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프로그램 가운데, 엑셀만큼이나 사용 빈도가 높다는 '한글'~
만약..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편이라면 정품을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겠으나.. 그게 아니라 아주 가끔 이동하는 정도라면 한글 뷰어 또는 체험판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는 편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제일 최근에 출시한 한글 2020 체험판을 이용해보니.. 용량에 비해서 실행 속도도 빠르고 좋더라구요. (이전 버전들과 비교하면 크게 다르진 않음)
한글 2020 체험판 다운로드는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한데요. 네이버에서 '한컴오피스'를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에 열리면,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한컴오피스 2020'을 클릭!
한컴오피스 2020년 페이지입니다. 바로 구매도 가능하구요.. 밑을 보면 '체험판'이 보입니다. 체험판은 말그대로 체험판이에요. 딱 정해진 기간동안만 정품의 기능을 똑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컴오피스의 구성요소별 꼭 필요한 사항들입니다. 하드 디스크의 경우, 최소 4기가 이상의 설치 가능한 공간이 남아있어야 설치가 가능합니다.
한글 2020 체험판 설치의 시작!
사용권 계약에 동의하고 다음으로 진행~
설치 구성 준비 중~ 용량에 비해서, 설치는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던 것 같네요.
한글 2020 체험판 30일간 공짜!
한글 2020 체험판 설치 끝!
기본 설정 구성 페이지에서는 '기본값으로 설정'을 하면 됩니다~
그런데.. 한컴오피스 2020는 한꺼번에 모든 프로그램이 설치되더라구요..
어차피 사용할 프로그램은 한글 2020인데.. 따로 설치는 안되는 모양이에요. 오피스 앱에서 '한글 2020'를 선택하고 오른쪽의 실행 버튼을 누르세요~
한글 2020 체험판이 실행되기 직전에 공지사항이 뜨는데.. 사용 기간이 30일 남았다는 내용입니다. 정품 구매를 유도하는데.. 30일간 충분히 사용해보고 결정해도 늦지 않아요^^
새 문서 서식에서 '새문서' 또는 다양한 문서 서식을 선택해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한글 2020 체험판을 실행하고 제품 정보를 확인해보니.. 체험판도 제품 번호가 따로 있네요 ㅎㅎ
한글 페이지에 임의의 글씨와 문자를 입력하고 저장을 해보니.. 편집, 저장 모두 아무런 제한 없이 잘됩니다^^ 30일간 이용할 수 있는 체험판이라는 사실말고는 정품과 전혀 다르지 않아요.
3일뒤에 다시 한글 2020 체험판을 실행해보니, 사용 기간이 27일 남았다고 합니다. 30일간은 공짜나 다름없으니.. 평소에 한글 뷰어만 이용하는 분들은 꼭 체험판을 이용해보셨으면 하네요~