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사용하는 엑셀이라는 프로그램은 정말.. 그 기능이 무한하다고 할 정도로 엄청나게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그 수많은 기능을 다 쓰는 사람은 없다고 봐야겠죠 ㅎㅎ
엑셀의 기능 중에서도 '서식복사'기능은 실무에서도 상당히 많이 쓰이고 있는데..
어떤 사람들은 '서식복사'에 대해서 잘몰라서 그냥 복사에서 붙여넣거나 손으로 일일히 다시 적용하는..능률이 떨어지는 행동을 하기도 합니다.
역시 뭐든지 알아야 하고 보다 편한 방법을 찾는 것이 본인에게도.. 타인에게도 좋지 않을까요^^ 특히나 회사에서 문서작업을 하는 경우라면 더더욱..
그럼 엑셀의 '서식복사'기능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를 들기위해서 위와 같이 첫번째 행에는 숫자를 임의로 기입하고 소수점 첫째자리까지 표시.. 그리고 빨간색 글씨와 노란색채우기..그리고 테두리를 입혀놓았습니다.. 그 밑에 있는 행들은 그냥 숫자만 기입했죠~
엑셀 2007의 '서식복사' 기능은 상단메뉴중에 '홈'에 있습니다. 서식을 복사하고자 하는 부분을 선택한 다음.. '서식복사' 버튼을 클릭해주면 위 캡쳐화면 처럼 해당부분에 점선물결이 표시되죠.
엑셀 '서식복사'기능 사용하는 방법
그런 다음에 서식을 붙여넣고자 하는 부분을 선택해주면.(여기서는 한 행만 선택해보았습니다)
이렇게 첫행과 똑같은 색깔과 모양으로 서식이 변경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죠^^ 엑셀 '서식복사'기능은 이렇게 활용할 수 있답니다..
말그대로 색깔,테두리,글자 크기,형식,채우기 등의 서식만 동일해집니다. 내용자체(숫자,텍스트내용,서식)는 바뀌지 않아요~ 그래서 단순히 복사해서 붙여넣기와는 다르죠..
만약에 한꺼번에 서식을 변경해주려면 그냥 드래그해주면 되구요..
특히..엑셀 '서식복사' 버튼을 한번이 아닌 두번을 클릭해주면 서식복사 기능이 한번만 실행되는 것이 아니라 계속 연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꼭 알아두면 많은 도움이 될꺼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