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시절...아니 성인이 되어서도 타자놀이를 좋아하고 즐겼던 사람들이 정말 많을꺼라고 생각됩니다. 1989년이후에 '한글'이라는 문서 프로그램이 등장하면서 덩달아 한글(한컴)타자연습기도 익숙해지기 시작했었죠.
초,중,고등학교 시절에 XT나 AT컴퓨터를 접해본 세대들은 누구나 공감할듯..
틈만나면 타자속도 누가 빨리하나 내기도 하고.. 타자게임에 미쳐서 시간가는 줄도 모르고 ㅎㅎ 대학다닐때도 시간죽이기로 가끔하기도 했고...군대가서는 진짜 많이 했답니다.(특히 행정반이나 의무대에서)
아무튼 그 추억의 한컴타자연습기를 최근에 다시 접하게 되었습니다. 오랜만에 해보니까 신기하기도 하고 재미있더라구요.
지금의 타자실력을 한컴타자연습기를 통해서 배웠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그 영향이 켰죠. 이번 포스팅은 그 추억의 '한컴타자연습기'를 설치하고 사용해보는 방법에 관한 내용이에요.
한글타자연습기를 설치하는 방법은 용량이 워낙에 작은 파일이라서 단순합니다..그냥 압축풀기만 클릭하면 되거든요~
위 화일을 다운로드해서 설치하세요~ 용량은 5MB도 되지 않아요^^
그런데 간혹 설치한 다음 실행하기 버튼이 바탕화면이나 프로그램 바로가기에 안보일때가 있어요..그럴때는 위에 보이는 경로로 들어가면 한컴타자연습기 실행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압축을 풀어줄때 따로 폴더를 지정한다면 그 폴더를 찾으면 되구요~ 여기서는 기본적으로 설정된 경로로 설치되기때문에 저 경로를 찾으면 된다는~
실행시켜주면 '한글과 컴퓨터 타자연습'이라는 화면이 나오기 시작... 1989부터 2008년까지 이 프로그램이 있었나봅니다..그 이후엔 없어졌다는 이야기일까요?
바로 이어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ㅎㅎㅎ 지금 보니까 정말 촌스러운 디자인입니다~ 자리연습,낱말,짧은글,긴글 연습..그리고 게임놀이에 이르기 까지..정말 추억이 돋는 그런 느낌^^
옛날 한글(한컴)타자연습기 다운로드 추억돋네^^
먼저 '짧은글 타자연습'하기 메뉴입니다..군대 있을때.. 시간떼우려고 진짜 많이 했던 기억이^^ 저 타수가 정확한지는 모르겠지만 목표타수를 넘기고 갱신하려고 진짜 노력많이 했었죠^^
목표타수는 설정메뉴에서 마음대로 지정이 가능합니다.. 초보자라면 되도록 목표를 낮게 설정하는게 좋겠죠 ㅎㅎ
이번에는 긴글 타자연습하기로 들어가 볼께요~
긴글을 총12가지중 하나를 골라서 할 수 있는데...그중에서 '애국가' 이거 진짜 많이 했었죠~ 언젠가는 핸드폰으로 타자누가 빨리하는지 시합을 하는 장면이 TV에 나오기도 했었다는.
컴퓨터와 친하게 지내지 않았더라도 이거 한번 안해본 사람은 아마 없겠죠?^^ 지금 해봐도 정말 재미있습니다.. 친구들과 누가 빨리하는지 내기해도 좋을듯.
지금 옛날 한컴타자연습기의 단점은 시대에 뒤떨어져서 그런지...디자인이 참 촌스럽죠 ㅎㅎ 최신버젼도 나왔다고 하는데 그건 다음에 포스팅 예정이에요..최신버젼은 온라인대전도 된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위에 나온 긴글,짧은글 타자연습보다 이 게임을 정말 더 많이 했던 것 같기도 합니다...'산성비'타자게임 ㅎㅎㅎ 여러분은 몇단계까지 해보셨나요? 기억이 가물가물..
환경설정 메뉴로 들어가면 자신의 목표타수를 지정해줄 수 있구요..한글이 아닌 영어자판의 선택도 가능합니다.
용량이 워낙 작고 가벼운 프로그램이기때문에 자신의 컴퓨터가 어떤 사양이냐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 타자연습 프로그램이라는 최고의 장점!!
추억에 빠져보고 싶거나..한컴타자연습기가 꼭 필요하다면 이글 본문 상단에 있는 파일을 다운로드 설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