95g, 물엿2T, 달걀2개 (실온상태가 조아요 ^^) 녹차가루6g, 베이킹파우더1/2ts, 생크림80ml (로렌은 생크림이 없어 생크림요거트를 사용했어요. 


우유에 꿀을 타서 넣으셔도 맛나답니다.) 견과류50g (로렌은 아몬드), 초코칩30g


Tip!!


요리책자나 요리프로그램을 보면서 "우리집에는 없는 재료가 있어. 아 저거저거 다 사면 돈도 너무 많이 들어... ㅠㅠ"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죠...


하지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있는 재료를 최대한 활용해도 멋진 음식을 만드실 수 있답니다. 견과류는 없으시면 안 넣어도 되구요. 땅콩이나 호두 넣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집에 초코칩이 없으시면 이것 또한 넣지 않으셔도 맛있는 녹차머핀을 만드실 수 있어요.


그리고 녹차가루 따로 구입하시기 힘드시거나 없으시다면 저는 처음 베이킹을 할 때 집에 물에 타서 먹는 녹차가루가 있어 그걸 사용한적이 있는데 괜찮았어요. 


아참 버터도 식물성 오일을 사용해도 된답니다. 식감이 다르긴 하지만 안 될건 없어요.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무조건 시작해보세요. 화이팅!!!


이제 재료가 준비되었다면 머핀을 담을 수 있는 용기도 있어야겠죠. 로렌은 친정에 머핀틀을 놔두고 와서 오븐에 넣어도 되는 머핀컵을 사용해봤어요. 

하트가 뿅뿅 그려진게 예뻐서 예전에 구입해 둔건데 요긴하게 사용되네요. ㅎㅎ


1. 우선 박력분을 체에 쳐서 준비합니다. 3~4번 정도 체에 쳐서 곱게 만들어 주세요.



곱게 만들어진 박력분을 준비해주시구요.


2. 실온에 미리 꺼내두어 말랑해진 버터에 설탕을 넣어주세요.


서걱서걱거리는 소리가 잦아질 때까지 거품기로 잘 저어주세요.


서걱거리는 소리가 잦아지면... 그 다음은...


3. 실온에 둔 달걀을 거품기로 잘 저어주세요.


4. 거품기로 잘 풀어둔 달걀을 5~6번에 나눠 넣으면서 반죽에 공기가 들어가도록 거품기로 충분하게 섞어주세요.


달걀이 들어가니 노릇노릇해보이네요. ㅋㅋ


이렇게 공기가 들어가도록 거품기로 충분히 저어주세요.


5. 다음은 물엿을 넣고 잘 저어주세요.


견과류도 식감이 좋을만큼 잘라서 준비해주시구요.


미리 계량해둔 녹차가루도 준비해주세요.


얼마전 구입한초코칩도 준비해 주시구요.


6. 반죽에 체에 쳐서 준비해둔 박력분과...


녹차가루...


베이킹 파우더...


이렇게 박력분, 녹차가루, 베이킹파우더를 넣고 주걱으로 살살 섞어주세요.

초보자도 실패하지 않는 "녹차초코칩 머핀"




7. 주걱으로 살살 섞다가 생크림요거트를 넣어주세요.


잘 섞어주세요.


8. 다져둔 아몬드와...


초코칩을 넣고...


주걱으로 고루고루 섞어주세요. 그럼 반죽은 완성입니다. ^^


9. 잘 섞인 반죽을 머핀용기에 넣어주세요.


로렌은 아이스크림스쿱이 있어 간편하게 담았답니다. 아이스크림스쿱 베이킹할 때 있으면 편해요. ^^


용기의 2/3 정도만 담으시구요.(왜냐하면 부풀어오르면 반죽이 넘쳐버리기 때문이에요. )


180도로 예열한 오븐에 준비된 머핀용기를 넣으시면 된답니다.


20~25분 정도 구우시면 완전 맛있는 머핀이 완성되요.



맛있게 익어가고 있는 아이들... 보이시나요? ^^곰씨가 군침을 삼키고 있어요. 호호호



이렇게 다 구워진 머핀은 식힘망에 올려 살짝 식혀주세요.


요즘 날씨가 정말정말 춥다고 합니다. 이제 정말 겨울이 실감이 나네요. 다들 아시다시피 이번 주말이 크리스마스죠(일요일이라 아쉬움 ㅠ) ㅋㅋ 

야외로 특별한 계획을 세우지 않으셨다면 따뜻한 집에서 조금은 특별한 요리를 준비해서 가족들과 함께 보내는 크리스마스 어떨지요? 모두들 행복한 크리스마스 주말보내세요. *^^*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