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세콰이어 가로수가 길게 늘어선 창원의 카페거리가 있는 용호동..이곳에도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이 되면 사람들이 많이 찾아올만큼 '맛집'들이 꽤 많이 있습니다.


로렌이 꽃수업을 받는곳이 창원 카페거리에 있는데요. 근처에 아주 아주 맛있는 일식 돈까스 전문점이 있다고 해서 직접 찾아가보았죠^^.



그런데 이게 웬일? 기대하고 찾아간 그곳은 일식 돈까스가 아닌 서양식 돈까스 전문점 '더 커틀릿'이었죠 ㅋㅋ


창원 용호동 맛집 더 커틀릿1


저는 솔직히 개인적으로는 일본식 돈까스를 너무너무 좋아합니다. 그래서 가끔이지만 샤보텐 같은 곳을 자주 가는 편이었죠. 


일본식 돈까스와 맛있는 우동이 있다고 해서 잔뜩 기대하고 로렌의 손에 이끌러 '더 커틀릿'이라는 곳으로 들어갔는데..메뉴와 이곳 내부 인테리어를 보니까 일본식이 아닌 서양식ㅠㅠ


그것 때문에 좀 실망했지만..이왕 음식점에 들어왔는데 배도 고프기도 하고 그래서 그냥 메뉴를 보고 돈까스를 주문했습니다. 


하나는 양파가 듬뿍 올려진 돈까스(양파커틀릿)..다른 하나는 커리가 곁들여진 돈까스(커리커틀릿)였죠.


창원 용호동 맛집 더 커틀릿2


로렌이 앉은 자리 벽면에 붙은 더 커틀릿(the cutlet)과 전화번호에요. 그런데 보통 저기는 전화번호는 잘 안붙이는데..ㅎㅎ 좀 특이하네요~


그런데 커틀릿(cutlet)과 돈까스는 무슨 뜻일까요?


원래 우리가 흔히 말하는 '돈까스'나 '동카츠'는 일본어입니다. 돼지고기로 만든 커틀렛(cutlet)을 일본식으로 발음하다보니 그렇게 된거라 하네요^^ 


일본 사람들은 돼지를 돈(혹은 동)이라고 발음하고 커틀렛을 발음나는 그대로..'카츠레트' 혹은 '카츠렛'이라고 하다가 줄여서 지금의 '돈카츠'가 되었다는 유래가 있죠.


창원 용호동 맛집 더 커틀릿3


역시 서양식 돈까스의 에피타이져는 스프가 빠질수가 없겠죠. 옥수수 스프^^ 정말 입맛을 돋궈줬어요~


창원 용호동 맛집 더 커틀릿4


기본 반찬으로.. 오이지와 김치..그리고 고추와 된장이 세팅됩니다. 서양식 돈까스니까 당연히 젓가락은 없구요. 스푼과 포트,나이프가 꼭 필요해요^^


창원 용호동 맛집 더 커틀릿5


저희가 앉은 자리에서 바라본 바깥풍경..나중에 알고 봤던이 이곳도 사람들이 은근히 즐겨찾는 창원 용호동 맛집이었습니다.


창원 용호동 맛집 더 커틀릿6


이건 로렌이 먹었던 양파 커틀릿입니다.(가격은 8,000원) 국내산 암돼지 생등심으로 만든 수제 돈까스에요. 


그 위에 양파가 가득 올려지고 한쪽엔 야채샐러드가 가득..밥은 접시에 따로 나옵니다. 양파와 돈까스가 함께 씹히는 환상적인 맛...(지금 이 사진을 보고 있는중에도 군침이 흐르네요~~)


창원 용호동 맛집 더 커틀릿7


이건 제가 먹은 커리 커틀릿에요.(가격은 10,000원) 예전에 창원 시티세븐에서 하카리라는 곳에 갔던 적이 있는데..거기서 먹었던 커리 돈까스와 생김새가 비슷.


창원맛집! 용호동 '더 커틀릿' 잘못갔는데..맛이 대박^^



하지만 이곳의 돈까스 자체가 기본적으로 암돼지 생등심으로 만들었고..나이프로 썰어서 카페 소스와 섞어 먹는 맛이란 캬^^ 


기대했던 일본식 돈까스도 아니고 배만 채우면 되겠지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정말 별로 기대도 안했는데 맛이 정말 대박!! 이었습니다~


창원 용호동 맛집 더 커틀릿8


로렌이 먹은 양파 커틀릿와 비교해보면...야채 샐러드가 접시에 따로 담겨져 나오네요. 아마도 카레와 밥..그리고 돈까스가 한그릇에 올려지다보니^^


창원 용호동 맛집 더 커틀릿9


돈까스 그 자체도 정말 맛있지만... 밑반찬들이 정말 식욕을 돋궈주더라구요~~사실 돈까스만 계속 먹으면 느끼할 수도 있으니까요^^


창원 용호동 맛집 더 커틀릿10


아마도.. 일본 돈까스 먹으러 갔다가 서양식 돈까스 먹은 사람들은 저희밖에 없을껄요?^^ 그것도 우연히...맛까지 정말 대만족이었으니..정말 기분좋은 저녁식사였습니다.


창원 용호동 맛집 더 커틀릿11


창원 용호동 맛집...'더 크틀릿'의 내부 인테리어의 일부분입니다.


요즘 소품을 자주 만져보고 보다 보니 어디 갈때마다 인테리어 소품에 관심이 간다는 로렌^^ 저기 벽에 걸려있는 검은색 로터리 전화기가 인상적이네요~


창원 용호동 맛집 더 커틀릿12


아..정말 배부르게 먹은 '더 커틀릿' 돈까스^^ 언제나 그랬듯이 로렌이 남긴 몫은 제 입속으로 ㅋㅋ


창원 용호동 맛집 더 커틀릿13


'더 커틀릿'의 내부는 큰 큐모는 아니라서 사람이 몰리는 시간에는 자리가 없을수도 있겠더군요^^ 주변에는 입소문을 타고 꽤 알려진.. 서양식 수제 돈까스 전문점이라고 합니다.


창원 용호동 맛집 더 커틀릿14


저녁식사를 끝내고 계산후 나오면서 찍어본 창원 용호동 맛집 '더 커틀릿'의 외관이에요. 사실 이곳은 커틀릿만 파는 건 아니구요. 커피와 맥주도 판다고 하네요^^


근처에 창원 카페거리도 있으니 이곳에서 점심이나 저녁을 먹고 창원 카페거리를 돌아보는 데이트 코스도 정말 괜찮을 것 같은데요? 연인 여러분! 꼭 참고하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