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과일들 중에서 구하기 정말 쉽고 인기도 높다는 사과!! 비타민이 정말 풍부하고 맛있는 이 사과는 이미.. '다이어트'용으로 많은 여성들의 인기를 한몸에 받고 있죠. 



외국의 속담들 중에 "하루에 사과 하나면 약도 필요없다"는 말처럼 사과속에는 정말 좋은 영양분이 가득합니다. 서양에서는 사과가 "과일의 왕"으로 불리우고도 있다고 하죠. 


사과가 많은 여성들에게 인기있는 이유는 사과에 포함된 다양한 영양분들은 '다이어트' 뿐만아니라 '피부 미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사과먹기 다이어트1


하지만 다른 과일과 다르게 사과에는 '산'성분이 대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평소에 위에 질환이 있거나 위산이 과다분비되는 사람들에게는 '다이어트' 용도로 적합하지 않으므로..자신의 체질을 미리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다이어트라도 마찬가지죠^^


사과의 대표적인 성분으로는 각종 비타민을 포함.. 과당,포도당,사과산,미네랄 등이 있는데요..그렇다면...사과라는 과일이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와 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과먹기 다이어트가 몸에 좋은 이유?


1. '섬유질'


사과속에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오래 지속됩니다. 식사량을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되죠^^ 밥먹기전에 사과를 몇개만 먹어도 밥먹는 양을 줄일 수 있어요~


2. '폴리페놀'과 '비타민C'


오래전 부터.."사과가 많은 마을에는 미인이 많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요.. 사과에 포함된 '폴리페놀' 이라는 성분은 아름다운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을 주고 무엇보다 노화를 방지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사과먹기와 '다이어트'의 관계를 알아보자!



사과먹기 다이어트2


특히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것처럼.. 사과에는 '비타민C'가 대량 포함되어 있습니다. 바로.. 비타민C 때문에 사과가 피부 미용을 함에 있어서 그 효과가 아주 좋은 것이죠.


2. 칼륨의'신장 작용'


사과속의 '칼륨'은 신장의 작용을 활발화시켜서 몸속의 불필요한 나트륨과 수분의 배출을 촉진시켜 줍니다.


3. '혈액 순환'과 '피로 회복'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도와주고...사과산,구연산 등 유기산을 대량 함유하고 있어..사과는 피로회복에도 좋은 과일입니다^^


5.'변비','소화 불량 예방'


사과에 포함되어 있는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은 변비 혹은 설사를 예방시켜고 숙변을 배출시켜서 아랫배 비만을 효과적으로 예방 및 치료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데요..


이때 평소에 소화불량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먹으면 그 효과가 더욱 큽니다.


사과먹기로 다이어트는 어떻게 할까?


사과먹기 다이어트3


1.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이라고 하죠? 그래서 사과는 배가 고플때마다 수시로 먹는 것도 좋습니다^^


2. 식후에 먹기보다는 식전에 사과 한개를 먹게되면 포만감 때문에 식사량까지 조절할 수 있답니다.


3. 사과를 고를 때는..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싱싱한 유기농 사과를 골라서 껍질째 먹는 것이 가장 좋아요. 


껍질 속에 포함된 '펙틴'이라는 성분이 변을 부드럽고 하고 장에 자극을 주어 껍질째 먹을 경우 2배의 효과를 기대할수 있어요~


4.꾸준한 운동을 함께 사과먹기로 다이어트를 병행해준다면.. 다이어트 극대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