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작업을 하다보면 다양한 문서들을 접하게 되는데요..문서'양식'이라는 것이 동일하지 않고 천차만별인 경우가 허다하죠^^
그래서 어떤 양식의 틀에 맞춰서 문서작업을 하게 되면 그 화일을 그대로 쓰거나 혹은 일부분을 복사해서 수정해가며 쓰게됩니다.
기존의 만들어진 엑셀화일의 시트중 일부분을 내가 작업중인 화일로 가져와서 쓰는 방법은 정말 흔하게 쓰이고 방법들 중 하나에요~
간단하면서도 상당히 많이 쓰이는 방법이니까 꼭! 알아두시면 엑셀 문서작업시에 많은 부분 도움이 될듯 합니다.
예를 들어서 위 캡쳐화면처럼 '하하하'.'호호호'라는 두개의 엑셀 문서가 있다고 가정해보고..'하하하'라는 문서의 시트중 '공정표'를 '호호호'라는 문서로 이동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먼저 '하하하'문서의 시트중에서 이동하고자 하는 시트'공정표'를 선택한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메뉴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이동/복사'메뉴를 선택하세요~
엑셀 '시트'를 다른 화일로 이동,복사하기
이동/복사 메뉴 팝업창이 보이면 여기서 대상 통합 문서..즉. 이동되는 선택 시트가 저장될 문서를 선택해야 합니다.
'하하하'라는 문서의 일부 시트를 '호호호'라는 문서로 이동하는 거니까 당연히 '호호호'문서를 선택해야죠^^
그리고 이동되는 시트의 위치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어차피 이동된 시트는 마음대로 위치변경이 되니까 보통 '끝으로 이동'을 선택해주면 되요~
여기서 주의해야 할점은 선택 시트를 완전히 이동하는 것이냐? 아니면 복사본을 만들어서 이동하느냐? 입니다.
그냥 이동하게 되면 기존 화일에 있던 시트가 완전 이동해버리니까 '복사본 만들기'를 체크한 후 이동하는 것이 좋아요~
다른 화일로 이동,복사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하하하'.'호호호'문서 둘다 '공정표'라는 시트가 보이네요^^
그리고 여기서 가장 중요한 사항은 옮겨진 시트는 눈으로 보기에는 똑같이 생겼지만 기존 화일에 수식이 있었다면 그 링크가 연결된다는 사실이죠. (기능 자체가 이동,복사이기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