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다 여름 휴가철이나 연휴기간을 맞이해서 국내여행을 비롯..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여행을 자주 다닌 사람이든 거의 가보지 못한 초짜 여행자이든..그와는 상관없이 준비성이 부족하다면 손해를 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여행..특히 '해외여행'을 계획하고자 한다면 가장 먼저 "여행 체크리스트"를 만들어서.. 


여행가기 몇일전에 미리미리 하나하나 준비해서 깜빡하고 빠뜨려서 챙겨가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대한 꼼꼼하게 여행준비에 신경을 써줘야 해요~ 


그러면 그 '여행'을 벌써 절반이상은 성공을 거둔 셈이죠^^


해외여행 준비 체크리스트1


이미 해외여행을 많이 다닌 경험이 많다면 이 정도 '체크리스트'는 정말 기본중의 기본이겠지만.. 


혹시라도 모르는 분들이 있다면 아래에 보이는 해외여행 준비 '체크리스트'를 하나하나 보면서 확인을 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지도 몰라요~


해외여행 가기전 '체크리스트'로 준비는 꼼꼼히!



해외여행 준비 체크리스트2<출처 : 하나투어 >


물론 자세히 보면 지금의 현실과 조금 안받는 부분은 보충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예를 들어서 여행을 떠나는 곳이 바닷가 휴양지라면 DSLR카메라도 좋겠지만..방수 전용카메라와 아쿠아슈즈를 필히 준비하세요~스마트폰의 케이스가 방수라면 그것을 활용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듯..


그리고 해당지역이 로밍이 되는지..내 스마트폰 로밍은 어떻게 하는지? 그정도는 미리 알아야 하구요.


그 지역의 전압이 220V인지 110V인지...콘센트는 어떻게 생겼는지도 중요한데..이때는 여행용 '멀티플러그'를 준비해야죠.


위에 열거된 해외여행 '체크리스트' 내용을 보면 본인에게 필요없는 부분도 있을텐데요..그런 부분은 굳이 신경안써도 됩니다^^


하지만 해외여행에서 다른 어떤 것들 보다도 가장 중요한건 바로 '여권'이라는 사실 잊지마세요~내가 이 나라 국민이라는 것을 국제적으로 증명해줄 수 있는 유일한 신분증이니까요. 


해외여행 가기 1~2일전에 위에 있는' 체크리스트'로 꼼꼼하게 체크해보고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